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것의 사용기

이만원대 무제한 요금제 A모바일 에넥스텔레콤 요금폭탄방지 2G 신청후기

반응형

저는 알뜰폰만 5년 넘게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그 시작은 헬로모바일로 부터였고 기존 메이저 3사의 요금제에 비해 반값이나 그보다 더 낮은 가격으로 사용함에도 불편함도 없기에 가족모두 여러 알뜰폰 사용을 하던중에 기존 사용하던 요금의 데이터 사용이 항상 부족하던중에 에넥스텔레콤에서 프로모션으로 행사하는 12개월동안 20,900원이란 금액으로 사용이 가능한 무제한 요금제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기존 사용하던 알뜰폰은 kt 통신사의 알뜰폰이었으나 이요금제는 엘지유플러스 알뜰폰 요금제로 가입후 12개월동안 20,900원의 금액으로 사용이 가능하고 12개월 후부터는 36,300원으로 금액이 오르지만 일년후쯤엔 이 비슷한 요금이나 혹은 이보다 더 싼 요금제가 있는 다른 알뜰폰 통신사로 옮기면 되기에 일단 번호이동으로 옮겼습니다.

 

같은 유플러스 알뜰폰이라 할지라도 같은 알뜰통신사내에서 요금제 변경이 아닌 다른 유플러스 알뜰폰에서도 번호이동으로 옮기게 됩니다. 

A모바일(에넥스텔레콤) 홈페이지로 접속해서 상단의 메뉴중 상품/서비스 메뉴에서 요금제를 클릭합니다.

 

 

에넥스텔레콤은 kt와 엘지유플러스 두가지 망을 이용하는 알뜰폰입니다. 제가 선택하고자하는 요금폭탄방지 2G 요금제는 유플러스 요금제이기에 화면에서 엘지유플러스망 탭을 클릭합니다.

 

 

 

유플러스 프로모션 요금제중에 첫번째 5,500원~ 자세히보기를 클릭합니다.

 

 

요금제중 요금폭탄방지 매일 2GB 요금제 맨끝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요금폭탄방지 매일 2GB 요금제는 음성 문자는 무제한이며 데이터 11기가 기본제공되는데 11기가가 모두 소진되면 매일 2기가의 데이터가 추가로 제공되고 2기가의 데이터 마저 소진될경우 3Mbps의 속도로 무제한 사용이 가능한 요금제입니다. 3Mbps는 유튜브의 고화질 영상까진 아니래도 720p까지의 영상은 무난하게 볼수 있습니다.

 

사실 제가 이 요금제를 선택하게 된것도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 때문인데 밖에서 공용와이파이를 잡아도 느리고 잘 잡히지 않는경우도 있고해서 편하게 이요금제를 이용해서 부족함 없는 데이터 사용을 할수 있다는 매력적인 잇점때문에 번호이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올레와이파이 사용이 가능하다고 되어있는데 아마도 표기오류가 있는것 같네요.. 유플러스존에서 자유로이 사용할수 있을것입니다만 사실 공용와이파이는 kt의 올레와이파이 만큼 따라가는게 없습니다만 데이터가 무제한인데 별의미가 없다고 보여집니다.

 

현재 이와 똑같은 요금제를 에넥스텔레콤에서 20,900원 KB 리브M에서 22,000원에 판매를 하고있습니다.

알뜰폰중에서 한시적으로 12개월에 해당하는 기간동안만 프로모션으로 싸게 이용할수 있습니다.

 

요금제 제일 밑부분에 가입하기를 클릭합니다.

 

최상단에 신규로 가입할것인지 아니면 기존 사용번호를 번호이동하여 가입할것인지를 선택합니다. 쉽게 이야기해서 KT, SKT, 엘지유플러스에서 사용하시는 번호를 에넥스텔레콤으로 옮기는 것은 무조건 번호이동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번호이동이라고 해서 번호를 바꾸는것이 아닌 기존사용하던 통신사를 바꾸는것을 말합니다.

 

알뜰통신사도 마찮가집니다. 에넥스텔레콤이 아닌 다른 알뜰통신사에서 이쪽으로 옮기는것은 무조건 번호이동입니다. 같은 유플러스 다른 알뜰통신사에서 옮길때도 무조건 번호이동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신규가입은 말그대로 새번호를 받는 것을 말하니 착오없이 선택하셨음 하네요..

 

또한 이요금제는 무약정 요금제입니다. 약정 없이 유심만 사서 기존 쓰시는 휴대폰에 끼워서 쓰는 요금제이기 때문에 새 휴대폰을 사실 목적으로 이 요금제를 선택하시면 안됩니다. 이 요금제는 말그대로 유심만 사서 쓰는 요금제입니다.

 

하단의 가입하기를 클릭하면 가입화면으로 넘어갑니다.

 

 

가입진행은 작성해야할 개인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다만 본인인증을 범용 공인인증서 혹은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가 있어야 가능합니다. 신용카드가 따로 없으신 분들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뱅킹용 공인인증서가 아닌 유료로 발급받는 범용공인인증서를 신청해서 다운받아야 사용이 가능하니 미리 준비하셔야 하구요.. 

 

입력 중간에 본인 인증수단이 하나 더 있는데 주민등록증 혹은 운전면허증 등의 번호를 입력하거나 통장 뒷번호 세자리를 입력해야 되는 부분이 있으니 이것도 미리 알고 가입하시는데 번거로움 없이 미리 준비하시는걸 말씀드립니다.

 

그리고 개통방식이 유심이 발송이 된후 하루뒤에 바로 자동개통 되는 방법과 본인이 유심을 받고 직접 대표전화로 ARS로 개통신청하는 방법 두가지가 있는데 두번째 방법을 선택하시는게 중간에 끊기지 않고 바로 개통할수 있으니 이방법을 이용하시는걸 권해드립니다.

 

저는 지난 5월 4일 신청하여 5월5일 어린이날 공휴 하루쉬고 8일 금요일에 해피콜이 오더군요.. 신청이 쇄도하는지 가입신청해도 바로 확인전화를 하지는 않더군요.. 해피콜이 금요일에 오고 유심은 바로 발송되었으나 토요일 받질 못하고 월요일인 오늘 받았습니다. 

 

1644-2140 으로 전화하여 자동 ARS 개통신청을 한후 두시간쯤 지나서 기존 알뜰폰 회사에서 그동안 이용해 줘서 고맙고 미납된 금액 청구될수 있다는 문자가 날라오더군요..

그런후에 전화가 안되는게 확인되어 유심을 끼운후 두번 껐다켰다를 하니 개통 감사하다민서 유플러스와 A모바일에서 문자가 날라왔습니다.

 

유심은 이런 1호봉투에 옵니다.

 

뒷면엔 개봉되면 교환 반품 안된다는 문구의 스티커가 붙어 있었습니다.

 

가입 신청 고객 안내서가 있습니다.

 

유심사용방법이나 삽입방법과 전원끄고 켜서 개통하는 방법등이 적혀있습니다.

 

붉은색의 유심카드로 일반유심 및 마이크로 유심, 나노유심을 하나의 유심으로 모두 사용할수 있는 통합유심카드 인것같네요.. 이것도 알뜰폰회사 마다 다른게 어떤 회사는 아답타 형식으로 한장을 주는 곳도 있습니다. 유심핀까지 주면서 말이져..

 

이렇게 세가지 유심을 아답타 형식으로 끼워끼워 사용이 가능한데 요즘 사용되는 대부분의 스마트폰이 제일 작은 나노 유심을 사용하겠금 만들어놔서 다른크기의 아답타는 별쓸모가 없을것 같네요.. 

 

요금제 이름이 자극적으로 만들어놔서 잊어먹지는 않을것 같네요.. 요금폭탄방지.. 2기가.. ㅋ

 

사실 저는 에넥스텔레콤에 3G 0원 요금제를 사용중에 있습니다. 집 전화 대용으로 사용을 하고 있는데 집에 남아도는 휴대폰에 0원 요금제를 쓰고있는데 매달 의무적으로 10분이상씩 사용해야 됩니다. 만약 10분 이상 쓰지 않을 경우 에넥스텔레콤에서 직권해지를 해버리기에 항상 10분씩 미리 사용하는 버릇을 들여놓고 있습니다.

 

저희 집사람이 이전화 유용하게 쓰고 있거든요.. 말그대로 집전화 입니다. 

매월 50분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고 문자는 사용한 만큼 부과되는 요금제입니다.

매달 30-40분 정도 사용하면서 요금은 항상 0원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간혹 알뜰폰 그거 제대로 되긴하나요? 하고 묻는분 계시던데요.. 

저의 직원중에 한분도 제가 권해준 요금제로 아주 만족해하면서 잘쓰고 있습니다.

다만 어르신들은 상담원과의 전화연결로 해결하는걸 힘들어 하시기에 어르신들에겐 메인 3사를 이용하게 하시더라도 합리적인 요금제로 사용하실 분들은 

 

꼭 이요금제 추천드립니다. 요즘은 알뜰폰도 자사 어플을 모두 만들어놔서 요금제나 사용량 확인정도는 충분히 어플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지역적 특성이나 장소의 문제로 음영지역이라서 도저히 유플러스 망을 사용하기 힘드신 분들이 아니시라면 이번 이 요금제는 정말 획기적입니다. 지금 신청하시면 내년 4월까지 사용하시고 5월이되기 전에 요금제가 원상복귀 되기전에 다른 알뜰폰으로 옮기면 되는데 아마도 에넥스텔레콤 혹은 KB 리브엠에서 경쟁되어 이요금제가 나왔다면 그때쯤이면 다른 알뜰폰에서도 이와 비슷한 요금제로 내놓은게 있을겁니다.

 

제가 5년이상 써보니 그렇더군요.. 이행사 기간이라는것도 한시적으로 한다면서 몇개월간 계속 이런핑계 저런핑계로 행사기간 연장하다가 없어지는 경우도 많구요.. 

 

데이터 걱정없는 요금제 에넥스 폭탄방지 2G 

통화 문자 데이터 사용 모두 해봐도 별차이 없이 잘되고 빠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