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것의 사용기

넥밴드 선풍기 9000mAh - 알리익스프레스 직구제품 추천

반응형

넓은 사무실에 스탠드 에어컨은 저 멀리에 있고 작업은 해야 할 때.. 혹은 창고나 좁은 곳에서 잠시 잠깐이나마 뭔가를 해야 할 때 그 잠시 잠깐이 30분이 될 수도 1시간이 될 수도 있을 때 선풍기.. 에어컨 그 어느 것 하나 도와주지 못할 때.. 

 

요즘 넥밴드 선풍기가 대세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말그대로 목에다 걸어놓고만 있어도 시원한 바람을 쏴주니 편하고 작업은 작업대로 할 수 있다는 장점에 많이들 하시는 것 같습니다. 3일 만에 해외배송을 받았습니다.

 

넥밴드 선풍기 포장 앞

21,000원 정도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배터리가 9000mAh로 고용량이어서 오랜시간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제품 모델명은 따로 눈에 띄지는 않네요..

 

넥밴드 선풍기 포장 뒤

직구를 간혹 합니다만 박스가 찌그러져 오는 경우도 간혹 있고 그나마 포장이 찢어지지 않으면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아무렇게 포장해서 보내는 경우도 있어서 구겨진 정도는 애교로 생각합니다.

 

구성품 C타입 충전 케이블

구성품은 넥밴드 선풍기 본체와 C타입의 짧은 케이블과 설명서가 다입니다. 케이블은 그냥 충전이 가능하다는 정도만 생각하시고 좋은걸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본체 정면

본체 정면에서 찍어봤습니다. 바람은 넥밴드에 맞게 목에 걸경우 밑에서 위로 쏘아 올리는 방식입니다. 아쉬운 점은 목 뒤 쪽에서 나오는 바람은 없습니다. 

 

크기는 215 * 179.5 * 58mm 

배터리는 9000mAh(4500mAh * 2)

무게는 345g

출력은 5W

입력은 DC 5V/2A

충전은 8시간 

사용시간은 9시간~18시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바람세기는 1단, 2단, 3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바람세기에 따라 소음이 발생될수 있습니다.

 

안쪽 팬

밴드 안쪽에 팬이 위치해 있고 밴드 끝쪽에 공기 순환이 되도록 구멍이 있습니다.

 

바깥쪽 팬

바깥쪽에도 공기 순환이 될수 있도록 약간의 홈이 있습니다. 이 제품은 블루, 핑크, 화이트 세 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저는 흰색을 선택했습니다. 

 

c타입 충전잭

밴드 밑의 오른쪽에 C타입 충전단자가 위치해 있습니다. 단자 옆에 LED 램프가 있어서 충전중과 충전 완료 시 확인이 가능하도록 빨간색과 파란색으로 표시됩니다.

 

전원키

밴드 바깥 오른쪽에 전원 및 바람세기 버튼이 있습니다. 버튼을 한번 누르면 1단 한번더 누르면 2단 한 번 더 누르면 3단 한 번 더 누르면 전원 꺼짐으로 작동합니다. 밴드 중앙은 TPU 소재로 부드럽고 넓히거나 좁혀서 사이즈를 자유자재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넥밴드 선풍기 바람 배터리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이자 단점은 9000mAh라는 배터리 용량으로 약간 묵직함이 있습니다. 하루 종일 목에 둘러매기에는 무게가 좀 나가는 편이라 지속적으로 사용하기보다는 더울 때 1시간 내 사용하시고 오랫동안 충전 없이 사용하시기 좋습니다.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바람세기에 따라서 소음이 있을 수 있고 일반 휴대용 선풍기에 비해서 크게 시원한 것은 없습니다. 그러나 어떤 작업을 할 때 편하게 손을 사용할 수 있고 목에 걸어서 지속적으로 사용이 되기에 어느 정도 사용하시다 보면 시원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넥밴드 선풍기 9000mAh

5V 2A의 충전기를 이용해서 충전할 경우 8시간 충전이 가능하고 풀충전후 9시간에서 18시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조금 쓰다가 배터리 다돼서 충전하는 일은 없을 것 같네요.. 계속해서 쓰는 게 아니라면 며칠 정도는 사용이 가능할 것 같네요..

 

 

TPU재질

 

일반 휴대용 선풍기 사용하시다 보면 머리가 긴 여성분들 머리카락 끼임이 간혹 발생할수 있는데 넥밴드 제품은 그런 문제는 없습니다. 목둘레를 자유자재로 조절이 가능하고 충전도 요즘 많이 사용되는 C타입이라 케이블 사용에 문제도 없을 것 같네요... 충전기는 기존 사용하시는 휴대폰 충전기에 꽂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제품 자체에 충전기가 들어있진 않습니다.

 

넥밴드 선풍기 착용 정면

약간의 무게감이 있기에 오랜시간 사용은 힘들 것 같고 어느 정도 열기가 식힐 정도로 사용하기엔 좋은 것 같습니다. 다만 넥밴드다 보니 팬 소음이 귀와 가까운 곳에서 발생하다 보니 단계가 올라가면 좀 거슬리는 점이 있어 보입니다. 소음이 있는 곳에서 사용하실 때는 다른 소음으로 인해서 잘 못 느끼는데 조용한 곳에서는 1단만 사용하셔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넥밴드 선풍기 착용 측면

헤드폰 목에 건것 같은 느낌이라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고용량의 배터리의 넥밴드 제품을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이 제품을 강력 추천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스탠더드 쉬핑으로 왔는데 3일 만에 온 제품은 이 제품이 처음인 것 같네요.. 

 

판매자가 주문서 들어오면 바로 발송해주는 것도 있지만 요즘 코로나로 항공편으로 보내는게 아니라 운송을 배편으로 보내줘서 그런지 엄청 빨리 도착한 것 같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오랜 시간 사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이 제품을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