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것의 사용기

갤럭시 버즈 중 노이즈 캔슬링, 최고의 음질 추천 품목 - 갤럭시 버즈2 프로

반응형

갤럭시 버즈는 여러 가지 제품이 있습니다. 제가 처음 구매를 하게 된 제품은 갤럭시 버즈 라이브였습니다. 일단 생김새가 신기하다는 점에서 구매욕이 생겼고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이란 기능에 매료되어 잘 썼던 제품입니다.  그리고 작년 10월경에 딸애 갤탭 S9을 사주면서 생긴 삼성 포인트를 붙여서 출시한지 얼마 안된 갤럭시 버즈 FE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에서 느낄 수 없었던 강화던 노이즈 캔슬링 기능과 오픈형과 커널형의 차이점을 확실히 느낄 수 있었던 계기였습니다.

 

갤버즈2 프로 그라파이트

 

그리고 이번에 갤럭시 버즈의 가장 최상위 제품 갤럭시 버즈2 프로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이 두 제품과는 비교도 안 되는 성능과 착용감에서 저는 만약 갤럭시 버즈 1 프로를 제외하고 구매해 본 3가지 제품 중 어떤 것을 추천하겠냐고 한다면 저는 갤럭시 버즈 2 프로를 무조건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사용설명서, 케이블, 이어팁, 충전케이스와 유닛

 

제품 개봉을 하면 간단 사용 설명서와 C타입 케이블, 그리고 이어팁 S와 L 사이즈 두 쌍이 추가로 꽂혀있으며 충전 케이스와 안에 이어 버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2 프로는 유광이 아닌 무광 제품으로 이어 버드와 충전 케이스 모두 무광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이번엔 흰색이 아닌 검은색을 구매해 봤습니다. 라이브, FE 모두 검정이 아닌 흰색으로 사용을 했던 터라 이번엔 검은색을 선택했습니다.

 

충전 케이스

 

갤럭시 버즈 만의 고유 디자인 조약돌 같은 둥근 사각 형태의 충전 케이스는 검정색이라 더더욱 귀여운 느낌이 듭니다. 미끌 미끌한 유광이 아닌 약간은 뽀송한 느낌의 충전 케이스인데 유광이 아니라 할지라도 손에서 나오는 기름기나 땀이 묻어나서 지저분해 보이기도 하더군요.. 검은색의 특징이라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갤럭시 버즈2 프로 외관

 

충전 케이스를 열면 둥그런 형태의 갤럭시 버즈2 프로의 유닛이 보입니다. 중간엔 이어 버드 충전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LED가 나옵니다. 붉은색은 두 개의 이어 버드가 충전 중이라는 표시고 녹색은 충전이 완료됐다는 뜻입니다. 갤럭시 버즈 2 프로는 22년 8월에 출시를 한 제품입니다. 현재 인터넷에 13-4만 원에 구매가 가능한 제품입니다.

 

 

충전 단자와 갤럭시 버즈2 충전 케이스 안쪽

 

충전 단자는 좌우로 약간 떨어진 형태로 되어 있으며 충전 케이스에 마그네틱이 있어서 아무렇게나 유닛을 꽂아도 제자리에 착 하면서 단자에 달라 붙어 충전이 잘됩니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켠 상태에선 5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하고 끈 상태에서는 8시간 사용이 가능하다고 되어 있는데 시간까지 확인하고 사용해 보진 않았지만 여러 번 써보면 FE 사용시간과 비교해도 오랜 시간을 사용한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오른쪽 유닛

 

버즈 2 프로 유닛의 안쪽은 충전 단자와 R자 위의 동그란 부분이 착용 감지 센서라 버즈 2 프로를 귀에 꽂거나 뺄 때 자동으로 인식을 해서 쓸 때는 자동으로 띠링하면서 인식하여 듣고 있던 음악이나 영상이 이어서 작동되고 귀에서 뺄 경우 자동으로 인식하여 음악이나 영상이 정지됩니다.

 

왼쪽 유닛

 

바깥쪽은 안테나와 터치 영역이며 마이크 두 개가 장착되어 있어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맞춰주고 통화기능 시 마이크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같은 크기의 갤럭시 버즈 충전 케이스

 

제가 가지고 있는 갤럭시 버즈, 갤럭시 FE, 그리고 갤럭시 버즈 2 짜가 제품과 충전 케이스 크기가 똑같습니다. 삼성에서 의도적으로 이렇게 만들어서 충전 케이스를 씌워줄 케이스를 같이 호환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 같습니다.

 

투명 젤리 케이스 씌운 모습

 

그래서 이렇게 같은 종류의 케이스를 여기저기 돌려가면서 꽂아서 사용해도 문제가 없습니다. 저는 인터넷에 산 가격으로 사서 쓸 수 있는 것을 쓰고 있습니다. 처음 사용했던 라이브 제품의 케이스는 오랜 사용시간으로 케이스가 변색되었고 FE와 버즈 2 프로 제품은 같은 것 2개를 이리저리 바꿔 써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기종마다 충전 케이스 크기가 같기 때문입니다.

 

갤럭시 버즈 3종

 

왼쪽부터 갤럭시 FE, 갤럭시 버즈 2 프로, 갤럭시 버즈 라이브 이렇게 정품 세 가지를 써보게 되었습니다.

갤럭시 FE는 보급형으로 만들어진 기본적인 기능이 다 들어 가있는 제품이고 갤럭시 버즈 2 프로는 모든 기능이 들어가 있는 제품이며 라이브는 커널형이 아닌 라이브형으로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한 제품으로 판매를 했었습니다. 각 모델마다의 특징과 장점등은 확실합니다만 그나마 제일 높은 사양으로 사양하실수 있는 제품인 갤럭시 버즈2 프로의 가격이 13만원대에 판매를 되다보니 이왕이면 저는 갤럭시 버즈2 프로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갤럭시 버즈2 프로 검정색

 

갤럭시 라이브는 오픈형이라 커널형인 FE나 버즈 2 프로 제품에 비해 약한 기능에 비해 FE에 없는 대화 감지 기능과 360 오디오 기능은 신기할 정도입니다. 물론 이런 기능이 필요없는 분들에겐 그만큼의 금액을 더 투자해야 되는 것이라 금액적인 면에서 부담을 더 갖지 않고자 하는 분들껜 필요없는 기능이 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어찌됐거나 더 나은 기능을 원하신다면 갤럭시 버즈2 프로 만큼 나은 제품도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스마트폰에서 갤럭시 버즈 인식

 

저는 갤럭시 웨어러블 안에 라이브와 FE 매니저 기능이 설치가 되어 있는 상황이었고 갤럭시 버즈2 프로를 개봉하고 충전 케이스를 열었더니 갤럭시 폰에서 알아서 인식을 했습니다. 

 

갤럭시 버즈 매니저 다운로드

 

자동 인식 후 갤럭시 버즈 2 프로 매니저를 자동으로 설치할 것을 묻습니다. 실행해 주면 매니저 앱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하기 시작합니다.

 

업데이트 중

 

여러 가지 동의와 함께 계속 동의를 누르시면 갤럭시 폰에서 설치되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혹시라도 갤럭시 폰이 아닌 외국산 안드로이드 폰에서 사용을 하시려면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설치하지 못하실 경우 노이즈캔슬링 기능이나 이외 갤럭시 버즈 만의 추가적인 기능을 사용하진 못하지만 블루투스 이어폰으로만 사용하시는 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만약 블루투스 항목에서 갤럭시 버즈 2 프로의 제품이 검색이 되지 않으시면 갤럭시 버즈2의 충전 케이스를 열고 두손가락으로 두개의 이어폰을 꾸욱 누르시고 계시면 충전 LED가 깜빡거리면서 초기화를 진행하게 됩니다. 초기화 LED가 실행되면 이어폰을 충전 케이스에서 꺼내신후 연결하시고자 하시는 스마트폰이나 연결하고자 하는 기기의 블루투스 항목에 새로운 항목으로 살펴보시면 갤럭시 버즈2 프로의 항목이 나오게 되며 연결하실수 있습니다.

 

버즈2 프로의 기능적인 특징은 버즈와 FE  제품 간의 비교 글로 대신하겠습니다.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