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것의 사용기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디베스트 런던 미니 PS4502BT 음질좋은 가성비 블루투스 스피커

반응형

얼마전에 고심에 고심을 해서 산 스마트워치 화웨이 GT2 46mm를 구매하면서 받은 사은품 블루투스 스피커 디베스트 PS4502BT 제품 개봉기 및 리뷰를 하고자 합니다.

보통 제품구매하면서 덤으로 주는 제품들이 그냥저냥 공짜로 주는 맛에 쓴다는 느낌이 강한데 이번에 받은 디베스트 런던 미니 PS4502BT 제품은 그런대로 음질도 괜찮고 크기도 아담하니 쓸만하여 리류를 합니다.

 

요즘 블루투스 스피커가 단순히 블루투스 기능으로만 사용할수 있는것이 아니라 컴퓨터나 태블릿 혹은 스마트폰에 AUX 기능이 추가되어 일반 유선 스피커로도 쓸수있는 제품들이 많습니다. 디베스트 런던은 이런 점에서 괜찮은 가성비 제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포장도 허접하지 아니하고 블루투스 스피커 모양이 무슨 우주선 같은 모양이라 흥미롭게 봤습니다. 

정면엔 디베스트 미니 스피커라고 적혀있네요

 

오른쪽엔 음각으로 뮤직 러브 디베스트라고 새겨져 있습니다. 

뭐 뮤직 스트리밍 블루투스라고 되어 있고 핸즈프리로 마이크로폰 역활을 하기도 하고 여러사용 형태라든지..배터리 800mAh 용량.. 오토매틱 전원 온오프 시스템, 3.5mm 이어폰잭 사용가능하고 USB 충전가능하다는 이야기로 쓰여있네요

 

사용예를 기록해놨습니다. 바닥에 두고 그냥 쓸수도 있고 자석식으로 되어 있는 받침대를 벽이나 측면에 붙여서 사용도 가능하다고 되어있네요..

다른측면엔 그림으로 사용할수있는 모드와 방식을 표현해놨습니다.

 

포장박스를 벗겨내면 다음과 같이 팩으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스피커와 작은 박스엔 오디오 케이블과 마이크로 5핀 충전케이블과 망사 파우치가 있습니다.

 

사용설명서는 한글로 되어있습니다. 

 

사용설명서는 앞뒤면으로 제품 사양부터 사용방법까지 상세하게 적혀있습니다.

간단한 사용기능으로는 블루투스 스피커, 휴대폰과 연결시 핸드프리 역활도 가능하고 마그네틱 거치대가 있어서 평평한 바닥부터 벽에도 설치가 가능하며 800mAh의 배터리와 자동 전원 오프시스템을 갖춰있고 블루투스 3.0 및 3.5mm 오디오 단자를 쓰고 있으며 마이크로 5핀 충전단자로 충전할수 있습니다.

 

일단 외관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제가 처음 본 느낌은 우주선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밑의 받침대를 빼면 야구공 같기도 하네요.. 둥근원형의 모양으로 돌아가면서 기능키나 램프들이 있습니다. 정면엔 상태표시 LED 램프가 있습니다.

 

볼륨조절 및 다음 일시정지 이전으로 넘길수 있는 버튼입니다.

볼륨을 줄이고 싶거나 높이고 싶을땐 조그버튼을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꾸~욱 누르고 있으면 됩니다. 

다음곡이나 이전곡 혹은 일시정지를 하고 싶으실땐 왼쪽(이전) 혹은 오른쪽(다음)으로 끊드시 움직이면 실행되고 정지일 경우엔 한번 누르면 됩니다.

 

왼쪽의 리셋키는 클립으로 누르면 되고 중간의 마이크로5핀잭은 충전시 꽂으면 됩니다. 휴대폰 충전기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오른쪽 구멍은 오디오 3.5mm 케이블을 꽂을수 있습니다.

 

전원키 겸 모드키 겸 핸즈프리 키입니다. 전원을 켤경우 전원키를 꾸욱 누르고 있으면 삐리링 거리면서 신호음이 울리고 좀더 눌러서 삐링 소리가 들려야 블루투스 모드로 진입합니다. 

전화가 올경우 전원키를 한번 누르면 전화를 받아 핸즈프리 모드가 되고 통화후에 한번 더 누르면 통화 종료가 됩니다. 수신을 원치 않을경우 전원버튼을 2초 동안 누를 경우 수신거부가 됩니다.

 

전화가 올경우 휴대폰에 전화번호가 저장되어 있으면 상대방 이름이 나오면서 누구누구의 전화입니다. 라는 안내멘트가 나오며 전화번호가 입력되지 않은 전화일경우 번호전체를 부르면서 전화입니다로 확인시켜줍니다.

 

자동응답 모드로 하고자 하실경우 버튼을 오른쪽 혹은 왼쪽으로 돌리면 LED 표시등에 녹색표시가 되면서 자동응답모드로 됩니다. 전화벨이 4번 울리면서 자동으로 수신됩니다.

자동응답 모드를 해지하고 싶으시면 마찮가지로 왼쪽 혹은 오른쪽으로 돌리면 녹색조명이 꺼지면서 자동응답모드가 해제됩니다.

 

 

전원버튼을 처음 누를때 파란색 LED가 켜지게 됩니다. 좀더 눌러서 삐링하는 알림음이 더 울리면 파란색 LED등이 반짝반짝 거립니다. 블루투스로 연결되면 파란색 LED등이 그대로 켜져있게 됩니다.

 

거치대의 밑면엔 스티커가 붙어져 있어서 띌경우 벽에 붙이거나 고정시킬수 있습니다.

 

스피커의 밑면은 마그네틱으로 되어있어서 거치대와 붙습니다. 찰싹 하고 붙어서 안정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오디오 케이블과 마이크로 5핀 케이블입니다. 오디오 케이블이 연결된 상황에서는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들을수 없습니다. 소리가 아예 나오지 않습니다. 블루투스로 연결하실땐 오디오 케이블을 분리하고 오디오 케이블로 연결하실땐 블루투스를 해지 하셔야 합니다.

충전중에도 사용은 가능합니다.

 

전원이 켜져있는 상황에서 충전을 할경우 보라색으로 표시됩니다. 

블루투스 3.0으로 거리는 10~15미터 까지 수신이 가능합니다.

3와트의 음질을 사용하며 충전시간은 3~4시간 걸립니다.

충전은 마이크로 5V로 500mAh로 충전이 가능하고 사용시간은 3~4시간 가능합니다.

중량은 140g 입니다.

 

차량용 혹은 저는 노트북의 음질이 안좋아서 노트북으로는 오디오 케이블을 이용해서 쓰고 있고 스마트폰 혹은 탭블릿을 이용할땐 블루투스 스피커로 듣고 있습니다.

 

음질은 괜찮습니다. 다만 블루투스든 일반 스피커대용이든 음향을 최대로 올릴경우 찢어지는 경향을 보입니다. 모양이 아담하니 이뻐서 사용하기에도 좋습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은 마이크로 SD카드를 이용한 mp3 기능이 빠져있더군요.. 간혹은 블루투스 스피커 역활뿐만이 아닌 mp3 기능도 있으면 좋던데 아쉽습니다. 의외의 블루투스 스피커의 음질을 느끼며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