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것의 사용기

아이스 큐브 추천 - 녹지 않는 스테인레스 얼음

반응형

완연한 여름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은 소낙비가 내렸습니다만 한낮 온도가 32도까지 오르고 있습니다. 이렇게 무더운 기온이 계속되면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것이 시원한 음료가 아닐까 생각이 들더군요.. 저도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무척 즐기는 편이긴 한데 요즘 밖에서 즐기기 보담은 집에서 한잔 거하게 만들어서 마시는 편입니다.

 

물론 집에서 먹는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밖에서 돈주고 사 먹는 아아 보다는 못할진 몰라도 편하게 한잔 하면서 유튜브나 영화 한 편 보는 여유는 말 그대로 상팔자가 따로 없다는 호사스러운 즐거움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며칠 전에 도착한 서큘레이터 틀어놓고 반바지 차림에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잔 말아 마시고는 유튜브 틀어놓고 보는 재미.. 여러분도 느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제가 땀이 많이 나는 스타일이라 한 여름에는 뜨거운 음식이나 매운 음식은 잘 안먹는 편입니다. 그나마 손수건이 있으면 다행인데 손수건도 없이 이런 음식 먹었다가는 얼굴에 땀 뚝뚝 떨어뜨리면서 밥을 먹는 모습이 남들 보이기에도 좋지 못한 것 같아 가능하면 여름에는 뜨거운 음식이나 매운 음식은 피하는 편입니다.

어찌 됐거나 무더운 여름철에 시원한 음료는 애지 간한 분이라면 다들 즐기는 편이겠지요.. 

 

아이스 큐브 10개

그래서 오늘은 이런 무더운 여름 집에서 시원한 음료를 먹기 위해 매번 만들어야 하는 얼음을 대신할 녹지 않는 얼음 스테인리스 아이스 큐브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열개를 구매했습니다. 일반 얼음에 비해 차가움이 조금 덜할 수는 있으나 일단 일반 얼음이 아니라 녹지 않아서 음료의 농도가 옅어지지 않습니다.

 

녹지 않는다는 장점으로 매번 재활용해서 사용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에 사용 후에 깨끗하게 씻어서 냉동실에 얼리면 계속해서 재활용이 가능합니다.

 

아이스 큐브 외형

아이스 큐브라는 이름으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겉표면은 스테인레스로 되어 있으며 흔들어 보면 안쪽에 출렁출렁 액체가 들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크기는 2.5cm * 2.5cm입니다.

 

 

큐브 쌓기

일반 얼음에 비해서 여러 번 사용이 가능하고 녹지 않는다는 장점과 보관도 그렇게 까다롭지 않아 사용 후에는 깨끗하게 세척해서 재활용하시면 되기에 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일반 얼음에 비해서 차가워지는 시간이 좀 필요합니다. 얼음은 찬 액체가 녹으면서 주위 음료의 온도를 떨어뜨리는 방식이라 금방 시원해진다면 이 제품은 아이스큐브 내의 찬 온도가 음료와 만나서 주위 온도를 떨어뜨리는 방식이라 시간이 좀 필요하고 일반 얼음에 비해서 더 많은 개수가 필요하기에 이점은 인지하고 사용하시는 게 좋겠더군요

 

큐브 쌓은 윗모습

그런데 왠지 모르게 이 스테인리스의 화려한 번쩍거림이 고급스러워 보인다거나 음료를 더욱 차갑게 만들어 줄 것 같은 느낌 같은 느낌은 직접 사용해 보시면 아시리가 생각되네요.. 아무튼 뭔가 좀 색다르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세척 후

일단 깨끗하게 세척을 합니다. 저는 쌀뜨물로 씻었습니다. 깨끗하게 세척한 후에는 말리도록 합니다. 일단 자신이 마실 음료에 넣을 것이기에 씻는 것이 우선이 되어야겠지요.. 

 

냉동전 포장

세트로 판매하는 것은 보관 케이스나 냉동실에 넣을 케이스와 같이 판매를 하던데 저는 낱개로 구매를 해서 그런 것이 없습니다. 지퍼백에 말린 아이스 큐브를 넣고 밀봉해서 냉동실에 넣습니다. 냉동되는 시간은 확인해보질 않았으나 저는 전날 저녁에 넣어두고 아침에 아이스커피를 한잔 마셔봤습니다.

 

커피 한잔

제가 잘 마시는 녹색 카누 하나와 머그컵을 준비합니다. 카누가 좀 독하기에 아침에 정신 차리기에는 이만한 생커피가 없는 것 같더군요. 

 

 

뜨거운 물로 녹이기

커피 넣고 뜨거운 물을 약간 넣어서 완전히 녹게끔 한 후에 냉장고의 찬물을 넣습니다. 전 설탕 한 스푼 정도 넣어주는 편입니다.

 

차가운 아이스 아메리카노

전날 저녁에 냉동실에 넣어둔 아이스 큐브를 넣습니다. 하나 가지고는 안되고 적어도 세 개는 넣은 후 5분 이상 대기를 해줘야 차가운 느낌이 듭니다. 더 차갑고 빠르게 만들고자 하신다면 더 넣으면 되지만 이렇게 되면 이건 큐브를 먹는 건지 아이스커피를 마시는 건지 구분이 가지 않기에 세 개 정도만 넣고 드셔 보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한 가지 조심하셔야 할 것 하나.. 스테인리스로 만든 아이스 큐브는 아무생각 없이 컵 훌떡 마시다가 잘못해서 이 나갈수도 있으니 이건 조심해야 할것 같네요.. 녹지 않는 아이스 큐브.. 무더운 여름 얼음을 대신할 재활용 가능한 스테인레스 큐브를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