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

호텔 수건 접기 2탄 응용편 - 작고 이쁘게 수건 접기

반응형

호텔식으로 수건 접기 2탄입니다. 먼저 1탄은 두께가 나가고 크기가 큰 수건이라면 오늘 소개해 드릴 호텔식 수건 접기는 원 오리지널 방법의 응용 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저도 오리지널로 접어 보다가 잘 안돼서 이리저리 해보다가 유레카를 외치게 된 방법이네요..

 

2023.08.01 - [잡학다식] - 호텔식 수건 접기 - 고급스럽고 이쁜 수건 접기

 

호텔식 수건 접기 - 고급스럽고 이쁜 수건 접기

수건을 수납장에서 꺼내다가 자리에 비해 많이 넣질 못해서 호텔식으로 수건 접기를 해 보면 어떨까 싶어 확인한 후 나름 괜찮은 접기라 오늘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단순하게 접는 방식이 아

kanastan.tistory.com

 

1탄 방법도 한번 보시고 어느것이 좋을지는 직접 확인하셔서 접으세요..

 

 

 

수건 펼치기

일단 이방법은 오리지널 방법으로 접는 방법입니다. 해보시고 만약 잘 안된다면 응용해서 접는 방법으로 해보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제가 보여드리는 수건은 일반 수건에 비해서 약간 작은 크기의 수건으로 이 방법으로 하니 모양이 이쁘게 나오질 않더군요..

 

아마도 크기와 두께의 차이에 의해서 말다보면 브이 모양으로 이쁘게 나와야 되는데 크기가 작다 보니 잘 안되는 것 같습니다.

 

삼각형으로 마주접기

끝 부분을 삼각형 모양으로 끝단까지 접습니다.

 

밑부분 반접기

그런후 밑부분을 윗부분에 반으로 접습니다.

 

오른쪽 반접기

다음 오른쪽 밑부분을 이렇게 삼각형이 끝나는 부분으로 접으십시오

 

뒤집기

그 상태 그대로 뒤집습니다. 

 

 

 

말기

밑에서부터 촘촘하게 말아 올립니다. 호텔식 수건 접기는 최대한 촘촘하게 말아야 이쁘게 됩니다.

 

이상한 모양으로 실패

그런데 제가 가지고 있는 수건으로 말게 되면 모양이 이렇게 이상하게 됩니다. 정상적인 접기라면 중간 부분이 브이 모양으로 접혀야 이쁘게 되는데 아마도 수건도 약간 작은 형태이고 얇기도 일반 수건에 비해서는 얇은 형태라 그럴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만약 이렇게 접었을 때 중간에 브이 형태로 접힌다면 성공하신 것이고 만약 안된다면 응용 편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다시 펴기

일단 펼칩니다. 

 

삼각형으로 접기

끝부분을 삼각형으로 접는 과정은 똑같습니다.

 

밑부분 1/3만 접기

삼각형 밑부분을 오리지널 접기처럼 반으로 접는 것이 아닌 3등분으로 접습니다. 정확하게 반만 접습니다.

 

밑부분 1/3 마저 접기

그런 후 나머지 반을 접습니다. 

 

오른쪽 1/3 접기

그런후 밑부분을 이렇게 1/3만 접습니다.

 

 

 

뒤집어서 돌돌 말기

뒤집어서 밑에서부터 촘촘하게 말아 올리는 과정은 같습니다.

 

마무리 끼워넣기

마지막 끝부분 남은 것을 돌돌 만 제일 겉 부분에 끼워 넣습니다.

 

호텔식 수건접기 응용편

이렇게 접으면 정중앙에 브이자 모양으로 작고 이쁘게 접힙니다. 오리지널로 접었을 때 이런 모양이 안 나오신다면 제가 응용한 방법으로 한번 접어 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호텔식 수건접기 3단 응용편

여러 개 쌓아 올려서 쓰면 이쁘고 쓸 때마다 기분 좋게 하나씩 꺼내 들 수 있어서 좋습니다. 왠지 수건 하나에 대접받는 느낌이 드는 것 같기도 하고요.. 자 호텔식 수건 접기 2탄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