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것의 사용기

다이소 쓸만한 마이크로 5핀 고속충전 케이블 추천

반응형

다이소엔 많은 충전케이블이 있습니다. 요즘은 대부분이 마이크로 5핀 충전이 아닌 C타입의 충전케이블을 채택해서 충전속도나 충전시 앞뒤의 구분이 없이 쉽게 꽂아 사용할수 있는 형식을 채택한 제품을 많이 출시하는 편입니다만 아직까지도 안드로이드 혹은 주변기기들이 마이크로 5핀을 채택한 제품들이 있다보니 케이블 선택시 고속충전이 정말되는지에 대해 꼭 살펴보게 됩니다.

 

이전에는 케이블이 다 거기서 거기지 뭐 그리 대단하려고.. 라는 생각에서 싼제품을 사서 충전을 해봤습니다만 막상 충전을 하다보면 어떤 케이블은 같은 충전기로 충전을 하는데도 3시간 이상이 걸리고 어떤케이블은 한시간 반이면 끝나버리는 것이 있기에 그차이가 극명하게 다르다는 사실을 알고나서 부터는 케이블 선택시 꼭 고속충전이 지원되는지에 대해서 확인한 후에 구매를 하게됐습니다.

 

이번에 구매한 다이소 마이크로 5핀 충전케이블 중 하나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3배 고속 충전케이블 5핀이라는 품명으로 판매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좀 과장된면이 있으나 고속충전이 지원되는 제품은 맞습니다. 대부분의 케이블이 고속충전에 대한 광고나 명칭이 과장되는 면이 없잖아 있긴합니다만 막상 써보면 충전속도가 천차만별이라 직접 확인해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겠지요..

충전기 없이 노트북에 꽂아서 충전할 경우 3배 이상의 충전속도를 보장한다고 적혀있습니다. 최대 1800mA의 전류를 보장한다는 제품... 과연 그런지 저는 어느정도 답을 알고 있으나 궁금해서 한번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제가 사용하고있는 노트북에 이 케이블을 꽂았습니다. 그리고 휴대폰에 연결한 후 얼마의 전류로 충전이 되는지에 대해서 확인할수 있는 어플 Ampere를 플레이 스토어에서 검색하여 설치하신후 실행하신후 충전케이블을 꽂거나 꽂고나서 실행하셔도 됩니다.

진짜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확인해본바 역시나더군요.. 270mA가 나옵니다. 이속도면 제가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S7을 충전할경우 2시간 이상 충전을 해도 아마 다 충전하지 못할것 같네요... 그냥 자기전에 꽂아두고 다음날 아침에 완충되기만 하면 되는걸 원하신다면 모르겠으나 이왕 충전하는거 1-2시간내에 충전되기를 원하신다면 충전 속도가 빠른 제품을 사용하시는게 좋겠지요..

 

그래서 제가 이런저런 제품을 많이 한꺼번에 충전해야 할경우 배터리 용량이 작은 블루투스 이어폰 같은 저용량의 제품을 충전할시엔 이런 느린충전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고속충전을 하기위해선 충전하고자 하는 제품이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제품이어야 하고 충전케이블 또한 고속충전이 되는 제품이어야 충전이 빨리 됩니다.

 

단순이 이런 케이블만 좋다고해서 고속충전이 되는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집안에 사용중인 몇가지 케이블을 이용해서 충전속도를 채크해 보았습니다.

이제품도 다이소 제품인 릴케이블입니다.  릴케이블의 장점은 일단 가지고 다니기 편하다는 점입니다.  양좌우로 잡아당기면 둥그렇게 말려있는 케이블이 펴지면서 충전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시 끝까지 당기면 펼쳐졌던 케이블이 자동으로 말리면서 이렇게 접힌다는 점에서 이케이블을 구매해서 한동안 사용해봤습니다.

데이터 전송도 가능해서 스마트폰과 컴퓨터간의 데이터 옮김이 가능하여 사용했으나 충전관련해서는 너무느린 충전속도로 인해서 별로 매리트가 없는것 같더군요..

충전은 제 블로그내에 포스팅된 NEXONE 퀵차지 3.0 2포트와 4포트 일반 USB 충전포트가 있는 6포트 충전의 멀티충전기입니다. 퀵차지 3.0 포트에 일단 꽂고 방금전의 릴케이블을 스마트폰 충전잭에 꽂아 충전전류 측정 어플인 Ampere 어플로 측정을 해봤습니다.

일반 컴퓨터 USB잭에서나 나올정도의 충전속도를 보입니다.

역시 이제품은 릴케이블의 보관 및 들고다니기 편리한 편리성으로 사용하기 좋은 제품인것 같네요..

짧은 케이블의 이제품은 직접산것은 아니고 구성품으로 딸려온 제품인데 어떤제품의 구성품으로 온것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일단 이케이블은 약간의 단선이 있어서 인지 충전시 케이블을 약간씩 움직여서 충전이 되는지 확인해야 되서 잘 사용하진 않습니다.

700mA 정도 나오는군요... 이런 속도의 충전케이블로 스마트폰 충전은 수면전에 꽂아두고 깨고난후에 완충이 가능하나 고용량 보조배터리 샤오미 20000mAh나 16000 용량의 보조배터리 충전시엔 12시간이상 충전해도 완충이 되지 않습니다. 이럴때 필요한것이 고속충전케이블입니다

 

고용량 보조배터리 충전시 오랜시간이 소모됨으로 충전기와 충전케이블의 조합이 최상인것을 사용하는것이 충전시간을 최대한으로 줄일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구매한 다이소 충전기 없이 3배 고속 충전케이블 5핀은 좀과장된면은 있으나 앞전의 충전속도를 감안한다면 그나마 빠른 충전을 하는것 같습니다.

케이블은 샤오미보조배터리 충전케이블 처럼 칼국수형태의 케이블 형식입니다. 케이블이 두꺼운 만큼 튼튼한 편이며 마이크로 5핀 케이블이 사용하다보면 단선이나 충전잭과의 강제이탈로 인해서 충전이 제대로 이루어 지지 않아 밑부분에 무언가를 덧대어 충전을 해야만 충전이 되는경우가 있어서 자주 구매를 반복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넓은 충전케이블이 한때 고속충전이 잘된다는 이유로 인기가 있었습니다. 특히 샤오미보조배터리가 나온후로 보조배터리 충전용으로 짧은 길이의 충전케이블을 선호하는 분들도 생겨났었습니다. 그런데 짧은 케이블 사용은 말그대로 보조배터리와 스마트폰이나 마이크로 5핀 충전잭을 사용하는 제품의 충전시에 많이들 사용하게됩니다.

 

제품상태를 보니 단선될 우려는 없어보이고 무엇보다 마이크로 5핀부분이 일반 스마트폰에 꽂았을시 굉장히 뻑뻑하다는 생각이 들정도의 견고함을 보였습니다. 간혹 강제 이탈할경우 충전케이블과 잭이 맞지 않아서 충전이 잘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그런점은 별로 없을것 같은 생각이드는군요

1000mA 이상의 전류가 보입니다. 갤럭시s7이 받아들일수 있는 한계가 있습니다만 고속충전은 되는것 같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케이블중에 홍미노트5 구매시 구성품에 딸려온 마이크로 5핀 케이블이 있습니다 이케이블은 정말 고속충전에 일가견이 있는 제품인것 같더군요.. 충전속도가 높게 나옵니다.

 

이렇듯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충전기와 충전케이블이 어느정도의 속도를 내는지 그리고 어떤 조합이 최상의 속도를 내는지에 대해서 한번쯤 살펴보시고 사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특히 고용량 보조배터리 충전시에는 이 조합이 중요합니다. 어떻게 조합을 하느냐에 따라서 12시간 이상의 충전시간 소요하느냐 아니면 그보다 짧은 시간을 충전하느냐 선택을 할수 있는 요건이 되기 때문입니다.

 

다이소에 많은 충전케이블이 있습니다만 이제품은 권해드릴만 하다 하겠네요..

1800mA를 지원한다고는 해도 제가 이제까지 충전해본 제품들중엔 이정도로 높은 암페어로 충전되는 케이블은 확인해보질 못했습니다 

 

물론 충전기 혹은 충전되는 제품이 고속충전에 지원이 되느냐 되지 않느냐가 중요하기에 제가 사용하는 제품으로는 이정도의 충전케이블이면 사용하는데 지장이 없어보입니다.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