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것의 사용기

가성비 직수형 정수기 퓨리얼 PPA-100 자가 클리닝 및 손쉬운 필터교체

반응형

앞서 직수형 정수기 퓨리얼 PPA-100 소개를 해드렸고 이번에는 필터를 매해 한세트씩 구매를 해서 교체를 해야되는데 필터값은 4만원대에 구매가 가능한 제품입니다. 필터는 3개이며 1번 필터는 4개월에 한번씩 교체를 해야하고 2번과 3번 필터는 12개월에 한번씩 교체를 해야 됩니다. 

정식 필터는 1년에 한세트를 구매해서 교체가 가능하고 교체전에 클리닝 작업을 해주면 정수기를 깨끗하게 사용할수 있기에 저는 항상 1년에 한번 한세트를 구매하면서 클리닝 필터도 같이 구매를 합니다. 

 

클리닝 필터까지 모두 구매를 할 경우 6만원대에 구매가 가능하며 클리닝 필터로 먼저 클리닝 작업을 해주는데 손쉽게 할수 있는 작업임으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클리닝 필터

클리닝 필터는 1회 사용하고 버립니다. 왼쪽에 클리닝 필터와 오른쪽에 2단 3단의 필터 마개로 막아서 클리닝 필터로 바로 사용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본체내의 필터

일단 직수형 정수기인 퓨리얼 PPA-100 본체를 엽니다. 왼쪽의 1번 필터 2번 필터 3번 필터를 보실수 있습니다. 본체 옆의 도어를 여는 이유는 도어를 열경우 직수관에서 정수기로 물의 흐름을 차단해주기 때문입니다. 일단 필터를 교체하기 위해선 본체내에 남아있는 물을 빼주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정수기 본체 도어열기

도어를 열어서 본체에 물이 유입이 되지 않도록 차단한후 본체에 남아있는 물을 정수기 다이얼을 열어서 본체에 있는 물을 빼줍니다.

 

필터 분리

1번 필터를 위로 올린 상태에서 왼쪽으로 돌린후 앞으로 당기면 필터가 빠집니다. 2번 3번 필터도 같은 방식으로 분리를 시킵니다. 이때 필터에 남아있는 물이 밑으로 흐를수 있습니다. 헹주를 미리 준비하는게 좋겠더군요..

 

클리닝 필터 마개

2번 3번 필터를 모두 본체에서 분리시킨후 클리닝 필터에 같이 있던 마개를 빼서 손잡이를 잡고 위로 한후에 본체 2번과 3번을 막습니다. 

 

클리닝 필터 마개막기

2번 필터와 3번 필터를 뺀후 클리닝 필터에 있는 마개를 오른쪽으로 돌려서 막습니다. 2단계 3단계의 마개가 따로 있는것은 아니니 그냥 아무것이나 막으시면 됩니다.

 

클리닝 필터

그런후 클리닝 필터를 1번에 장착합니다. 필터를 꽂아서 오른쪽으로 돌리면 됩니다.

 

 

클리닝 필터장착

오른쪽으로 돌린후 필터를 내리고 도어를 닫습니다. 

 

클리닝필터 장착후 1분간 물흘리기

1-2분동안 정수기 다이얼을 오프하여 물을 흘립니다. 받은 물은 마실수 없으니 그냥 버리시면 됩니다. 

 

5분간 끄기

1-2분 동안 물을 흘린후 5분동안 방치합니다. 내부에서 클리닝 작업이 시행됩니다. 

 

5분간 물흘려서 클리닝

 

다시 5분 동안 흘린후 다이얼을 끄고 클리닝 필터와 마개를 모두 분리 시킵니다. 클리닝 필터를 장착한후

1) 1~2분동안 물을 흘린다

2) 1~2분 동안 다 흘린후 5분동안 끈다

3) 대기후 다시 5분 동안 물을 흘려서 클리닝 작업을 시행한다.

 

이렇게 하면 클리닝 작업은 모두 끝납니다. 

 

본필터 5개

다음은 본 필터 5개 한세트입니다. 1번 필터 3개 2번 필터와 3번 필터 1개씩 총 다섯개의 필터가 한세트입니다.

 

 

1번 필터

1번 필터는 4개월에 한번씩 교환합니다. 

 

2.3번필터

2번과 3번 필터는 1년에 한번씩 교체를 하면 됩니다. 이렇게 3가지 필터를 각 기간에 맞게 교체해주면 퓨리얼 직수형 정수기의 필터교체는 끝납니다.

 

정수기 필터교환 카드

교체시기를 보기 좋은곳에 적어 두도록 메모장도 같이 보내왔더군요.. 그런데 이렇게 적어뒀음에도 잊어버릴 경우 퓨리얼 브랜드몰에 가입하여 등록하면 교환시기가 되면 휴대폰 메세지로 교환시기가 됐음을 알려줍니다. 

 

필터 5개 1번 2번 3번

1번 필터는 4개월에 한번씩 교체해야 되기에 3개가 오고 나머지 2번과 3번은 일년에 한번씩 교체를 하기에 하나씩 한세트로 구매하시게 됩니다. 교환시기에 맞게 교환하시면 되고 이렇게 5개의 필터가 한세트로 4만원대에 구매가 가능한 제품입니다. 1번 필터를 본체에서 맨 앞쪽으로 그다음 2번 그다음 3번순으로 장착하시면 됩니다.

 

본필터도 장착후 5분동안 물을 흘려주신후 5분후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일단 필터내에 물이 어느정도 흐른후에 사용을 하도록 권하고 있습니다. 5분 이상 물을 충분히 흘려주신후에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실 저도 사용하기 전에는 너무 싼 가격에 제대로 된 제품이 맞나 싶었으나 써보시면 절대 후회하지는 않으실것 같습니다. 저희집 정수기가 3-4년 정도됐음에도 아직도 깨끗하게 쓸수 있는 이유는 매해 전체 필터 교체를 해주고 4월에 한번씩 1번 필터를 교체하며 필터 전체 교체를 할때 필히 클리닝 작업을 하고 2년에 한번씩은 정수기 라인교체를 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클리닝 작업과 필터교체만 했으나 내년에는 라인교체까지 같이 할 생각입니다. 이렇게 쓰신다면 굳이 비싼 돈들여 렌탈해서 정수기 직원이 클리닝 작업하는거 안하셔도 됩니다. 사실 직수형 정수기는 클리닝 작업할곳이 따로 없습니다. 

 

물탱크가 따로 있거나 일반 정수기 처럼 냉온수를 만들기 위한 물탱크가 있어서 일일히 클리닝 작업해야할 곳이 따로 없습니다. 수도관에서 정수기로 연결하는 라인만 갈아주면 끝이기에 2년에 한번정도 해주면 되는것이고 가격이 20만원이 안되는 이유가 냉온수 기능이나 얼음기능 같은것이 아예 없고 정수기능 딱 하나만 있기에 금액이 쌀수 밖에 없습니다. 필터 또한 본 필터 4만원대로 클리닝 필터까지 구매해도 6만원대에 해결이 되고 필터 교체도 초등학생도 할수 있을정도로 쉽기에 집에서 자가로 다 할수 있습니다.

 

물론 라인교체는 기사님을 통해서 해야되겠지만 필터교체는 스스로 할수있을 정도로 쉽기에 제 글보시고 천천히 따라하시면 되겠습니다. 

 

정수기 꼭 비싼금액으로 사실 필요 있을까요? 냉온수 기능이 있어야 된다거나 얼음기능이 있어야 된다면 모를까 합리적인 가격으로 깨끗하게 쓰실 목적이시라면 퓨리얼 직수형 정수기 PPA-100을 강력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