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것의 사용기

KT M모바일 무제한 요금제 추천 - 저가형 무제한 요금제 모두다 맘껏 5.4

반응형

저희집 식구는 모두다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식구 모두해서 오육만원 정도로 모두 잘쓰고 있는데 딸애가 언젠가 부터 데이터 사용이 빈번해지면서 16,700원짜리 요금이 2~3만원을 찍기 일쑤더군요.. 그도 그럴것이 무분별하게 사용하는 데이터로 인해서 벌어지는 일인데 본인의 변명을 들어보면 그럴만도 하겠구나 싶은 이야기로 포장을 합니다.

 

그러던중에 당당하게 '아빠 나도 무제한 요금제 쓰게 해줘요' 라고 이야길 하길래 그래.. 무제한 요금제 해주께 했습니다. 오늘은 그 무제한 요금제이나 무제한 요금제 같지 않은 무제한 요금제로 바꾼 요금제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이글을 읽으신 분들은 적당한 알뜰폰 요금제가 뭐 없나 알아보신 분들이시라 생각됩니다. 아니면 알뜰폰 알뜰폰 하던데 그거 진짜 알뜰하긴 한건가?라고 의문스러운 생각으로 확인하시는 분들이시기도 하시겠지요..

그리고 현재 자신이 사용하시고 계신 알뜰폰 요금제가 1년이상 사용하시는 분들이시라면 꼭 확인해보셔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통화맘껏요금제

제 아내와 아이는 통화와 문자를 기본으로 하고 데이터를 4.5GB를 제공하는 통화 맘껏 4.5G 요금제를 2년 가까이 사용한것으로 기억합니다. 당시 행사요금제가 16,700원으로 사용을 했었습니다. 통화와 문자 무제한 제공에 데이터야 집에서 와이파이가 다되다 보니 4.5G 정도면 크게 무리가 없겠다고 해서 가입한 요금제였는데 시간이 한참 지나고 보니 이 요금제가 엄청나게 다운된 금액인 12,100원에 판매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알뜰폰 요금제는 매달 행사를 하고 있습니다. 행사를 할때마다 요금제는 천원씩 이천원씩 다운이 되며 그때 당시 보다 4,600원이나 떨어졌습니다. 같은 요금제임에도 가격이 다운되어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금액 수정을 해줄수가 있냐고 문의해봤으나 그렇게는 안되고 한달정도 다른 요금제로 변경했다가 다시 이전 사용요금제로 옮기면 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제 아내는 이전 금액보다 천원가량 낮은 통화 맘껏 6.5G로 데이터 제공량이 2기가 더 많은 요금제로 변경했습니다. 이렇듯 지금 본인의 요금제가 얼마에 판매가 되고 있는지 필히 한번쯤 확인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현재 사용요금이 4-5천원이 더 싸게 판매가 되고 있음에도 본인은 이전 요금제의 적용으로 더 많이 내고 사용하고 있을수도 있기 때문에 비슷한 금액의 더 많은 양을 제공하는 요금제로 변경하셔서 사용하시는걸 권해드립니다. 절대 알뜰폰 통신사는 고객에게 이런 사항을 전화로 알려주지 않습니다.

 

모두다맘껏요금제

그리고 딸애는 본인이 원하는 저가형 속도제한 무제한 요금제인 모두다 맘껏 5.4GB+ 요금제로 변경을 해주었습니다. 통화량과 문자는 기본제공되고 데이터는 5.4GB를 사용하고 모두 소진되면 1Mbps로 무제한 사용이 가능한 요금제로 월 16,900원 요금이 부과됩니다. 사실 1Mbps라는게 어떤정도인지 직접적으로 와닿지 않을수 있는데 유튜브를 예로 든다면 화질이 480p 정도는 무난하게 볼수 있는 정도의 속도로 네비게이션이나 일상적인 카톡 혹은 웹브라우저 사용은 원할한 편입니다. 다만.. 고용량의 영화파일 다운로드는 꽤 많은 시간을 소요하기 때문에 대용량 파일 다운로드나 업로드용으로는 사용이 힘듭니다.

 

스마트폰과 같은 작은 화면에서 유튜브 시청이라면 그렇게 눈에 거슬리는 영상화질은 아니나 민감하신 분들이 아니라면 1Mbps의 속도로 사용하시는데는 크게 문제가 없어보입니다. 평상시 데이터 사용양이 5GB 정도인데 넘어서게 되면서 가지는 데이터 요금폭탄의 우려를 겪고 싶지 않으시다면 이 요금이면 17,000원정도의 금액으로 사용하시기에 더없이 좋은 요금이라 생각되네요

 

KTM 무제한요금제확인

같은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모두다 맘껏이라는 요금제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7기가 제공에 모두소진시 1Mbps로 무제한 사용에 24,200원, 12기가 제공에 모두소진시 1Mbps로 무제한 사용에 28,600원, 그리고 대부분의 통신사들이 무제한 요금제로 가장 많이 밀고 있는 요금제가 월 11기가 제공에 모두 소진시 일 2기가 제공하고 2기가도 모두 소진시 3Mbps로 무제한 제공되는 요금제가 월 32,900원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타 알뜰폰사도 33,000원에 대부분 제공을 하고 있으며 유플러스 알뜰폰사들은 22,000원 정도에 판매를 하고 있으나 사용기한을 짧게는 6개월 길게는 8개월 정도에 제한을 두고 있고 사용기한이 초과되면 원 요금제인 36,800원으로 요금이 인상되게 됩니다. 

 

 

무제한 요금제라고는 하나 저가형 요금제는 대부분 통화량과 문자량은 무제한으로 제공을 하고 데이터는 일정량을 제한해두고 그 이상 초과할 경우 속도를 1,3,5Mbps로 무제한 사용이 가능한 요금제로 무제한 요금제라고 칭하고 있습니다. 무제한 같지 않은 무제한 요금제인것이져..

 

앞에서도 잠깐 말씀드렸지만 1Mbps는 유튜브 기준 480p 3Mbps는 720p 5Mbps는 1080p 영상을 즐길수 있는 화질이니 속도는 이정도로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저가형무제한요금제

물론 이런 초저가 무제한 요금제도 있으나 400Kbps는 텍스트 정도나 확인할수 있는 정도의 속도입니다. 일반 쇼핑몰이나 광고가 많은 웹페이지 열게되면 느릿느릿 로딩이 장난 아니게 느려지니 이런 요금제는 그냥 거르는게 맞습니다.

 

데이터추가제공요금제

24개월이란 기간동안만 한정적으로 데이터량을 매월 50기가에서 100기가를 추가로 제공하는 구글 플레이 무제한 데이터가 있는데 거의 데이터 위주로 하루종일 유튜브 영상 보거나 대용량 파일 다운로드하는 것을 많이 하는 분들에게 적당한 요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딱 한정적으로 24개월 동안만 추가데이터를 제공하고 그후로는 데이터는 기본 제공량만큼만 제공한다는 요금제입니다.

 

이외에도 KT M 모바일 요금제에선 통화 100분 문자 100건 제공에 데이터 기본 제공량 초과시 속도제한을 걸어두는 요금제도 있습니다만 제가 통화와 문자는 저희 가족 모두 무제한으로 제공되는 것을 사용하게 하는 이유가 평상시에는 얼마 사용을 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어떠한 일이 있을경우 적은 제공양으로 전화나 문자를 못하게 되거나 하는것을 꺼려지게 되는것은 없도록 하기 위해 문자나 통화시간은 무조건 무제한으로 된 요금을 설정하게 했습니다.

 

알뜰폰 요금제는 유심요금제 라야 만이 싸고 많은 양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알뜰폰에서도 새휴대폰을 약정으로 사용할수 있습니다만 약정사용을 하실려면 알뜰폰의 제대로된 싼 요금을 이용하기 힘듭니다. 

 

오늘은 KT M 모바일의 저가형 무제한 요금제 모두다 맘껏 5.4기가 플러스 요금제를 강추하며 이만 줄입니다. 자녀들의 무분별한 휴대폰 사용과 데이터 폭탄의 두려움과 그렇다고 아예 쓸수없는 데이터양도 아닌 그 절충안은 모두다 맘껏 5.4기가 플러스 요금제가 정답이 될수 있을것 같네요..

 

번호이동이나 신규가입으로 하실경우 현재 행사기간동안 여러 사은품 증정이 되는것 같으니 한번 확인해보시길 권해드려요.. 물론 제아내나 아이처럼 그냥 요금제 변경은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꼭 지금 알뜰폰을 사용하고 계시고 사용하신지 1년 이상이 되신 소비자라면 현재 본인의 요금제는 얼마에 판매를 하고 있는지 확인해보시고 같은 요금제로 다운을 할수 있는지 문의해보신후 안된다면 다른 알뜰폰으로 옮기시든지 아니면 같은 알뜰폰내 더싸고 비슷한 요금으로 변경하시는걸 권해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