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것의 사용기

에코웰 미니 자동 세탁기 추천 - Ecobaby(아기세탁기)

반응형

세탁을 하다보면 한번에 같이 빨수없는 세탁물들이 있습니다. 색깔이 들어간 세탁물이나 혹은 같이 빨기엔 조금 찝찝하거나 따로 분리해서 빨았으면 하는 세탁물이 있을땐 세탁기 한대가 더 있었으면 하는 경우가 더러 있을겁니다. 

 

요즘은 분리세탁이 가능한 세탁기도 나옵니다만 가격대가 만만찮고 근처 빨래방이라도 있으면 큰 빨래는 빨래방에서 세탁을 하면 되겠지만 그것마저도 여의치가 않을땐 저렴한 가격으로 미니 세탁기를 하나 구매해서 사용해보는것도 좋더군요..

 

7년전에 사서 아직까지도 사용중에 있는 제품입니다. 에코웰이라는 미니세탁기 전문 업체에서 구매한 제품인데 제품명은 에코베이비(Ecobaby)라는 모델입니다. 1.95kg의 세탁용량으로 크기가 64cm 정도되고 가로 41cm 세로 42cm이라 자리를 크게 차지하지 않아서 자취방에 간단한 세탁에 사용하기에도 그리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아이가 태어나고 이전에 사용하던 미니 세탁기도 에코웰 제품이었는데 완전 수동이라 세탁과 탈수를 따로 해야하고 배수도 자동이 아닌 수동으로 일일히 해줘야 되는 제품이었는데 사용하다가 고장이 나고나서 새로 구매한 제품입니다. 일반 세탁기와 같은 방식으로 설정해주고 시작버튼 누르면 세탁부터 급수 탈수 배수까지 자동으로 다 해줘서 편하더군요.. 

 

금액은 124,000원 정도하는것 같습니다. 당시 전 십만원 초반에 구매를 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 제품이 아직도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어느 신생아집에 들렀다가 이 에코베이비 세탁기가 있는걸 보고 무척 반가웠는데 이 세탁기 이야기만 20분을 넘게한 기억이 나네요..

 

자취생들에겐 속옷이나 양말, 수건, 티종류나 그때그때 발생하는 얇은 옷은 세탁하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부피가 큰 이불, 파커류등 부피가 많이 나가는 제품은 엄두도 못내지만 그런대로 분리 빨래나 걸레같이 같이 빨수 없는것을 따로 세탁하기에도 좋아서 미니 세탁기를 구매하시져..

 

모델명은 Ecobaby로 세탁물 양은 1.95kg 물높이 저, 고 선택가능하고 세탁,헹굼,탈수,린스등 네가지 코스를 선정할수 있고 정면에 남은시간을 디지털로 보여주는 액정이 있고 동작과 정지버튼 전원버튼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세탁조 안에는 여느 세탁기와 같은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세탁물이 돌아갈수 있는 세탁기 밑바닥과 통돌이 세탁조가 있습니다.

 

거름망이 설치되어 있어 세탁 보풀이나 이물질이 걸러지도록 되어있고 탈거해서 세척도 가능합니다.

 

급수 호수로 수도꼭지에 연결하면 자동급수가 가능합니다. 일반 세탁기와 같은 형태로 수도꼭지에 드라이버로 연결잭을 설치하고 암수를 맞춰서 끼워 놓으면 수도꼭지를 틀어놓아도 물이 세지 않습니다.

급수호스는 180cm입니다.

 

배수호스입니다. 저희는 올초에 배수호스가 삭아서 새로 구매를 했습니다. 에코웰 서비스센터에 전화하시면 입금이 확인되면 택배로 보내주더군요 

 

측면모습입니다. 작아서 협소한 장소에도 설치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미니 세탁기이기에 당연한 것일수도 있겠으나 신생아가 있는 집에서는 빨래를 분리 세탁해야 되는 경우가 많은것으로 압니다. 이럴때 미니 세탁기 하나정도는 꼭 구비해서 쓰시는걸 권해드립니다.

 

뒷면에는 전기코드 정리도 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 일반 세탁기를 작게 만든 세탁기와 같습니다. 한때 미니 세탁기가 홈쇼핑 방송에서 판매붐이 일었던 때가 있었습니다. 가격도 오육만원 정도에 구매가 가능한 제품으로 판매를 했었는데 그 제품들은 수동형으로 탈수할때는 봉을 새로 부착하거나 탈거해야 되는 불편한 점이 많았던 것으로 압니다. 제지인이 싼맛에 샀다가 불편해서 못쓰겠다고 하더군요..

 

그걸 알기에 이제품을 권해드립니다.

 

에코베이비 제품은 아직도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외관이 약간 변경된것 같던데 저희집에선 7년이란 시간동안 잘 사용하고 있구요.. 분리 세탁, 혹은 자취생들에게 필요 가전으로 추천드립니다. 작은 세탁기 하나 정도 더 있으면 유용하게 쓰게되더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