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것의 사용기

스마트폰 차량 거치대 추천 - 견고한 자석 거치대 및 에어컨 송풍구 거치대

반응형

스마트폰으로 내비게이션을 사용하게 되면서 거치대 사용이 필수가 되다 보니 이런저런 거치대를 사용해 봅니다만 사용해 보면서 가지는 단점을 완벽하게 해소할 수 있는 제품을 찾게 되더군요.. 오늘은 제가 사용해 본 여러 가지 거치대들을 소개해 보면서 본인이 원하는 타입이 어떤 것인지 찾아보셨으면 하네요

 

1. 가로 모드 고정 타입

아크릴 고정 거치대

초창기 대쉬보드 위에 붙여서 사용하던 거치대입니다. 가로모드로 고정해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스마트폰 두께에 따라서 여러 개의 두께조절 스펀지를 안쪽에 덧대어서 사용할 수 있고 한번 고정하면 움직일 수도 두께조정을 하기 힘든 제품입니다. 스펀지 뒤쪽에는 고정 테이프로 붙여서 사용할 수 있고 하단에도 쓰러지지 않도록 양면테이프를 붙이도록 되어 있습니다. 

 

 

거치시 문제점

또한 주행중 혹은 전에 네비를 조작하고자 할 때 고정 아크릴판 부분은 터치가 안되어 결국엔 스마트폰을 빼서 조작 후에 다시 끼워야 되는 수고스러움으로 인한 위험이 따를 수 있어서 주행 전에 완벽하게 조작한 후에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며 가로모드 사용은 가능하나 세로모드 사용은 힘든 제품입니다. 사용한 지 정말 오래된 제품으로 혹시나 싶어 글로브박스 안에 넣어 뒀던 제품이네요

 

2. 마그네틱 에어컨 송풍구 거치대

캡틴 아메리카 거치대

다이소에서 구매한 마그네틱 방식의 에어컨 송풍구 고정 거치대입니다. 동그란 철판도 두개 있어서 철판을 스마트폰에 붙여야 된다는 단점이 있지만 거치대 앞부분의 자성이 강해서 착하고 달라붙어서 좋습니다. 게다가 에어컨 송풍구에 부착해서 탈착이 자유롭고 좌우 모드를 모두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과 앞전에 말씀드렸던 데쉬보드 가로모드 고정 거치대와는 달리 손쉽게 터치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서 잘 사용했었습니다.

 

캡틴 아메리카 거치대 모습

문제는 좌우 흔들림이 있을 경우 스마트폰이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돌아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요즘 스마트폰이 대부분 6인치를 넘어서고 무게도 많이 나가다 보니 자성으로 인해서 떨어지는 일은 없으나 고정이 안되서 스마트폰이 움직여지는 게 영 그렇더군요.. 그래서 사용하다가 자꾸 위치를 다시 잡게 되는 일이 발생하더군요.. 가로 모드 사용 시엔 붙였던 동그란 철판이 어떻게 붙였느냐에 따라서 무게 중심을 가로모드에 잘 맞는지 세로 모드에 잘 맞는지 달라집니다.

 

3. 다이소 무선 충전 거치대

무선충전 거치대

그래서 이런점을 보안하고자 다음 구매한 것이 바로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무선 충전 겸용 에어컨 송풍구 거치대였습니다. 사용 중에 좌우로 쏠리는 현상은 없을 것 같아서였습니다. 게다가 뒤쪽 송풍구 고정이 클립형이라 좌우로 쏠리거나 하지는 않을 것 같은 생각에 구매했고 이전에 사용하던 갤럭시 S7을 내비게이션으로 사용할 때는 무선 충전까지 되어서 구매를 했었습니다.

 

 

세로모드 무선충전 거치대

그러나 이 거치대도 문제가 아예 없는것은 아니더군요..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스마트폰이 커지고 무게도 무거워지면서 에어컨 송풍구에 고정시킬 경우 내비의 무게로 인해서 밑으로 스마트폰이 숙여지는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여기저기 다시 꽂아도 보고 뒤쪽 조리개를 최대한 조여서 꺾어서 각도 조절도 해보지만 역시 고정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 

 

가로 모드시 무선 충전 거치대의 문제점

무엇보다 이제품은 말 그대로 스마트폰 무선 충전 및 거치대의 목적이 강하다 보니 가로모드 사용이 안된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가로로 돌리게 되면 고정이 안돼서 스마트폰이 빠져버립니다. 아예 가로모드로 사용할 수 없는 제품입니다. 물론 무선 충전이 되는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겐 그냥 꽂아놓기만 해도 충전이 되기에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만 저는 내비게이션 사용을 기본으로 할 수 있는 거치대를 원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송풍구 거치대는 스마트폰을 거치하게 되면 왼쪽이든 오른쪽이든 여름 혹은 겨울철의 에어컨이나 히터 사용에 있어 거치한 한쪽은 스마트폰으로 가려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리저리 알아보다 알게된 제품 하나..

 

4. 알리익스프레스 360도 회전 마그네틱 브라켓

360도 회전 거치대

이 제품은 에어컨 송풍구에 고정시키는 방식이 아닌 차량 대시보드 위에 장착하는 방식으로 화면 위치 조작도 가능하고 회전형으로 좌우로 회전시켜서 이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가로세로 어떤 방식이든 고정력도 강하여 흔들림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본 구성품 철판

구성품은 거치대 본체와 철판 두 개가 기본으로 옵니다. 하나는 스마트폰 뒤에 붙였습니다.

 

기본 거치대 사용 모습

스마트폰 뒤나 스마트폰 투명 케이스 뒤에 붙여서 사용이 가능하고 차량 대시보드 위에 기본적인 설치는 이런 방식으로 하시면 됩니다.

 

 

펼쳤을때의 모습

높이를 좀 더 높여서 사용하고 싶으시면 이렇게 거치대를 펼쳐서 사용하셔도 되고 거치대 머리를 1자로 완전히 세워서 직각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회전시의 모습

하단의 고정대는 회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른 방향으로 돌려 사용이 가능합니다. 어느 각도 어느 화면 위치든 자유자재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세로 모드의 모습

이런 식으로 길게 앞으로 펼쳐서 세로모드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로모드 시의 모습

가로모드 또한 사용하시는데 문제가 전혀 없습니다. 

 

견고성

다만 거치대의 관절 부분이 굉장히 뻑뻑하기 때문에 각도 조절하시거나 방향 조절하실 때 밑의 하판 양면테이프 고정력이 약할 경우 형태를 바꾸다가 떨어지는 경우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고 무거운 스마트폰을 사용하실 때에는 길게 뻗어서 사용하게 되면 접착력이 약한 경우 거치대가 떨어져 나갈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하얀색의 고정 양면테이프는 좀 더 강한 제품으로 다시 붙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요즘 한참 인기를 얻고 있는 나노 양면테이프 강력 추천 드립니다.

 

마그네틱 크기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자성입니다. 마그네틱 부분이 일반 마그네틱 제품에 비해 세로로 길게 되어 있어서 자성 면적이 그만큼 많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고정력이 장난 아닙니다.

 

스마트폰 철판 부착

무엇보다 동봉된 철판 크기도 큰 편이어서 거치대 마그네틱에 살짝만 갖다 대도 찰칵하면서 달라붙어서 떨어질 일은 없을 것 같더군요.. 폰에 뭐 붙이기 싫어하시는 분들은 투명 케이스에 붙이셔서 씌워서 사용하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저는 나름 괜찮은 것 같아서 붙였습니다. 

 

고정 양면테이프 견고성

거치대의 고정 양면테이프 성능은 그렇게 좋은 것 같지 않아 보입니다. 무엇보다 회전판이 너무 뻑뻑하게 제조되어 있어서 방향 전환이 힘들 정도입니다. 그래서 밑의 고정 양면테이프는 다른 제품을 덧붙여서 사용하시는 게 좋을 것 같더군요.. 제가 원했던 모든 것이 이 제품에 들어있습니다. 한번 써보시면 정말 잘한 선택이라고 느껴지실 것입니다. 

 

이 제품은 여기로 가시면 구매 가능합니다. 차량용 거치대 싼 가격에 아주 좋은 제품 하나 소개 해드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