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것의 사용기

알리익스프레스 천원마트 여행용 전기 면도기 추천 - 강력한 모터 V-390

반응형

남성들의 하루의 시작은 면도에서 시작됩니다. 멋으로 수염을 기르시는 분이 아니시라면 하루에 한번 혹은 이틀에 한번 정도는 면도를 하게 되는데 알리에서 구매한 여행용 전기면도기를 쓰기 전에는 날면도 신봉자였습니다. 날면도는 깔끔해서 이틀에 한번 정도 면도를 해도 될 정도로 수염의 절삭력이 좋아서 20년 동안 날면도로만 면도를 했었는데 이 날면도의 장점이 깔끔하게 면도가 된다는 장점이 있다면 면도 후 남게 되는 상처와 쓰라림과 번거로움으로 인해서 전기면도기를 사용해 보자는 마음을 갖게 되더군요..

 

여행용 미니 전기 면도기

그래서 오늘은 알리의 천원마트에서 인기 상품으로 판매되고 있는 휴대용 전기면도기 하나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이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몇 가지 전기면도기 상품을 구매해 본바 따깝거나 깎인다기보다 뽑힌다는 표현이 맞을 정도의 제품으로 인해 실망이 컸었는데 여행용으로 쓸 만한 제품을 구매해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 제품은 VGR 이란 면도기 제조 회사의 제품으로 용도는 여행용, 혹은 휴대용으로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하기 딱 좋은 크기로 되어 있습니다. 모터도 강력해서 써보시면 쓸만한 사용감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2023.04.24 - [모든것의 사용기] - 미니 전기면도기 추천 - CHM-008 여행용, 휴대용 미니 면도기

 

미니 전기 면도기 추천 - CHM-008 여행용, 휴대용 미니 면도기

고등학교 시절부터 해온 면도가 30년 넘게 카트리지 날 면도기만 사용해 오다가 요 근래 전기면도기를 살펴보면서 가성비와 성능 두 가지를 모두 만족할 만한 제품 하나를 알게 되어 추천드립니

kanastan.tistory.com

 

이제품은 알리 천원 마트 미니 전기면도기로 많이 팔리는 제품으로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구매하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회전형 날 6개로 면도를 해보시면 부드럽게 밀리면서 절삭력도 나쁘지 않습니다. 색상은 검은색과 녹색 두 가지가 있는데 녹색을 많이들 구매하고 있으며 버튼이 하단 바닥에 들어간 형태로 되어 있어서 사용 중에 전원 버튼을 잘못 누르거나 하질 않아서 사용이 용이하고 날망과 날 분리가 되어 세척하기 좋습니다. 단 이 제품은 방수기능이 지원되지 않기 때문에 본체는 물로 씻으시면 안 되고 솔로 털을 제거하시든지 물티슈로 닦아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단점은 배터리 방전이 빨라서 한번 충전해서 많이 사용하기 힘듭니다.

 

2024.01.11 - [모든것의 사용기] - 알리익스프레스 천 원 마트 전기면도기 추천 - 강력 추천 미니 면도기

 

알리익스프레스 천원마트 전기 면도기 추천 - 강력 추천 미니 면도기

알리익스프레스 상품중 천원마트 상품을 무지성 상품으로 구매를 하다 보면 운 좋게 얻어걸리는 상품이 있거나 아무런 기대도 안 했는데 의외로 좋은 상품을 선택하게 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

kanastan.tistory.com

 

앞전에 사용한 전기 면도기의 사용성이 좋아서 비슷한 다른 종류의 제품을 구매해 보았습니다. 형태는 같은 미니 사이즈의 원통형으로 3개의 회전날로 면도가 되는 형태입니다. 이 제품의 장점은 앞에 사용하던 제품의 단점을 보완한 배터리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정면 액정에 배터리 잔량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 두 제품 다 C타입 충전기로 충전이 가능해서 어디서든 케이블과 보조배터리나 충전기만 있다면 충전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단점은 버튼이 앞에서 소개해 드린 제품에 비해 액정 밑에 있어서 사용하다 보면 버튼을 눌러서 전원을 끄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며 뚜껑이 좀 빡빡하게 닫혀서 빼려다 보면 항상 전원 버튼을 누르게 되더군요.. 

 

대신 앞 제품에 비해서 모터가 강력해서 면도기 절삭력이 좋고 수염 깍이는 소리가 확연히 다르게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사용기 남겨 드리오니 클릭하셔서 보시고 제가 지금 소개해 드리고자 하는 제품과 같이 연동해서 사용하신다면 아주 좋은 면도력을 밝휘해서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면도기 기본 구성품

 

이 제품의 기본 구성품은 여유분의 날망과 본체 C타입 충전 케이블 미니 블러시, 그리고 중국어와 영어로 된 간단 사용 설명서 등이 있습니다. 색상은 녹색과 검은색이 있는데 제가 선택한 검은색은 원래 이렇게 판매를 하는 것인지 판매자가 무포장으로 판매를 하는 것인진 모르겠으나 구성품을 뽁뽁이 포장팩에 넣어서 다른 제품과 같이 보냈더군요.. 천원 마트 제품이라 그런 것인진 모르겠으나 아무튼 포장팩 없이 뽁뽁이 팩에 넣어 보냈습니다.

 

 

크기

 

VGR의 V-390 제품은 위 두가지 면도기의  제품과 달리 원통형이 아닌 일자형의 면도기로 브라운 사의 제품과 같은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그렇다고 날이 2중 3중 날로 되어 있다고 생각하시면 안 됩니다. 이 제품은 알리익스프레스의 천원 마트에서 구매하실 수 있는 제품으로 주목적이 메인 면도기이기보다는 휴대용, 혹은 여행용으로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물론 저처럼 메인용으로 사용하셔도 큰 무리는 없습니다. 크기는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로 일반 신용카드보다는 약간 큽니다. 두께는 15mm 콤팩트합니다.

 

무게

 

무게도 가벼워서 들어보시면 이게 면도기가 맞나 싶을 정도로 가볍습니다. 그래서 면도 중에도 묵직함으로 인해 팔이 아프거나 손목이 저리는 경우는 없습니다. 74.7g으로 앞에서 소개해 드린 원통형 면도기와 무게도 비슷합니다.

 

날망형태

 

뚜껑을 열면 이렇게 일자형 날망 형태로 된 전기면도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앞에 소개해 드렸던 원통형 전기 면도기는 필립스 처럼 돌려가면서 면도를 하시는게 절삭력이 높아지지만 이 제품은 브라운 면도기 처럼 일자형의 날 망으로 위아래로 밀드시 면도를 하셔야 절삭력이 높아집니다.

 

전기 면도기 날

 

면도 날망을 벗기시면 일자형의 면도날을 보실수 있습니다. 모터는 앞전에 소개해 드렸던 제품에 비해 엄청 강력한 제품입니다. 절삭력도 좋습니다. 3일 정도 쓴 상태입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배터리 잔량이 어느 정도인지 확인이 되지 않아 사용하다가 모터가 모두 소진 됐을 때 충전해야 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왼쪽 버튼

 

제품 측면에 두 개의 버튼이 있는데 왼쪽 측면의 버튼은 구레나룻 트리머를 사용할수 있도록 하는 버튼입니다. 

 

트리머 날

 

앞에서 소개해 드렸던 제품은 원통형 면도기라 구레나룻 정리하는 부분이 미흡한데 이제품은 이런점은 좋은것 같네요.. 구렛나루 정리할 때 트리머를 이용해서 정리할 수 있는 장점으로 인해 유용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오른쪽 버튼

 

오른쪽 측면에는 전원을 켜고 끌 수 있는 전원입니다. 재질은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어서 허접함이 보일 수도 있으나 일단 사용함에 있어서 가지고 다니면서 여행용, 혹은 사무실, 차 안등 언제든지 사용이 가능한 점이 좋습니다.

 

충전잭

 

충전은 타입 C 형태의 충전잭으로 충전이 용이하고 600mAh로 완충 시 45분 사용이 가능하다고는 하는 데 사용은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뒷면

 

5V 1A 충전으로 방수지원이 되지 않기에 날망 청소 외에는 블러시를 이용해서 청소하셔야 합니다. 충전시간이 8시간으로 표기가 되어 있긴 한데 아직 완전방전 될 때까지 사용을 해보지 않아서 확인은 해봐야 할 것 같네요.. 이런 제품류는 급속 충전기로 충전할 경우 고장 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절대로 급속 충전기가 아닌 저전류 옛날 충전기로 충전하시면 좋습니다. 

 

여유 날망

 

여유 날망이 있어놔서 절삭력이 떨어질 경우 날망을 교체해서 사용하시면 절삭력이 좋게 사용이 가능한데 배터리가 얼마나 오랫동안 유지를 해주느냐가 관건이겠지요.. 아무튼 이렇게 교체가 가능한 날망이 추가로 들었다는 사실만으로도 좋은 것 같네요..

 

알리익스프레스 미니 여행용 면도기

 

V-390의 장점은 모터가 강하다는 데 있습니다. 강력한 모터로 절삭력이 다른 제품에 비해 좋은 반면 일자형의 면도기다 보니 굴곡진 부분이나 움푹 들어간 부위 턱 부분의 면도 시에 세 심성이 약간 떨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 두 가지를 같이 사용하는데 만족성이 좋습니다. 

 

 

면도기 금액이 개당 5천 원을 넘지 않기에 둥근 원형 하나, 일자형 하나를 구비하셔서 상황에 맞게 사용하신다면 메인 면도를 하심에도 크게 지장이 없다는 생각이 드네요.. 물론 작은 형태의 크기로 인해서 같은 곳을 여러 번 사용해야 된다는 점이 있으나 싼 가격으로 사용하기 이만한 제품도 없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전에 알리에서 구입한 스틱형 면도기는 사용하고 나면 수염이 남거나 따가워서 사용하고 싶은 생각이 들지 않았었는데 이 제품들은 사용해 보시면 계속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날 교체 할 시기쯤 되면 배터리 상태가 그리 좋아 보이지 않을 때이므로 그때는 하나 새로 사셔도 부담 없이 이용하실수 있을 것이라 생각되네요.. 여행용, 휴대용, 그리고 메인 사용에도 부담없이 사용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