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

호텔식 수건 접기 - 고급스럽고 이쁜 수건 접기

반응형

수건을 수납장에서 꺼내다가 자리에 비해 많이 넣질 못해서 호텔식으로 수건 접기를 해 보면 어떨까 싶어 확인한 후 나름 괜찮은 접기라 오늘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단순하게 접는 방식이 아닌 돌돌 말아서 보관을 하기에 공간 차지도 적고 이쁘기까지 합니다.

 

호텔식 수건접기

수건 접기도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이 방법입니다. 일단 원통형으로 말아서 접는 방식이다 보니 공간차지가 적은 편이고 여러 개를 쌓아 올려도 괜찮은 편입니다.

 

완전히 펼치기

일단 수건을 완전히 펼칩니다.

 

 

반으로 접기

반으로 접어 주십시요

 

죄우 모서리 마주접기

양끝 모서리를 중간으로 마주 보게 접어 줍니다. 혹 수건의 폭을 좀 더 줄여서 접고 싶으실 경우엔 한쪽 모서리를 안쪽으로 더 접어 주셔도 됩니다.

 

모서리 안쪽으로 접기

이렇게 한쪽을 반대편 모서리를 접었을 때 안으로 들어갈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모서리 뒤덮어 접기

반대편 모서리를 덮어서 폭을 처음 마주 접기보다 더 좁게 만들어 주는 방식입니다.

 

뒤쪽에서 말아 올리기

수건을 뒤집습니다. 수건 아래 모서리에서 위로 촘촘하게 말아 올립니다.

 

끝부분 남을때까지 말기

 반대편 위쪽 모서리가 남을 때까지 계속 말다 보면 이렇게 브이자 모양의 안쪽으로 넣을 수 있습니다.

 

 

접는 부분 안으로 넣기

수건 끝 부분을 브이자 모양 안으로 넣으면 마무리가 됩니다.

 

수건접기 완성

이렇식으로 끝을 단단하게 넣으셔야 풀리지 않습니다.

 

수납 형태

여러 개 쌓아 올리셔도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고 쓸 때마다 하나하나씩 풀어서 쓰기에 왠지 새거 쓰는 기분도 들고 해서 저는 이 방법으로 수건을 접습니다. 물론 제 수영 타월만 이렇게 하는 편이지요.. ㅎㅎㅎ

 

이외에도 여러 가지 수건 접는 방법이 있는데 오늘은 호텔 수건 접기 방식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