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것의 사용기

youtube(유튜브) 스마트폰으로 mp3나 동영상 다운로드 추출법

반응형

스마트폰으로 유튜브를 시청하다보면 나중을 위해서라도 꼭 영상으로나 mp3로 남겨뒀으면 하는 영상들이 간혹 있을겁니다. 혹은 다시 한번 보고 싶은데 그때 어떤 제목으로 올려져 있었는지 혹은 어떤 키워드로 검색했는지 기억이 안나서 무척 아쉬울때가 있습니다. 

 

혹은 인터넷 강의를 보고 싶은데 데이터가 얼마 없을때 mp3로라도 저장해서 청강을 하고 싶을때가 많은 수험생들에게 오늘 스마트폰으로 쉽게 유튜브 영상을 저장하고 mp3 파일로 다운로드 할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OneStore 아이콘

알뜰폰이든 통신사 휴대폰이든 원스토어라는 통신사 스토어앱이 있을 겁니다. 해외 자급제폰으로 구매한 것은 없을수도 있으니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원스토어를 검색하여 다운로드 받으시길 바랍니다. 원스토어 앱을 실행시키면 로그인을 해야 사용할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적당한 사이트로 로그인하십시요

 

튜브메이트다운로드

원스토어에서 Tubemate3를 검색하여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혹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튜브메이트3를 찾으시면 없을겁니다. 통신사 스토어인 원스토어에서만 다운로드 받을수 있습니다.

 

튜브메이트3를 실행시키면 권한허용을 해야합니다. 다른앱위에 사용이 가능하도록 하기 위한 것인데 일단은 권한허용을 해줍니다.

 

권한허용

원스토어에서 mp3 video converter2라는 어플도 같이 다운받아 줍니다. 이 mp3 비디오 컨버터2는 튜브메이트3에서 다운받는 영상파일이나 mp3를 이 앱을 통해서 후처리를 해서 완벽한 mp3 파일로 생성해주는 역활을 하는 어플이기 때문에 이 앱과 같이 연동해서 쓰지 않으면 다운받은 파일이 완벽하지 않아서 스마트폰 이외의 다른 음향기기에서 인식을 못할수도 있습니다. mp3 video converter2 앱은 다운 받은후 실행하지 않아도 됩니다.

 

비디오컨버터다운로드

일단 튜브메이트3 앱을 실행시킵니다.

 

튜브메이트앱

다운받을 유튜브 영상을 실행시킵니다. 브레이브 걸스의 운전만해를 다운로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플레이를 진행합니다.

 

 

 

영상실행

하단에 다운로드 아이콘이 뜹니다. 누릅니다.

 

다운로드실행

어떤 종류의 파일로 다운로드 받을것인지 묻습니다. mp4 영상파일로 다운받을 경우 영상화질을 선택할수 있고 아래 오디오 파일 종류에 따라서 받을수 있습니다.

 

일단은 영상파일중 가장 화질이 좋은 1080p 파일을 받도록 하겠습니다. 맨위의 1920 * 1080 영상을 눌러준후 옆의 다운로드 버튼을 한번더 눌러줍니다. 각 영상품질에 따라서 용량이 달라집니다.

 

영상선택

영상이 제대로 다운로드 되고 있는지 확인이 하실려면 스마트폰 맨위 상태표시줄 창을 밑으로 내려보시면 다운로드되고 있는 상황표시를 볼수있습니다. 모두 다운로드 되면 비디오 컨버터가 후처리를 시작합니다.

 

영상다운확인

다음은 mp3파일을 다운 받으실 경우엔 mp3 파일형태를 눌러준후 오른쪽의 다운로드 버튼을 다시 한번 눌러주면 mp3파일로 다운로드 됩니다.

 

오디오다운

mp3 파일도 상태표시줄 창을 밑으로 내리면 다운로드 표시가 되고 모두 다운로드 된후에는 후처리가 됩니다. 아무래도 mp3 파일은 용량이 작아서 다운로드 되는 시간이 빠릅니다.

 

오디오다운확인

다운된 파일은 스마트폰의 내파일 앱을 이용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내파일 앱을 실행한후 내장 메모리를 터치합니다.

 

내장메모리확인

mp3 파일은 Music 폴더에 모두 저장되어 있습니다.

 

뮤직폴더확인

Music 폴더안에 브레이브걸스의 mp3파일이 저장되어 있고 유튜브에 올려져있는 제목 그대로 파일명이 생성됩니다.

 

파일확인

mp4 영상파일은 Video 폴더에 저장되어 있습니다. 마찮가지로 유튜브 제목 그대로 저장되어 있습니다.

 

비디오폴더확인

플레이를 진행해 봅니다.

 

다운파일확인

이제는 스마트폰으로도 언제든지 유튜브 영상을 mp3 뿐만 아니라 동영상 파일로도 직접 다운로드 해서 보실수 있습니다. 

 

유튜브 인강.. 혹은 youtube 음악 다운 로드도 자유로이 해서 들을수 있으니 많은 이용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한가지 튜브메이트3에서 mp4로 다운받은후 mp3파일은 mp3 video converter2를 이용해서 mp3 파일로 변환해서 저장할수 있는 방법도 있으나 튜브메이트3에서 동영상 mp3 파일 모두 다운로드가 가능하니 튜브메이트로 모두 실행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