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것의 사용기

스마트폰 카메라 블루투스 리모컨 사용후기

반응형

요즘 매니아가 아니면 DSLR 카메라 가지고 다니면서 사진 찍는 분 보기 힘들 정도로 스마트폰 카메라의 역할이 커졌습니다. 스마트폰 하나 정도면 누구나 카메라 한대를 가지고 있는 것이며 가지고 다니는 상황이 되어 버렸습니다. 그만큼 스마트폰의 역할이나 사용범위가 커진 것도 사실이기에 스마트폰 선택 조건중 하나가 바로 카메라 성능이라고 이야기할 만큼 스마트폰 카메라의 성능도 많이 좋아진 건 두말하면 잔소리가 되어 버렸습니다.

 

물론 DSLR의 성능이나 화질을 스마트폰이 아무리 따라올려고 해도 따라오기 힘든 건 사실입니다만 제 주위에 DSLR 카메라 예찬론자도 어느 순간부터는 그냥 스마트폰 카메라로 사진을 찍기 시작하시더니 이제는 대놓고 DSLR 무거워서 못쓴다고 이야기하시더군요..

 

다만 그렇게 사진 찍는걸 좋아하시는 분들도 손떨림 방지 기능인 OIS 기능의 스마트폰을 쓰시면서도 수전증은 어쩔수 없는 현실이라 항상 찍고나면 왜 나는 이렇게 사진을 못찍을까?하는 한탄을 하시던분이 언젠가 부터 사진찍는걸 두려워하지 않게 되셨으니 그 비밀은 바로.. 스마트폰 카메라 블루투스 리모컨에 있었습니다.

 

스마트폰 블루투스 리모컨 보라색

그래서 저도 이 제품 두 개를 구매했습니다. 저는 왜 국내 쇼핑몰을 검색하지 않고 알리익스프레스를 검색할까요? 국내 쇼핑몰에선 개당 5천원 정도에 구매를 할수 있는데 알리에선 천 사오백원에 구매가 가능해서 두개를 구매하고 스탠더드 쉬핑 운송료까지 포함해서 오천원 약간 넘게 두개를 구매할수 있었습니다. 배송기간은 일주일 정도 걸린것 같네요.. 요즘 알리익스프레스 스텐더드 쉬핑 배송속도가 무지막지 빨라졌네요..

 

색상은 보라색 하나로만 판매를 하길래 고민 없이 두 개를 구매했습니다. 혹시나 불량 하나정도 있지 않겠나 싶어서 두개를 구매했고 불량이라고 해도 1500원 정도 하는 걸 반품할 수도 없기에 이렇게 소액 구매 시엔 한두 개 정도 더 구매하는 게 좋더군요.. 뭐 둘 다 잘 돼서 하나는 우리 애를 줄까 생각 중입니다.

 

 

 

스마트폰 카메라 블루투스 리모컨

색상은 알록달록 여러 가지 구매가 가능하더군요.. 외관은 다음과 같이 버튼 두 개가 정면에 있습니다. 큰 버튼은 아이폰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밑의 작은 폰은 안드로이드 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밑 부분에는 열쇠고리에 걸어서 사용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스마트 블루투스 리모컨 열쇠고리

유심 핀 USB 메모리스틱 정도 열쇠고리에 끼워서 가지고 다니면 편하더군요.. 일단 이렇게 같이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한다면 언제 어디서든 한 손 촬영 시에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스마트 블루투스 리모컨 뒷면

뒷면에는 단추형 배터리를 넣을 수 있도록 덮개가 있으며 별다른게 없습니다. 

 

스마트 블루투스 리모컨 배터리 덮개

뒷면 배터리 덮개를 열면 단추형 리튬 배터리를 넣을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 열어보시면 측면에 붙어있는 단자를 단추형 배터리 측면에 닿도록 해서 넣어야 됩니다. 아무 생각 없이 그냥 배터리 넣고 덮개 닫아버리면 전원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꼭 측면에 붙어 있는 단자는 리튬 배터리 측면에 접촉이 되도록 해서 밀어 넣으세요

 

단추형 배터리 장착

단추형 리튬 배터리는 편의점에서도 살 수 있으니 3V 2025를 사서 넣으시면 됩니다. 

 

측면 전원 버튼

오른쪽 측면에 전원 버튼이 있는데 위로 올리면 ON 밑으로 내리면 OFF로 사용이 됩니다. 필요 사용 시 ON 위치에 놓고 촬영하시면 됩니다.

 

전원 LED

전원을 올리면 왼쪽 상단에 LED가 파란색으로 빛을 냅니다. 전원을 올리면 LED가 여섯 번 반짝이고 그 뒤로 정기적으로 반짝반짝 빛이 납니다. 전원이 들어오면 일단 사용이 가능하다는 이야깁니다.

다음은 사용하고자 하는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페어링을 하도록 합니다.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 리모컨 설정

스마트폰 설정에서 블루투스를 터치하면 연결되지 않은 기기에서 AB Shutter3을 터치해서 연결해 줍니다. 

 

페어링 방법

페어링 연결을 시도하고 사용하시면 되는데 카메라 어플을 실행시키지 않은 상태에서 리모컨의 iOS 버튼은 스마트폰의 볼륨 업키로 사용되고 밑의 안드로이드 버튼은 볼륨 다운키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유튜브나 영상 혹은 음악 감상 시 이 리모컨을 이용하면 음향 버튼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카메라 어플을 실행시킬 시엔 카메라 리모컨으로 사용이 가능한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는 iOS 버튼이나 안드로이드 버튼이나 두 가지다 사용이 가능합니다. 둘 중 어느 버튼을 누르더라도 촬영이 다 됩니다. 특히 셀카 찍을 때 보통 혼자가 아닌 두 명 세명이 같이 촬영할 때엔 와이드 한 화면을 잡기 위해서 왼손 혹은 오른손 등으로 한 손 촬영을 많이 시도하실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팔도 최대한 앞으로 밀고 요즘 폰들이 다들 커지고 무거워서 팔에 힘 잔뜩줘서 어떻하든지 최대한 넓게 찍어보려고 할때 촬영 버튼 누르기 참 힘드실때가 있을겁니다. 이럴때 좋습니다. 버튼 누르려다 보면 카메라 흔들려서 결과물 영 엉망일 때가 많으신데 단 한 번만 호흡 끊으시고 리모컨으로 살짝 눌러주시면 뭐 사진 찍는 거 일도 아니지요..

 

제품 리뷰시 사용 모습

저는 리뷰용으로 사진 찍을 때를 생각해서 이번에 구매했습니다. 물론 개인 스냅사진 촬영 때도 사용하겠지만 자바라 거치대에 고정시킨 후 촬영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정말 편하게 촬영해봤습니다.

 

기존 스마트폰에 연결한 후 다른 스마트폰으로 연결을 하고자 하실 경우엔 기존 연결된 스마트폰은 블루투스를 꺼주시고 다른 스마트폰에 연결하신 후 기본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기능을 켜주시는 게 좋습니다. 왜냐면 한번 연결된 스마트폰으로 계속 연결을 시도하는 경향이 있어놔서 다른 스마트폰으로 연결을 하실 땐 이전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기능을 끄셔야 타 스마트폰으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어느 정도 사용시간이 흐른 후 연결이 자동으로 끊어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땐 버튼을 여러 번 눌러보면 다시 연결이 됩니다. 수전증이 있으신 분.. 혹은 셀카 찍는 게 힘드신 분.. 그리고 저처럼 제품 리뷰를 하실 때 편하게 촬영이 가능한 제품으로 추천드립니다. 저는 국내 쇼핑몰을 검색해보지 않아서 그런데 알리에선 개당 1500원 정도면 살 수 있습니다. 

 

국내에선 오천 원 정도에 판매가 되는 것 같더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