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것의 사용기

마스크 귀아픔 없애는 방법 - 마스크 이어 가드, 마스크 이어 밴드 추천

반응형

우리생활에 마스크는 이제 필수품이 되어 버렸습니다. 봄에는 황사 겨울에는 감기로 썼던 마스크가 이제는 외출시 뿐만이 아니라 밀폐된 곳 어디에서든 써야될 아이템이 되버렸습니다. 식당에서도 먹을때 빼고는 쓰고 있어야 하고 상대방과의 대화에 마스크를 벗고 있다는 것이 실례가 되버린게 현실입니다.

 

이렇게 하루종일 마스크를 쓰고 생활을 하다보니 마스크 끈으로 인해서 귀아픔이 발생되게 되더군요..

KF94 끈

KF94 마스크는 그 기능면에서 우수하여 한때 요일별로 마스크를 사기 위해 줄을 서야 했던 기이한 장면이 연출되기도 했었습니다. 저도 사무실에서 일할때도 이걸 쓰다보니 한참 쓰다보면 답답한것도 있지만 귀아픔이 심해서 벗었다 썼다를 반복하고 때로는 일부러 화장실에 가서 마스크 끈을 늘렸다 쓰기도 하고 그랬습니다. 

 

마스크 끈아픔

제품마다 특징이 있습니다만 어떤 마스크는 약간 타이트한 끈길이로 인해서 마스크 안면이 잘 흡착된다는 잇점이 있으나 오래도록 사용하다보면 귀아픔이 유달리 심하게 느껴지는 경우가 있는 제품이 있고 어떤 제품은 되려 느슨해서 마스크가 덜렁거릴 정도로 끈길이가 길어 느슨한 것도 있더군요.. 차라리 이런 제품은 오랜 시간을 사용할때는 그나마 좀 덜 불편한 편입니다만 타이트한 제품은 두세시간만 써도 귀가 아파서 정말 쓰기 싫을때가 많습니다.

 

마스크 이어가드 흰색

그러던중에 이제품을 알게되어 요즘 귀아픔이 덜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스크 이어가드라는 제품입니다. 재질은 실리콘으로 되어 있고 귀모양에 맞게 착용할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어가드 중앙으로 마스크 끈을 집어넣어서 사용하면 됩니다. 처음 착용하기가 조금 번거롭기는 합니다만 고정적으로 오래사용하실땐 이것을 착용하시면 귀아픔이 현저히 줄어듭니다.

마스크 이어가드 사용법

이렇게 마스크 끈좌우로 이어가드 중간으로 끈을 집어넣습니다. 이어가드는 중간이 갈라져 있어서 끈을 밀어넣고 걸어서 귀에 착용하시면 됩니다. 실리콘 재질이라 줄이 가드 안으로 들어가서 이리저리 밀리거나 움직이지 않고 고정되어 사용하시기 좋습니다. 부드러워 귀에 이질감이 든다거나 하지 않아서 괜찮더군요

 

마스크 이어가드 착용

착용한 모습입니다. 저는 안경까지 착용을 하다보니 간혹 안경다리까지 마스크 끈이 눌러서 귀아픔이 배가 되는 경우도 있었는데 일단 마스크 이어가드로 마스크를 먼저 착용하고 그리고 안경을 쓰면 아픔이 없습니다. 재질 자체가 실리콘이라 물렁물렁하고 귀에 걸리도록 만들어져 있어서 쉽게 벗겨지거나 하진 않습니다.

 

 

 

 

이어가드 착용모습

귀에 딱 거리도록 설계가 되어 있어서 벗겨지지도 않고 아픔도 별로없어서 착용하기 쉽고 좋습니다. 장시간 착용하실때는 이 제품을 권해드립니다. 그러나 이런 착용을 해도 오랜시간 착용을 하시면 아픔이 커질수 있음으로 이제품 하나만 사용하시기 보다는 하나더 준비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마스크 이어밴드

바로 마스크 이어밴드 입니다. 이제품도 실리콘으로 만들어져서 사용함에 있어서 부드럽고 껄끄러움이 없습니다. 이제품은 귀가 아닌 목뒤로 마스크 끈을 걸어서 착용할수 있는 방식입니다. 머리가 긴 여성분들에게도 좋고 올림머리나 똥머리를 하실때도 착용하시기 좋습니다. 3단계로 머리 사이즈에 맞게 착용할수 있는 방식입니다.

 

마스크 이어밴드 착용

마스크 좌우끈을 밴드의 길이에 맞게 맞추어 걸어줍니다. 쓰는 방식은 좌우로 걸어서 뒤집어 쓰드시 쓰시는 방법과 한쪽을 걸고 머리뒤로 감으로 걸어서 쓰는 방법이 있는데 저는 뒤집어 쓰드시 씁니다 

 

마스크 이어밴드 뒷모습

이렇게 머리뒤로 걸어서 사용하는 방법으로 머리 사이즈나 마스크 끈길이에 맞게 짧으면 바깥쪽으로 걸고 머리가 작으신 분들은 안쪽에 걸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실리콘 재질이라 머리뒤로 돌렸을때 꺼끄러움이 있질 않고 부드러워 편하게 사용했습니다. 머리가 긴 여성분들에게도 딱좋고 색상은 검정색을 사용하여 표시가 별로 나지 않게 쓸수있어 좋습니다.

 

뒷모습 세부

플라스틱 재질이 아니다 보니 머리에 미끄럽게 내려가거나 하질 않고 끈 길이조절이 가능해서 사용하기 좋더군요.. 앞서 소개해드린 마스크 이어가드와 밴드를 번갈아 가면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이어가드도 오래사용하면 약간 아픈감이 있기에 어느정도 사용하시다가 통증이 느껴지시면 밴드로 바꾸시면 됩니다.

 

이어밴드 착용 옆모습

옆에서 착용한 모습입니다. 윗 끈을 귀에 걸어도 되고 만약 귀에 걸지 않고 착용하시고 싶으시면 윗 끈을 내려서 착용하셔도 되는데 이렇게 착용하실 경우 마스크가 약간 밑으로 치우치게 되고 머리 뒤에 착용하신 밴드가 밑으로 내려가는 현상이 있기 때문에 윗 끈을 귀에 걸어서 착용하시는게 좋더군요...

이런 단점이 있기에 이렇게 착용하시다가 불편하실땐 이어가드를 이용하시고 이어가드 착용하시다가 약간 불편함이 느껴지시면 밴드를 이용하시는 방법으로 번갈아 사용하시면 귀통증 부분은 많이 완화되고 편하게 착용하실수 있으십니다.

 

날이 더워지는 여름엔 연예인 마스크에 필터한장을 덧대서 착용하는 방식으로 사용하는데 답답한것 때문이기도 하지만 귀통증으로 인해서 스판형식으로된 마스크에 필터를 덧대서 이용하면 사무실에선 아무런 문제없이 사용이 가능한것 같습니다.

 

혼자있을땐 아예 안쓰고 지냅니다만... 코로나가 빨리 지나가서 마스크를 안쓰고도 생활할수 있는 날이 하루빨리 왔으면 하는 생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