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것의 사용기

이 잘 닦이는 칫솔 추천 - 페리오 잇몸케어S

반응형

하루 중 기본 3번은 닦게 되는 이.. 이 이를 닦는 칫솔을 어떤 것을 사용하시나요? 뭐 별거 있겠나 쓰다가 다 헤지면 버리고 그냥 사서 쓰는 거지.. 이렇게 안일하게 생각하시고 아무 칫솔로 치약 묻혀서 벅벅 문질러서 이닦으시는게 대부분 이실겁니다. 유난히 칫솔에 민감하신 분들이 계시는데요.. 이가 작으신 분 그로 인해서 잇몸이 다른 사람에 비해 좀 두터우신 분들..

 

혹은 이를 닦고 나서 왠지 모르게 뭔가 남아있는것 같다는 찝찝함이 있으신 분들.. 이 안쪽을 혀로 핧다보면 미끌미끌해야 할 이의 표면이 거칠게 닦이지 않고 남은 것 같은 느낌이 드시는 분들... 이런 모든 분들께 오랜 기간 한 종류만을 고집해 왔던 페리오 칫솔을 추천드립니다.

페리오 3+1 칫솔

 인근의 대형 마트를 저번주에 뒤졌음에도 이 칫솔이 한동안 잘 나오질 않았습니다. 제품명이라도 알고 있었으면 인터넷으로 주문하더라도 한 번에 여러 세트 구매하려 했었는데 혹시나 잘못 선택할까 싶어서 3+1 두 세트만 구매를 했습니다. 택배비가 붙어놔서..

 

 

제가 이제품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일단 칫솔 모가 크기 않기에 이와 이사이에 끼인 이물질을 잘 닦아낼 수 있다는 장점과 오랜 기간 사용해 봤지만 다른 제품을 써보면 이만한 칫솔이 없다는 점에서 이 칫솔을 선택하게 되더군요.. 가족들끼리 혼용되어 쓰이지 않게 하기 위해 색상도 네 가지로 다양하게 되어 있어서 좋고요

 

페리오 칫솔과 편의점표 칫솔의 모 비교

오른쪽 제품은 여행 때 미리 준비하지 못해서 산 편의점표 제품입니다. 칫솔모 크기를 봐도 차이가 많이 나는 걸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요즘도 있는진 모르겠으나 지역 장날 재래시장에서 파는 '앙고라' 칫솔을 아시는지요? 이건 거의 거인국 사람들이나 사용할 칫솔입니다. 칫솔모 길이가 저 두 칫솔의 1.5배의 길이는 됨직한 '앙고라' 칫솔.. 과연 그 칫솔로 이는 제대로 닦일 것인지 의문이 드는 칫솔인데 이를 닦는 용도라기 보담은 청소용으로 사용할 칫솔이라면 모를까 정상적인 치아 크기를 가진 사람이라면 도저히 사용할 수 없는 칫솔이라 생각이 드는군요

 

편의점 표 칫솔 모 크기

이 편의점표 칫솔의 단점은 첫째가 칫솔모가 너무 크다는 점입니다. 대충 봐도 2.4cm은 되어 보입니다. 칫솔모가 너무 길면 치간 사이사이가 제대로 닦이지 않은다는 단점이 있고 되려 이런점 때문에 더 많이 닦거나 더 세게 문지르게 됩니다. 다 닦고 물로 헹궈낼때 잇몸에난 스크래치 때문에 따갑기만 하고 제대로 닦인것 같지도 않는 찝찝함만 남는 것 같더군요. 게다가 모의 경도도 약간 억센편이라 더한것 같습니다.

 

페이오 칫솔 모 크기

반면 페리오 초극세모 잇몸케어 S 이 제품은 칫솔모가 2cm 정도로 작아서 치간 사이사이 닦기 편하고 일단 성인 치아 2.5개 사이즈의 헤드로 입안 구석구석 닦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미끄러운 PCTG 재질로 이루어져 있어서 입안의 볼이나 살에 미끄럽게 스쳐 지나가서 닦기 편해서 좋다는 장점도 있고 칫솔모가 억세지 않아서 닦고 나서도 잇몸에 스크래치가 남거나 하지 않아 따갑지 않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페리오 칫솔모 측면에서 길이

칫솔모의 길이는 1.1~1.2cm 정도의 길이로 짧지 않아서 치간 사이를 닦을 때 칫솔 헤드가 잇몸에 부딪혀서 통증을 유발하는 일이 적고 초극세모라 칫솔모 끝이 0.01mm의 얇은 칫솔모 끝으로 이와 잇몸 사이의 공간이 0.1mm의 공간을 충분히 긁어내어 잇몸과 치아 간의 경계선에 끼인 이물질을 닦아줄 수 있는 칫솔입니다.

 

 

사진에 보이시는 것과 같이 칫솔모의 끝이 굉장히 얇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치간 사이사이 잇몸과 이의 공간을 충분히 후벼 파가면서 깨끗하게 닦을 수 있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페리오 칫솔의 모 뒷면 모습

칫솔모도 둥그스름하게 만들어져 있어서 이를 닦다가 잇몸을 다치지 않도록 설계되어 있어서 저는 집에 몇 세트씩 사놓고 온 가족이 다 이 칫솔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집안 어른들께서 칫솔에 대해 별생각 없이 사용하시다가 몇 개월 전에 이 칫솔 몇 개를 드렸더니 이거 좀 사달라고 하시더군요.. 닦아보니 무척 좋다고 하시면서요..

 

처음 이 칫솔로 닦으시면 잇몸이 얼얼하게 아플 수도 있습니다. 이유는 이전까지 작은 칫솔이나 극세사 칫솔모를 사용하지 않으시다가 사용하게 되면 안닦이던 곳이 닦이니 아플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새 칫솔로 닦으면 항상 느끼는 것인데 그렇더군요.. 그만큼 시간이 지나면서 칫솔이 벌어지고 칫솔모 끝이 구부러 지거나 닳아 버려서 제대로 닦이지 않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칫솔 전체면 확인

손잡이도 많이 휘지 않아서 힘이 많이 들어가지 않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이 닦을 때 손에 힘이 들어가면 막 닦게 되는 경향이 있으니까요.. 혹 남들보다 이가 작으신 분들이나 억센 칫솔모로 인해서 부드러운 모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추천드리는 페리오 초극세모 잇몸케어 S 제품입니다.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칫솔을 선택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칫솔모의 크기가 자신의 이와 어느 정도 맞는지를 고려해 보셔야 합니다. 칫솔모는 큰 것보다는 작은 것이 좋으며 칫솔모의 경도는 너무 억세도 너무 부드러워도 안됩니다.

 

아이들이 사용하는 칫솔은 너무 작아서 되려 닦기 불편하고 너무 부드러워서 닦다 보면 다 헤지거나 빠지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그만큼 아이용으로 나오는 칫솔과는 다른 경도와 크기로 성인용을 선택하셔야기에 이 제품이 적당하게 쓰실 수 있으리라 생각되네요..

 

페리오 칫솔도 종류가 많습니다만 그중에 이 제품만 한 제품도 없더군요.. 깔끔한 이닦기의 필수템으로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좋은 치약 하나도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1.07.19 - [모든 것의 사용기] - 프리미엄 치약 동의 본초 연구 한방생약 잇몸치약 추천

 

프리미엄 치약 동의본초연구 한방생약 잇몸치약 추천

일상 생활중에 아침과 잠들기 전에 하는 것이 바로 이 닦는 일 일 것입니다. 밤새 발생된 입냄새와 일상 생활중에 먹게 되는 커피, 담배, 음식 등으로 발생되는 찌꺼기 외에도 입냄새를 유발하는

kanasta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