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것의 사용기

전화되는 가성비 LTE 8인치 태블릿 갤럭시탭A 8.0 2017

반응형

 

 

 

 

 

 

 

 

 

 

 

지난 1년의 시간동안 사용해온 8인치 태블릿이 있습니다. 2017년에 출시한 갤럭시탭A 8.0 제품인 SM-T385L 제품이 그것인데요.. 이제품은 당시 8인치 태블릿 제품으로 가성비 좋게 보급형으로 출시했으며 미디어용으로 사용하면서 10만원대의 저렴성으로 쓸수 있어 이렇게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태블릿 사용이 대부분이 미디어 사용에 많이들 사용하게 됩니다. 차량에서는 네비게이션으로 사용을 많이하게되는데 8인치가 화면도 큼직해서 사용하기엔 좋습니다만 항상 걸리는게 데이터 사용이었습니다. 이전에 와이파이용으로 사용하던 8인치 제품이 있었으나 오래되서 배터리 소진도 빨리되고 무엇보다 데이터 사용이 불편해서 사게된  제품입니다. 와이파이 모델로 매번 휴대폰에 핫스팟 연결하는것도 보통 번거로운게 아닙니다.

 

8인치 제품은 네비사용이나 휴대하기에도 괜찮은 크기라 생각됩니다. 물론 스마트폰과 비교는 할수 없으나 10인치 태블릿을 들고 다니기 부담스럼운 크기임에 가방에 넣어서 다니기엔 제격인게 8인치 제품인것 같습니다. 

 

그러나 비싼 고가의 제품으로 휴대폰을 살수 있는 금액으로 사기엔 필요성을 못느끼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현재 인터넷에 17만원대에 판매가 되고 있으며 LTE가 되는 제품이라 전화 겸용으로 사용도 가능하여 저는 유플러스 알뜰폰에서 유심데이터만 20기가 요금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요금제는 전화통화나 문자수발신이 가능한데 통화나 문자는 사용만큼 부과되는 요금이며 데이터만 월 20기가 주어지는 요금제로 이 태블릿에 사용중입니다.

 

LTE 사용이 가능하여 전화겸용으로 밖에서 핫스팟이나 와이파이 사용없이도 언제든지 편하게 내비나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여 유튜브 시청도 편하게 할수 있습니다. 물론 사양이 그리 좋은편은 아닙니다. 당시에도 보급형 사양으로 이제품을 출시해서인지 고사양 게임을 즐긴다거나 하기엔 부족한 제품입니다만 사양이 높으면 높을수록 구매금액은 올라가기 마련입니다.

 

퀄컴스냅드래곤 425 램 2GB 저장공간 32기가

나노유심이 사용되며 마이크로 SD 2테라바이트까지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8인치 제품으로 16:10 비율의 1280 * 800 해상도를 지원하며 전면 500만화소와 후면 800만 화소의 LED 플래시가 지원됩니다. 배터리는 5000mAh로 충전시간이 좀 오래 걸리는게 흠이더군요

현재 안드로이드 9 파이 사용중이며 규격은 124.1 * 212.1 * 8.9mm 360g으로 USB C타입 충전단자를 쓰고 있고 3.5mm 이어폰 단자가 있습니다.

 

통신사는 SKT,KT,LG유플러스등 모든 이통사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윗면에 이어폰 단자가 있습니다.

 

아랫면에 스피커와 마이크 그리고 C타입 충전단자가 위치해 있는데 보통 태블릿으로 영상을 볼때면 가로로 보게되는데 오른손으로 측면을 가리면 음향이 뚝떨어지게 되어 스피커를 가리게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마나 C타입의 충전잭을 지원하여 방향성 없이 꽂아 충전할수 있어서 좋지만 급속충전이 지원되지 않아 5000mAh 용량의 배터리 완충을 하고자 할때 시간이 좀 소요되는것 같더군요..

 

왼쪽측면엔 유심과 마이크로SD카드를 넣을수 있는 유심트레이가 위치해 있습니다. 마이크로SD카드에 영화나 드라마 저장해놓으면 태블릿의 제대로된 사용을 할수 있게됩니다. 2 테라바이트까지 지원이 됩니다.

오른쪽 측면엔 전원키와 음향키가 위치해 있습니다. 스피커아 왼쪽측면에 몰려있어서 큰 음향은 모르겠으나 단계를 몇단계만 낮춰도 차이가 많이 나버리더군요.. 제 차량이 오래된 차라 실내소음이 좀 나다보니 내비사용시 블루투스 스피커로 듣게되는건 어쩔수 없게되더군요..

전면 상단에는 통화수화부와 500만화소의 전면카메라가 위치해있습니다.

통화음은 그렇게 나쁘지 않습니다.

화면 하단 중앙에 물리적인 홈키가 있고 왼쪽의 이전앱 실행버튼과 오른쪽의 뒤로가기 버튼이 있습니다. 둥근 스티커로 붙여놓은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후면상단에는 800만화소의 카메라와 LED 플래쉬 삼성제품 로고가 있구요

 하단에는 엘지유플러스 통신사 제품임을 확인할수 있네요.. 하지만 SKT,KT,LG유플러스 어느이통사든 사용하는데 아무런 문제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8인치 태블릿 제품은 일단 휴대성이 10인치에 비해 좋기에 들고다니기에 좋아서 언제든지 밖에서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라야 하기에 와이파이용으로 사용하기 보다는 LTE용으로 사는것이 좋습니다. 특히 운전시 내비용으로 사용하고자 하신다면 와이파이용 보다는 LTE 용으로 사용하시는게 사용하시는데 번거로움이 적습니다. 

 

사용하실때 마다 다른 휴대폰이나 라우터애그에 연결해서 쓰시려면 그것만큼 번거로운게 없습니다.

물론 전화전용으로 사용하기엔 일단 이 폭이 커서 부담스러운게 사실입니다 최홍만이 아닌 다음에야 남자손아귀에도 이폭은 부담 그자체입니다.

물론 귀에대고 통화도 가능합니다만 거의 얼굴을 다가리는 방패가 될수도 있겠네요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전화를 받을수 있기에 크게 문제되는건 아니지만 길거리에서 태블릿들고 전화받기엔 두꺼운 얼굴 두께가 필요할것 같네요.. ㅎㅎㅎㅎ

태블릿으로 전화가 가능하다는 점은 무척 매력적입니다. 필요시에 따라 사용이 가능하니 말이지요 

차량 네비게이션 사용으로도 충분히 매력적이라 이왕 태블릿을 사실려면 몇만원 더주고도 LTE 제품을 구매하시는걸 권해드립니다. 제가 와이파이 모델을 이용해서 내비를 사용해본 경험상 내비사용이 필수시라면 LTE 모델이 되어야 된다고 생각되네요

태블릿의 주목적이 인터넷과 영상시청이 되다보니 인터넷도 모바일 버전이 아닌 PC 버전으로도 충분히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좋더군요.. 간혹 PC 버전으로 확인하고 싶은것이 있을때는 작은 스마트폰의 화면보다는 역시 태블릿이 좋습니다.

유튜브 시청은 기본이 되는것이고 요즘 인강용으로 사용을 많이 하시는 분들에게 권해드립니다. 집안이 아닌 독서실이나 도서관에서 사용하실때는 노트북이 되려 불편할수 있습니다. 태블릿은 무게나 부피가 적게 차지하고 보조배터리로 충전하면서 사용이 가능해서 배터리 사용시간에 자유로워 많이들 인강용으로 사용하시더군요 음악감상은 기본이겠지요

 

요즘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2가 시작되어 이전 김사부 시전1을 새로 보고 있습니다. 드라마 영화시청에도 좋구요..

이런 미디어 시청이 주가 되는게 태블릿 활용입니다. 2017년에 보급형으로 출시된 이제품은 현재 십만원 중반대에서 중반대 이상에서 판매가 되고 있어서 금액적인 부담이 적고 태블릿 본연의 기능에는 별문제가 없을것 같네요..

다만 제가 왜 하단에 이런 둥근 노란스티커를 붙여놓았는가 하면 저가형이다 보니 물리키의 백라이트 기능이 없습니다. 그냥 이전실행 버튼과 백버튼의 모양만 새겨져 있어서 어두운 곳에서는 감으로 터치를 해야합니다. 그리고 저렇게 스티커를 벗어난 곳에 터치를 하면 실행이 되지도 않구요..

이런 문제로 스티커를 붙여서 실행버튼을 확인할수 있도록 해놨습니다.

 

8인치 태블릿 제품은 10인치 제품과는 달리 이동시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으로 많이들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이로인해 와이파이 모델보다는 언제든지 데이터 사용이 가능한 LTE 모델 사용을 권해드리며 

 

1. 네비게이션 사용

 

2. 동영상 감상 혹은 인강사용

 

3. 전화 사용을 원하시는 분

 

4. 비싼금액의 구매를 원치 않으시는 분

 

들에게 필요한 제품이 아닌가 싶네요

저장공간은 32기가 제품으로 고용량 영화저장이 아니시면 필요한 앱 깔고도 사용하시는데 부족함이 없을것 같습니다. 부족한 공간은 마이크로SD 카드를 추가 설치하신다면 충분한 사용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저는 주 사용이 네비게이션과 유튜브 그리고 영화보는 용도로 많이 사용하고 있고 간혹 태블릿을 핫스팟으로 해서 가족들 스마트폰 데이터를쓰고 있습니다.

요즘 신형 스마트폰에 비한 속도는 아닐지라도 미디어용으로는 괜찮게 사용중입니다.

 

가성비로 쓸만한 8인치 태블릿 제품이라고 생각되네요.. 배터리 사용도 그렇게 나쁘지 않더군요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