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것의 사용기

크롬 다크모드로 눈부심을 줄이자 - PC 모바일 설정 및 해제

반응형

인터넷을 오랫동안 사용하다 보면 눈부심이나 눈의 피로는 자연스레 따라오는 현상임에도 어떻하면 조금이라도 편하게 사용할까를 연구하게 됩니다. 오늘은 흰색의 화면을 검은 다크모드로 설정해서 편하게 사용이 가능하게 설정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저도 블로그 작성을 하다보면 눈부심으로 인해서 항상 눈의 피로함을 느끼는게 되는데 배경화면을 검은 화면으로 변경하면 어떨까하여 이번에 알아보면서 실행하게 되었습니다.

 

크롬점세개

Chrome를 실행시킨후 웹 상단의 세로 점 세개를 클릭합니다.

 

단축메뉴

세로 세개의 점을 클릭하면 메뉴가 나오는데 설정을 클릭하도록 합니다.

설정화면에서 밑으로 내려보시면

 

테마

테마 메뉴가 나옵니다. 테마메뉴에서 크롬 웹 스토어 열기를 찾으셔도 되고 처음부터 구글 검색창에서 크롬 웹 스토어를 검색해서 들어가셔도 됩니다.

 

 

다크모드

크롬 웹 스토어 검색창에 dark theme로 검색하시면 첫 다크테마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여러가지 다크모드 테마가 있는데 다크모드도 약간씩 다른것 같습니다. 완전히 검은색으로 텍스트를 확인하기 어려울 정도의 모드도 있는데 이것은 그나마 확인이 가능한것 같습니다.

 

다크추가

 

오른쪽에 크롬에 추가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확장프로추가

웹 상단 중간에 다음과 같이 추가하시겠는가를 묻습니다.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클릭합니다.

추가를 누른후 크롬웹을 종료 시킨후 다시 실행하시면 웹 배경이 검정색으로 변하고 글자는 흰색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 다크 모드가 무조건 좋은것은 아닌것 같더군요.. 화면의 세세한 곳을 다 알아 볼수 없거나 자주 클릭하는 곳이 아니면 구분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웹에서 클릭해야 하는 메뉴가 있는 곳은 확인이 어려울수도 있습니다.

 

다크모드는 장시간 웹서치 이용시에 사용하기 좋은 메뉴인것 같습니다. 간헐적으로 해지와 사용을 번갈아 이용하시기에 좋습니다. 

 

 

확장프로관리

크롬 웹 오른쪽 상단의 동그라미 표시를 누르시면 메뉴가 나오는데 확장 프로그램 관리를 누르신후 설정하신 다크모드 확장 프로그램을 찾으신후 해제를 누르시고 크롬 웹을 다시 실행시키시면 화면이 정상적으로 돌아옵니다. 눈이 부시거나 검은 화면으로 보고 싶으실때마다 설정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휴대폰 크롬앱에서 다크모드를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크롬앱상단

크롬앱을 실행하신후 상단 오른쪽의 점세개 메뉴를 누릅니다.

 

 

설정

 

메뉴 중간에 설정을 누릅니다.

 

테마메뉴

 

테마 메뉴를 누릅니다.

 

 

어둡게

어둡게를 설정합니다.

 

다크모드로 바뀝니다. 문제는 이 앱을 이용한 다크모드는 적용이 되는 곳이 있고 적용이 안되는 곳이 있습니다. 그 기준은 모르겠으나 일반 다음이나 네이버 웹 홈은 적용이 됩니다만 세부적으로 들어가면 적용이 안되는 곳도 꽤있는것 같습니다. 

 

 

종료

 

오랜 사용으로 피로한 눈을 조금이나마 편하게 사용할수 있는 방법으로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