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것의 사용기

가성비 좋은 알리 블루투스 헤드폰 추천 - siindoo JH919

반응형

블루투스 이어폰만 사용하다가 갑가지 헤드폰 사용은 어떨까 하는 생각에 구매하게 된 제품이 있어 소개해 드립니다. 사실은 제 아내가 사용할 목적으로 구매한 것인데 유독 이어폰 사용을 힘들어하는 이유가 귀 한쪽이 다른 쪽 귀에 비해서 이어폰이 빠지는 경향이 있다고 해서 피하더군요..

 

헤드폰은 일단 두귀를 모두 덮어서 사용하는 것이다 보니 귓구멍이 달라서 빠지는 경우도 없고 귀안에 이어폰을 꽂는 것을 답답해하거나 귀안의 가려움을 느끼는 분들에게는 헤드폰 만한 선택지도 없습니다. 금액도 저렴하고 써보니 그리 나쁘지 않은 음색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의 후기에서 5천 원짜리 치고는 꽤 괜찮은 음질이라고 해서 구매해 봤습니다. 

 

 

일주일 정도 사용해 보면서 제가 써본 블루투스 이어폰 어느것과 비교를 해도 나쁘지 않은 음질입니다.

 

알리 찌그러진 박스

먼저 알리의 포장은 참 알아줍니다. 제품 포장이 이지경이 될정도로 구겨져 왔는데 다행히 헤드폰은 이상이 없었습니다. 알리 5일 무료 배송 제품으로 4가지를 구매했습니다. 그중 siindoo사의 JH919 제품입니다. 

 

블루투스 헤드폰 기능

내구성이 좋다 인체 공학적인 디자인이다. 접을수 있다 등 기본적으로 다른 헤드폰에서도 충분히 할 수 있는 기능들이 답니다. 특별한 기능적인 면이 있거나 장점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있는 것도 아니지만 일단 헤드폰 본연의 기능 음색과 블루투스 연결만은 잘되고 잘 끊어지지 않습니다.

 

JH919 기본 구성품

기본 구성품은 JH919 본체와 AUX 케이블 그리고 C 타입 충전 케이블과 메뉴얼이 있습니다. 제품 마감은 고급스럽거나 하진 않지만 5천 원대 치고는 괜찮은 편입니다.

 

헤드폰 귀 쿠션

헤드폰의 생명인 귀 쿠션은 부드럽고 푹신하여 오랜 사용에도 귀 아픔이 덜한 편입니다. 안쪽에 L과 R이 기록되어 있어서 왼쪽 오른쪽 구분하여 착용할 수 있도록 표시되어 있습니다. 헤드폰 쿠션을 분리하여 세척할 수 있는 구조는 아닙니다. 헤드폰 쿠션 크기는 성인이 썼을 때 작은 느낌은 아닌 것 같습니다. 딱 맞는 정도의 크기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음향 조절 및 정지 버튼

헤드폰 외부와 안쪽 실 박음질은 괜찮은 편입니다. 오른쪽에는 작동 버튼들이 있는데 헤드폰을 쓴후에 엄지 손가락으로 버튼을 눌러서 감으로 조절이 가능한 구조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 - 버튼은 음향 버튼이며 중간에 정지 혹은 플레이 버튼으로 사용됩니다. + - 버튼을 꾹 누르면 다음곡 이전곡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전원 및 EQ 모드 버튼

헤드폰 오른쪽 아래 엔 전원 버튼겸 EQ 모드 버튼이 있습니다. 전원을 켜거나 끌 때는 이 버튼을 꾹 누르면 켜지거나 꺼지는 기능 키로 바뀌고 버튼을 짧게 누르면 3가지의 음향모드로 변환됩니다. 그러나 제가 사용해 본 결과 이 EQ 모드가 그렇게 큰 차이가 있는 것을 모르겠습니다. 제 귀가 막귀어서 그런지는 모르겠으나 차이는 나지 않는 것 같습니다.

 

AUX 단자

아래 정중앙엔 AUX 단자가 있어서 블루투스 헤드폰 뿐만 아니라 유선 헤드폰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블루투스로 무선 연결해서 사용하시다가 전원이 꺼질 경우 AUX 단자에 케이블을 연결해서 사용하시면 유선 헤드폰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C 타입 충전 단자로 충전하시면 됩니다.

 

400mAh 배터리로 28시간 음악 청취가 가능

2시간 가량의 충전시간

27시간의 통화 시간

블루투스 5.1

C 타입 충전케이블

 

그리고 접이식으로 보관이 용이합니다.

 

헤드 조절부

좌우로 헤드 크기에 따라서 헤드폰 길이 조절이 가능하고 상단 머리 부분에 쿠션을 넣어서 혹여라도 불편할 수 있는 불편함을 최소화하였습니다. 

 

착용모습

착용감은 나쁜 편은 아니었네요.. 사실 헤드폰 쓰기 좋은 계절은 아니죠.. 여름이다 보면 헤드폰보다는 블루투스 이어폰을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 귀에 넣는 방식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헤드폰만큼 좋은 것도 없습니다. 귀를 완전히 덮은 상태에서 청음을 해야 되다 보니 좀 더 웅장하거나 또렷하게 들릴 수도 있습니다. 

 

 

siindoo JH919

제가 지난 일주일 동안 청음을 해본  결과 블루투스 연결과 AUX 연결 시 음향이 최대치로 연결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플레이하지 마시고 음향 조절 먼저 하신 후에 들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알리에서 siindoo JH919로 검색하시면 1만 원대 중후반대에 검색이 됩니다. 스마트폰으로 알리익스프레스 앱 초기화면에서 Choice 무료 5일 배송에서 디지털 카테고리 누르시면 이 제품을 5천원대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제품 하나만 구매해서는 배송이 안되고 3개 이상 구매를 해야 되기에 다른 구매제품 구경하시면서 여러개 구매하시면 됩니다. 

 

특별한 기능이 있어서 이 제품을 추천드리는 것이 아니라 5천 원에 구매하셔서 사용하시는 데 있어서 이만한 가성비 제품은 없는 것 같습니다. 블루투스 통화는 확인해 보진 못했네요.. 

 

알리익스프레스 5천원대 블루투스 헤드폰

중국산의 고질적인 좌우 음질 발란스 문제도 없고 화이트 노이즈, 블루투스 끊김 문제도 없으며 오랫동안 착용하셔도 귀가 아픈 것이 적습니다. 물론 헤드 크기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으나 성인 남자인 제가 써봤을 땐 약간의 조임성은 있으나 귀아픔은 별로 없었던 것 같네요..

 

유무선 어떤 모드로 사용하셔도 별 차이는 없는 것 같습니다. 충전 후 쓰시다가 방전될때는 유선으로 사용하시면 되는데 유선으로 연결하신후 꼭 음향 조절 하시는거 잊지 마십시요.. 블루투스 연결시엔 Sindoo-H1으로 연결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