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것의 사용기

퓨리얼 직수형 정수기 PPA-100 - 렌탈이 필요 없는 가성비 좋은 정수기

반응형

한여름 매일 물을 끓여 먹던 저희 집 아내의 수고스러움에 정수기 하나를 사자고 했다가 면박만 받다가 결국엔 O마트에서 구입한 퓨리얼 직수형 정수기 PPA-100 처음엔 쓸데없는데 돈 쓴다고 뭐라 그러다가 요즘 다른 건 몰라도 이거 하나는 잘 샀다고 하더군요.. 그러고 보니 저희 집 정수기 사용한지도 몇 년이 흘렀습니다. 일 년에 한 번씩 필터 구매해서 교체하고 클리닝 필터까지 구매해서 내부 클리닝 한번 해주고 본 필터 장착합니다.

 

몇 년이 지났음에도 이 제품이 인기가 좋아서 인지 그대로 판매를 하고 있는 것 같아 오늘은 물맛 좋은 가성비 좋은 직수형 정수기 퓨리얼 PPA-100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정수기 렌탈 많이들 하시죠? 저도 처음 정수기 알아볼 때 금액 보고는 식겁을 했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렌탈도 알아보게 되더군요.. 

그러나 퓨리얼 PPA-100은 렌탈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금액이 20만 원이 되지 않기 때문이지요..

 

퓨리얼 직수형 정수기

처음 저도 이 정수기의 금액을 듣고 이거 제대로 된 제품이 맞기는 한가에 대해서 의구심을 갖었는데 가만 보니 기능이라고는 말 그대로 물 필터링하는 거 외에는 냉, 온수 기능도 없고 수도관에서 바로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이라 전기가 들어가는 것도 아니더군요.. 

 

피코그램 퓨리얼에서는 이런 점을 강조했었습니다. 정수기라고 해서 꼭 비싸야 할 이유가 있는가? 합리적인 가격으로 단순한 정수 기능만으로 승부를 하겠다는 생각으로 20만원이 채 안 되는 금액으로 판매를 한 것이었습니다.

 

정수기 측면

일단 정수기의 크기가 크지 않습니다. 얇은 폭과 크기로 정수기 같지 않은 모양새로 협소한 장소 어디에서든 설치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희 집은 싱크대 맨 끝에 설치를 했습니다. 측면엔 필터를 넣도록 도어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정수기 사이즈

사이즈는 높이 341mm 폭 115mm 넓이 436mm로 막상 보시면 진짜 얇게 만들어진 미니 한 사이즈입니다. 

 

정수기 다이얼

냉, 온수 혹은 얼음 제조 기능 같은 고급스러운 기능이 없기 때문에 버튼은 없고 다이얼 물 배수와 끄는 기능만 있습니다. 다이얼을 왼쪽으로 돌리면 끄는 기능이고 오른쪽으로 돌리면 배수가 됩니다.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수도관에서 직수로 정수기로 연결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전기 이용이 없습니다.

 

 

정수기 배출구

물 배출구입니다. 배출구는 돌려서 뺄 수 있고 세척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기에 중간에 물때가 끼었다고 생각되시면 수시로 돌려서 씻어주면 됩니다. 

 

물받이

아래의 물받이 통은 자석으로 되어 있어서 자유로이 탈 부착이 가능합니다. 약간씩 흘릴 수 있는 물정도만 받을 수 있는 통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전체적으로 미니 미니 한 사이즈로 되어있어서 설치 시 장소 선정에 어려움이 없을 것 같네요

 

필터

필터는 3개로 되어있습니다. 맨 왼쪽이 1-2단계를 거치는 1번 필터로 4개월에 한 번씩 갈아줘야 되는 필터로 필터 세트에서 3개가 들어있고 2번과 3번 필터는 12개월에 한 번씩 갈아주면 되는 필터로 하나씩 이용을 할수 있습니다. 1년에 한번씩 전체 필터 세트를 구매하시면 4만원대에 교체가 가능합니다. 1단계 3개 2,3단계 필터 한 개씩 해서 5개의 필터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한 세트가 5개입니다.

 

1~2단계 필터

1번 4개월짜리 필터는 1-2 단계를 거치는데 흙, 모래, 먼지 등을 제거하고 2단계를 거치면서 잔류염소라든지 휘발성 유기화합물을 제거해주는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3~단계 5~6단계 필터

2번 필터의 3단계 정수 과정은 미세입자 제거와 항균기능을 담당하고 4단계에서 중금속, 박테리아, 바이러스 제거를 해줍니다. 마지막 3번 필터는 5단계를 거치면서 잔류염소 및 냄새 제거, 물맛 개선을 하고 6단계에서 박테리아 곰팡이등의 생성을 억제해줍니다. 

 

 

이렇게 한필터에서 두 단계를 거치면서 정수과정이 이뤄집니다. 필터 교체는 어렵지 않습니다. 정수기 옆의 도어를 열게 되면 물이 정수기로 흐르지 않도록 자동 차단이 됩니다. 차단된 상태에서 다이얼을 돌려 정수기 내의 남아있는 물을 배출시켜주고 맨 왼쪽 필터부터 왼쪽으로 돌려서 빼면 됩니다.

 

모든 필터를 뺀 후 교체할 필터도 같은 위치에 왼쪽부터 1번 2번 3번 필터를 오른쪽으로 돌려서 장착하시면 되기에 손쉽게 교체하실 수 있습니다.

 

교체시기는 퓨리얼 브랜드몰에 회원으로 가입을 하시고 회원 가입 시 이벤트 정보 수신을 SMS 정보 수신으로 해주시면 교체시기에 맞게 문자 메시지로 1번 필터 교체시기부터 필터 전체 교체시기까지 잊지 않도록 문자발송을 해주고 있습니다.

 

이런 서비스는 참 좋은 것 같네요.. 물론 본인이 체크 해서 잊지 않고 교체를 할 수 있으면 좋겠으나 혹 교체시기를 놓치더라도 퓨리얼에서 문자 메시지로 확인을 시켜주는 것에 고객 감동이라는 생각이 드는군요

 

디자인

디자인은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입니다. 저희는 흰색으로 사용 중에 있고요.. 20만 원이 안 되는 금액으로 정수기를 구매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고 퓨리얼 브랜드몰에서 구입하시면 설치도 지역 설치 기사님께 연계해서 무료로 해주고 있습니다. 1년에 한 번 필터 전체 교체 시 클리닝 필터를 추가로 구매해서 정수기 내부 클리닝을 한 후에 교체 장착하고 있고 2년에 한 번 꼴로 퓨리얼 브랜드 몰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정수기 라인교체를 원한다고 할 경우 재료비와 인건비를 부담하는 조건으로 퓨리얼에서 고객이 살고 있는 지역 설치 기사님께 연계해서 라인 교체를 해주고 있습니다.

 

1년에 한 번 내부 필터 클리닝 작업과 2년에 한번 라인 교체 작업을 꼭 실시해서 이용하시면 깨끗한 물을 마실수 있습니다. 물론 냉, 온수 기능이나 얼음 제조 기능이 없어 물을 받아서 냉장고에 넣어두고 마셔야 된다는 번거로움은 있을 수 있으나 말 그대로 합리적인 가격 20만 원이 안 되는 금액으로 렌탈 없이 구매 사용하시면서 손수 필터 교체만 해주신다면 비싼 정수기 매달 렌탈비 주지 않고도 오랫동안 이용할 수 있는 아주 경제적인 정수기이기에 초강력 추천합니다.

 

피코그램 퓨리얼 직수형 정수기 PPA-100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