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것의 사용기

GPS 네비게이션 Karta GPS - 데이터 사용이 필요치 않는 모바일 네비

반응형

스마트폰은 최신폰 요금제는 저가형.. 데이터는 최대한 작은양으로 한 달을 이용해야 하는 분들께 모바일 내비게이션도 데이터 사용은 부담 중 부담이라 혹 네비 사용에 데이터 많이 사용될까 맘 편하게 사용할 수 없다는 분들을 간혹 보게 됩니다.

 

그분들에겐 알뜰폰 요금제를 써보라고 그렇게 이야기함에도 24개월 약정을 들여서 최신폰을 고수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사실 저도 갤럭시 최신폰 쓰고 싶습니다만 써봐야 유튜브에 뉴스 보는게 다다 보니 24개월 30개월 약정 들여 폰 쓰는 걸 극히 싫어하는 사람 중 1인입니다. 최근 샤오미 홍미노트 10프로 사용 중인데 좋습니다.

 

샤오미 홍미노트 10프로 -30만원대 가성비 스마트폰 개봉기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래서 그런 분들에게 모바일 네비의 양대 산맥인 티맵, 카카오 내비 등을 쓰길 어려워(데이터 사용)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데이터 사용 없이 GPS 기능만으로 사용이 가능한 GPS 네비를 하나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Karta GPS로 검색을 합니다.

Katra GPS 내비게이션 다운로드

다음과 같이 Karta GPS 내비게이션 - 데이터 필요없는 오프라인 내비게이션이라고 뜹니다. 저는 다운로드하여서 한동안 써본 경험이 있고 일반 모바일 내비와 비교 차원에서 다운로드하여 사용해봤습니다.

 

앱 제목에서 써놨드시 앱 다운로드하는 거 이외에는 데이터 사용이 전혀 들지 않습니다. 스마트폰의 GPS칩만 정상작동한다면 내비게이션 사용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초기 안내 화면

내비를 설치한후에 내비 화면에서 맨 상단의 메뉴 버튼을 눌러줍니다.

 

설정 메뉴

여러 버튼중에 설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음성 설정

설정 메뉴에서 음성을 한국어로 설정하는 것을 우선으로 합니다. 

 

한국어 선택

한국어를 설정한후 딱히 설정할 것이 없습니다. 한 가지 인지하셔야 할 것은 이 Karta GPS 내비는 한국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내비가 아니기에 일반 국산 내비에 비해 장소 검색이 세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일반 내비처럼 상가 이름으로 검색이 되는 것도 거의 없습니다. 

 

큰 지명, 지역명으로 검색이 되는 관공서 등으로 검색이 됩니다.

 

대구 검색

 실예로 대구로 검색을 해보니 15개 정도의 지명에 맞는 장소가 검색되더군요.. 주소 검색이나 전화번호 검색은 아예 안된다고 생각하시면 될 겁니다. 말 그대로 유명한 장소, 혹은 지역명으로 검색이 되는 관공서 정도는 나오는 것 같습니다.

 

 

검색 메뉴 올리기

대구 장기동의 무지개 공원을 검색한후 검색 장소를 위로 쓸어 올려 봅니다.

주변 장소 검색

위로 장소검색어를 올리면 주변 장소를 검색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카테고리별 장소 확인

여러 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는데 주유소나 의료 서비스, 숙박, 관광 관련해서 그나마 어느 정도 확인이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특히 관광 관련해서는 지역명으로 검색하는 것보다 더 많은 장소가 나오더군요... 목적지 장소 근처의 관광, 주유소 혹은 숙박, 레저, 주차장 등 필요시에 유용한 장소 검색이 카테고리별 등록이 되어 있습니다.

 

경로 확인

검색 후 아래 하단의 아이콘 두 개 중 아무거나 터치를 할 경우

 

시뮬레이션 하기

상세 주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단의 시뮬레이션하기를 누르면 미리 내비가 안내해주는 안내 경로를 주행모드로 확인할수 있습니다. 3배속까지 배속을 높여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른 경로 확인

장소 검색에서 다른 경로를 확인하고 싶으시면 검색 장소 상태에서 오른쪽의 붉은 차량 아이콘을 누르지 마시고 검색 경로를 왼쪽으로 쓸어 넘겨보시면 3가지 정도의 다른 경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타 경로로 확인을 하신 후 선택하셔서 차량 모양의 붉은 아이콘을 누르시면 안내가 시작됩니다.

 

제가 이 Karta GPS 내비를 사용해보면서 느낀 것이 있다면 일단 일반 내비 생각하고 사용하시면 안 됩니다. 이 내비는 말 그대로 스마트폰의 데이터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GPS 칩만을 이용해서 사용이 가능한 내비라는 사실을 아셔야 합니다. 고로 장소 검색이 지역 관공서 혹은 유명한 곳을 위주로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과속 단속 구간 안내가 없습니다. 일반 내비처럼 몇 km 앞에 100km 과속단속 중입니다 라는 경고 안내가 없습니다. 그냥 안내만 해주는 내비입니다. 또한 좌회전 우회전시 몇 m 앞에서 좌회전입니다. 우회전입니다라는 안내가 없고 잠시 후 좌회전입니다. 딱 한번 해주면 끝입니다.

 

그/래/서... 이 내비는 정확한 장소 검색보다는 유명한 지역 관광 장소나 그 장소 근처에서 다시 찾아가는 목적으로 사용하시고 속도위반 안내는 아예 기대하지 마시고 정속 주행을 할 생각을 하셔야 하고 좌우 회전 시에는 안내 듣자마자 내비를 자주 보셔서 확인하셔야 합니다.

 

다만... 데이터 소진에 대해선 절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사용하시는 데 있어서 데이터 사용은 아예 되지 않습니다. 단.. 안드로이드 버전이 너무 오래된 고시 대적 스마트폰에 설치하시면 데이터 사용이 어려워 이용하기 어렵다는 이상한 문구가 뜨면서 실행이 안됩니다.

 

안드로이드 버전이 오래된 것이 아니면 설치만 하시면 데이터 사용을 오프 하신 후에 사용하셔도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오늘은 Karta GPS 내비를 소개해드렸습니다. 혹여나 괜찮은 GPS 내비 없나 확인해 봤으나 이 내비만큼 쓸만한 내비는 보지 못한 것 같습니다. 써보시고 일반 내비와 번갈아 가면서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사이클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권해 드리는 건 어떨까 한번 생각해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