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것의 사용기

Kb 알뜰폰 리브엠 2만원대 무제한 요금제 리브엠 LTE 11기가

반응형

알뜰폰 요금제를 이용한지 근 오년이 넘은것 같습니다. 정확하게는 알지 못하지만 그렇게 된것 같네요.. 처음 알뜰폰 사용시 통화나 문자 잘안되고 불편한건 아닌가 싶은 생각에 많이 걱정을 했었는데 한 일년써보고 나서는 메인 3사(SKT,KT,엘지유플러스)로 이동하지 않고 꾸준히 알뜰폰만 옮겨가면서 사용했습니다.

 

물론 알뜰폰도 새스마트폰을 살경우 2년정도 요금제에 묶여서 쓰게 되지만  약정하지 않고 알뜰폰 요금제를 이용하려면 스마트폰도 자급제 폰이며 A급 중고폰을 이용하게 되다보니 스마트폰에 대한 욕심이 별로 생기지 않게 되더군요.. 중간에 문제가 생기면 중고폰 구입해서 씁니다. 

 

저는 SKT쪽 빼고는 KT,유플러스 알뜰폰으로 이동하면서 많이 사용했습니다. 특히 KT 쪽으로 이용을 많이 한편이었습니다. KT는 공용 와이파이가 많이 깔려있어서 급할때 사용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긴하나 사실 공용 와이파이가 잘 터지지 않는점을 생각한다면 큰 이득은 아닐수도 있겠네요..

 

어찌됐거나 전 알뜰폰만 고집하면서 사용했고 제 가족들도 전부 알뜰폰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메인 3사에 비해 반값이라는 금액으로 이용이 가능하고 그보다 더 저렴한 요금제도 많아서 많은 사용을 하지 않는 사람들에겐 알뜰폰 만큼 경제적인 요금제도 없는것 같습니다.

 

게다가 약정이 없기 때문에 언제든지 자유로이 옮길수가 있습니다. 같은 요금제 다른 알뜰폰 통신사에서 금액을 더낮춰서 행사를 할경우 그쪽으로 번호이동 하시면 됩니다. 그렇게 두달석달 쓰다가 또 다른 알뜰폰 통신사에서 더 낮은 금액으로 행사를 할경우 그리로 또 옮기면 됩니다.

 

대신 자신의 이용패턴 분석이 우선입니다. 통화 10분도 안하고 문자 20건 정도하고 회사며 집이며 와이파이 잘 잡혀있어서 굳이 데이터 사용도 많지 않은 경우 무제한 요금제가 필요없기에 이런 자신에게 맞는 요금제를 고르는게 정말 중요한 포인트가 됩니다.

 

자신이 무슨 요금제를 쓰는지도 모르고 한달 어느정도 쓰는지도 모르면서 요금제는 5만원 6만원제 2년 약정 잡혀놓고 정작 쓰는건 1만원치도 안쓴다면 이통사에 이년동안 노예약정으로 잡혀서 돈 갖다 바치는 미련한 짓하시는 분 아주 많습니다.

 

혹.. 지금.. 제글을 우연찮게 보셨다면 자신의 요금제가 어떤것이며 그 요금제에 반해서 자신이 어느정도 사용을 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꼭 채크해보시고 그에 맞는 요금제를 알뜰폰에서 신청해서 쓰셔 보십시요..

유심요금제를 선택하셔서 알뜰 이통사 홈페이지에 신청하셔서 유심을 받으시고 휴대폰에 유심을 넣고 전원을 껐다 켰다 두번만 하면 딩동댕~~!!! 

 

됩니다. 2년동안 휴대폰 한대 살돈 버신겁니다

 

오늘은 이만원대 무제한 요금제가 한시적으로 출시된곳이 있어 소개를 해드리고자 합니다.

2019년 11월 KB에서 알뜰폰 사업을 하기 시작합니다. 이름은 리브모바일..

금융업계에서 엘지 유플러스의 망을 빌려서 알뜰폰을 시작한 것입니다. 

처음 요금제 관련해서는 알뜰폰치고는 비싼편에 속한다고 했었고 금융실적에 따라서 요금제를 할인해주는 방식으로 출시를 했으나 소비자들은 좀 시큰둥했었져..

 

그러나 이번에 큰거 하나 터트리더군요..

리브엠에서 LTE 무제한 요금제를 2만2천원에 할인된 금액으로 출시를 합니다.

타사 알뜰폰에는 보통 3만3천원 정도의 금액에서 이용을 하실수 있습니다.

물론 이벤트성으로 타사에 비해서 만천원 정도 더 싸게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은 이달 말일인 3월 31일까지 입니다.

앞에서도 말씀드렸드시 리브엠은 엘지 유플러스 알뜰폰입니다. 

 

리브엠 LTE 11기가 요금제로 통화, 문자는 기본 무제한으로 지급하고 월 데이터 11기가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11기가가 모두 소진되면 일일 2기가의 용량을 제공하고 그 2기가의 용량을 모두 소진할 경우 3Mbps의 속도로 추가금없이 제공하는 방식으로 유튜브 일반화질까지는 사용이 가능한 속도입니다.

 

동일 요금제의 타 알뜰폰보다 1만원가량이 싼금액으로 이용이 가능하고 유플러스 요금제는 4만4천원으로 반값으로 사용이 가능한 요금제입니다. 단 이 요금제는 이벤트성이라 올 3월부터 내년 2월 말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후엔 금액을 오른다는 단점이 있으나..

 

제가 5년동안 알뜰폰요금제를 써본 결과 시간이 지나면 분명 이와 같은 요금제나 이보다 더 좋은 요금제는 다시 생깁니다. 만약 생기지 않는다 하더라도 일년동안 2만 2천원에 할인 받은 금액으로 쓰셨다가 지금 쓰시는 요금제로 다시 되돌아 가신다 하더라도 일년동안은 할인 받은 금액으로 쓰신것이니 득이되면 득이됐지 손해볼일은 없을것이라 생각되네요

KB국민카드로 리브엠 통신요금 카드 자동납부시 월5천원씩 3만원 캐시백으로 돌려준다니 국민카드가 있으신분들은 추가로 캐시백 받을수 있으니 더 좋겠구요.. 6개월간 가능하다고 하네요

 

홈페이지에 가입하시고 절차에 의해서 유심신청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알뜰폰을 가입하시기 전에 몇가지 알아두셔야 될것이 있습니다.

 

첫째.. 알뜰폰은 대리점이 별로 없습니다. KB 같은 경우는 어떻게 처리를 할려는지 모르지만 가입하시는것 부터 유심받는것 까지 대부분 온라인으로 이루어지거나 상담원과의 전화통화로 해결보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둘째.. 알뜰폰 통신사마다 다릅니다만 상담원 교육이 잘 이루어지지 않을경우 상담원도 잘 모르는 경우가 간혹 있어서 확인해서 알려주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그리고 상담원과의 연결이 잘 안되는 경우도 종종있구요..

 

반면 요즘은 각 알뜰폰 통신사 앱을 만들어놔서 앱을 이용해서 자신의 한달 사용량이나 실시간 사용량등을 확인할수 있어서 고객센터에 전화할일이 거의 없습니다.

그리고 같은 통신사 알뜰폰이 아닌 다른 통신사 알뜰폰과도 비교를 해보시면 이벤트성으로 같거나 비슷한 요금제임에도 더 많은 양을 준다거나 더 싼 요금제가 있습니다.

 

과감하게 옮기셔도 약정이 되어 있지 않아서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 옮기시더라도 의무적으로 사용해야되는 기간이 한두달 있는것으로 압니다. 오늘 가입하고 내일 다른곳으로 옮기실수는 없구요.. 기본 3개월 정도는 이용을 한후에 타 알뜰폰 이통사로 옮길수 있으니 이점 유념하시고 이용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