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것의 사용기

솔룸 스마트 태그 추천 - SmartThings 사용법, 위치 추적, 분실 방지

반응형

얼마 전에 구입한 스마트 태그가 알리에서 저렴하게 구입해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인데 비해 블루투스 연결 부분이 미흡해서 아쉬움이 컸었는데 며칠 전에 받은 제품은 제대로 된 제품으로 오늘 스마트 태그 하나를 더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갤럭시 스마트폰 전용 사용 제품입니다.
 

 
 삼성 스마트폰에 기본으로 설치 되어 있는 앱 SmartThings와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갤럭시 폰 전용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갤럭시 스마트태그도 이 스마트씽스 앱을 이용해서 사용하는 방식이라 갤럭시 스마트태그와 사용법이 비슷합니다.  가격이 1만 5천원 정도 더싼 편이어서 이 제품이 가성비 적인 면에서는 더 낫습니다. 택배비 포함해서 이만원 가량 합니다.
 

 

 
구성품은 간단합니다. 사용 설명서와 스마트태그 본체 그리고 열쇠고리 까지 단촐하고 간결하게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색상은 검정과 흰색 두 가지인데 저는 검은색을 선택했습니다. 
 

 
제품은 정말 작고 가볍습니다. 무게는 7.4g 입니다. 앞전에 알리에서 구입한 제품보다 더 작아서 열쇠고리나 차키 혹은 귀중품 어디에 걸어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입니다.
 

 
좌우폭은 24.8mm의 타원형으로 생겼으며 얇아서 주머니에 넣고 다녀도 주머니가 불룩하게 튀어나오거나 하진 않습니다.
 

 
얇기는 7.1mm 정도여서 어디에 걸어도 걸그적 거리질 않네요..
 

 
배터리는 본체 뒤쪽으로 뒤집어 보시면 + 표시가 되어 있는 작은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서 위로 손톱으로 벗겨내야 되는데 잘 안 빠집니다. 빼느라 애를 먹었네요.. 아마도 배터리 이탈을 하지 않게 하기 위해 빡빡하게 만들 것 같더군요.. 아무튼 배터리는 CR2032의 단추형 배터리로 한 달 정도는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스마트태그 앞쪽의 솔룸 마크를 누르면 갤럭시 폰에서 새 기기를 찾았다며 스마트씽스에 기기 추가를 할것인지를 묻는 메시지가 화면에 뜹니다. 추가를 눌러줍니다. 만약 자동으로 화면에 표시가 되지 않는다면 사용설명서 앞쪽의 QR 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찍어서 인식할 수도 있습니다.
 

 
 

 
이후부터는 폰에서 안내하는 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스마트씽스 개인정보 수집 이용안내 업데이트 문구가 뜨는데 확인을 눌러줍니다.
 

 
솔룸 스마트태그 위치정보 이용약관을 눌러주고 동의를 합니다.
 

 
솔룸 마크를 눌러 줍니다. 스마트폰이 자동으로 인식 과정을 한 번 더 거칩니다.
 

 
스마트씽스에 솔룸 스마트 태그를 추가합니다. 
 

 
기기를 등록합니다. 장소, 기기 이름 등을 편집할수 있습니다. 수정한 후 완료 버튼을 누릅니다.
 

 
 

 
추가 데이터를 다운로드 해서 등록을 마칩니다. 
 

 
스마트태그 사용에 관련된 내용이 표시되는데 계속을 눌러서 진행합니다
 

 
삼성 갤럭시 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SmartThings 초기화면입니다. 솔루엠 스마트태그를 등록하시면 아래에 자신이 등록한 솔루엠 스마트 태그가 등록되어 있을 것입니다. 저는 기기 등록 화면에서 이름을 수정하지 않고 기본으로 설정된 그대로 저장을 했습니다. 자신이 등록한 솔루엠 스마트 태그를 터치해 봅니다.
 

 
솔룸 스마트태그의 설정 메뉴입니다. 휴대전화 또는 태블릿 찾기를 활성화해주셔야 나중에 스마트 태그를 눌러서 스마트폰의 위치를 벨소리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음량은 크게로 설정했습니다. 벨소리는 여러 개 있는데 확인해 보시고 제일 좋은 것을 설정하십시오.. 이 벨소리는 스마트폰에서 스마트태그 위치를 확인하기 위한 알람 벨소리입니다. 배터리는 스마트태그 배터리 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설정 후 지도 보기를 누릅니다.
 

 
지도 보기를 누르시면 현재 솔룸 스마트 태그의 현재 위치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 솔루엠 스마트태그의 위치를 주소로 나타내 줍니다. 소리 울리기 버튼을 누르시면 스마트 태그에서 자신이 설정한 벨소리로 울립니다. 만약 스마트 태그를 이용해서 스마트폰 위치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스마트 태그의 앞쪽 버튼을 연속해서 따닥 두번 누르시면 휴대폰이 울립니다. 위치 기록은 스마트 태그가 움직인 경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맨 끝의 더 보기 버튼을 눌러보시면
 

 
 

 
내 근처 탐색을 눌러서 기기를 찾기 위해 움직여 보라는 메시지가 보입니다. 그리고 벨소리를 다시 눌러서 태그의 위치를 벨소리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벨소리를 끄고 싶으시면 다시 누르시면 됩니다. 경로 안내는 태그가 움직인 경로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스마트폰과 같은 위치에 있을 경우엔 이 경로 찾기는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스마트 태그가 스마트폰과 떨어져서 어딘가로 이동을 했다면 그 이동 경로를 찾는 것입니다. 뭔가 분실 됐거나 스마트 태그를 부착한 것이 스마트 폰과 떨어져서 움직이고 있을 때 확인하는 작업입니다.
 
멀어지면 알림 받기는 아직 활성화가 안된 기능입니다. 그리고 이 기기의 위치 공유 메뉴는 내가 아닌 지인이나 가족들과 같이 스마트 태그의 위치를 공유하는 기능으로 예를 든다면 집안에 치매를 겪고 계신 분이 태그를 가지고 계시다면 가족들끼리 위치 공유를 해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네요..
 

 
배터리 상태를 확인할수 있는 메뉴입니다. 하단의 솔룸 스마트 태그 설정으로 이동하는 버튼은 초기 스마트 태그 설정 화면으로 되돌아가는 기능입니다. 이 제품은 블루투스 기반의 제품이 아니어서 그런지 아주 안정적으로 연결되어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기기와 스마트폰 간의 연결도 바로바로 되어서 재설정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벨소리도 크게 설정하시면 잘 들려서 스마트폰과의 연결이 끊어져도 바로 확인이 가능할 정도입니다. 
 
현재 인터넷에서 16,900원에 판매하고 있고 택배비까지 포함해서 딱 2만 원 정도에 구매가 가능한 제품이네요.. 귀중품 분실이 걱정되시는 분들.. 아이들이나 집안에 치매를 앓고 계신 어른들의 위치를 파악하고 싶으실 때.. 이 제품을 강력 추천 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