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것의 사용기

LTE 스마트워치 - 코스펫 프라임 SE 추천 Full Android Kospet prime

반응형

우리가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워치를 그대로 담은 LTE 스마트워치 코스펫 프라임을 오늘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서 국제배송이 늦어지는 바람에 두달넘게 기다린 제품입니다. 

갤럭시워치류의 LTE 제품은 유심을 넣는 방식이 아닌 다운로드 받는 형식으로 사용이 되는 제품인 반면에 이제품은 나노 유심을 직접 스마트워치에 삽입해서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과 같이 안드로이드 7.0 기반의 손목위에 스마트폰을 얹어놓은것과 같은 제품으로 마음대로 커스텀이 가능한 제품으로 보조 스마트폰 개념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제품은 3기가의 램과 32기가의 저장공간의 제품과 1기가의 램과 16기가의 저장공간의 두가지 사양으로 출시한 제품입니다. 3기가 램과 32기가 저장공간의 제품은 16-18만원 가량으로 판매를 하고 있으며 1기가램과 16기가의 저장공간의 사양은 SE라는 제품이름이 붙어 12만원대에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국내 직구대행업체에 구매를 하게되면 금액은 더 붙습니다만 저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직구를 하여 코스펫프라임SE의 추가밴드까지 해서 13만원대에 구매가 가능했습니다. 두달동안 목빠지게 기다렸습니다.

Full Android Smartwatch 제품은 스마트폰과 같은 안드로이드 7.0 기반의 스마트워치로 설정방법이 똑같고 Play store 앱을 이용해서 필요한 앱을 자유롭게 다운로드 받아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쉽게 이야기해서 스마트폰에서 할수있는 것은 모두가 가능하다는 가정하에서 말씀드리는 것입니다만 완벽한 스마트폰화는 어렵고 스마트폰에서 할수 있는 대부분의 것은 가능하다라는 가정에서 출발하는 제품입니다. 

 

포장은 전혀 고급스럽지 않습니다. 좀 허접한 맛이 있어보이긴 합니다만 두달이란 시간동안 어디로 굴러다녔는지 포장곽이 군데군데 찌그러져 있더군요.. 허.. 일단 겉포장을 밀고 포장뚜껑을 열면 1.6인치의 스마트워치가 보입니다. 흰색 포장용지로 에워싸놨습니다.

스마트워치 본체를 들어내면 아래엔 두개의 소포장팩이 있습니다. 

 

구성품은 다음과 같이 메뉴얼 뒷면 유심덮개 여유분의 나사, 드라이버, 마이크로5핀 충전케이블, 충전독입니다.

 

1.6인치의 거대한 손목방패 스마트워치를 보실수 있습니다. 말씀드렸드시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워치이기에 많은 정보가 스마트워치 액정에 보여져야 되기에 워치의 액정 크기가 1.6인치에 달합니다. 오른쪽에 툭튀어 나온 것은 카메라렌즈 입니다. 대부분의 스마트워치가 스마트폰의 사진기능을 컨트롤 할수있는 리모컨 역활을 하는게 대부분인데 이제품은 카메라가 두개 달려있습니다. 오른쪽 전면과 측면에 두개의 카메라가 그것인데요.. 일반적인 스마트폰의 전후면 카메라를 만들어 놓은듯 합니다.

 

코스펫 프라임은 오른쪽 측면에 두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윗 버튼이 전원 ON/OFF 버튼이며 아랫 버튼은 뒤로 돌아가기 버튼으로 사용됩니다.

전원을 켜면 몇가지 설정후에 다음과 같은 QR코드 화면이 나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를 이용해서 QR 코드를 대면 자동으로 코스펫 프라임과 연결할수 있는 앱을 설치할수 있습니다.

 

Wiiwatch 앱입니다.

 

 충전기는 원형의 충전독으로 상단에 충전단자가 있습니다. 자력이 있어 착 달라붙긴 합니다만 그렇게 센편은 못되는것 같습니다. 약간 어긋나서 충전단자 접촉불량이 생길경우 충전이 끊기며 다시 충전이 안되는 경우가 있어서 충전독에 스마트워치를 뗀후에 다시 붙여서 제대로 충전이 되고 있는지 확인해야 되는경우가 종종생기더군요

 

kospet prime의 충전독은 마이크로 5핀으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우리가 흔히쓰는 보조배터리 혹은 일반 충전기로도 충전이 가능합니다만 고속충전기에 꽂을 경우 코스펫 프라임에서 충전오류를 일으키는 경우를 보게되어 일반 충전기나 보조배터리에 마이크로 5핀 케이블을 연결해서 충전 하는것이 안정적이라 생각되네요

 

왼쪽측면엔 다음과 같이 전원버튼과 되돌아가기 버튼 중간에 스마트폰으로 말하자면 후면 카메라 렌즈와 같은 렌즈가 있습니다. 두께는 좀 두꺼운 편입니다. 그도 그럴것이 렌즈가 측면에 들어가려면 워치 두께가 두꺼울수 밖에 없을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되더군요

 

실착용 샷입니다. 두께를 도드라지게 확인시키기 위해서 손목을 꺽어서 찍어서 그렇지 이것도 적응되면 그리 두꺼운줄 모르겠더군요.. 전 굵직하고 커서 좋습니다. 가독성이 좋다는 점이 맘에 들더군요

 

뒷면은 이렇게 손목에 착용했을때 워치 오른쪽에 심박센서가 장착되어 있고 왼쪽에 유심을 갈아끼울수 있는 나사가 끼워져 있습니다.

 

동봉되어있는 드라이버를 이용하여 나사를 풀어서 뒷면 뚜껑을 열면 유심을 끼울수 있는 유심소켓이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유심이 유플러스 알뜰폰이라 한번 끼워서 두번정도 전원을 껐다 켰다를 해서 유심개통을 시도했으나 일반적인 데이터사용(인터넷)은 가능했으나 전화는 터지지 않았습니다.

 

코스펫 프라임은 SKT, KT망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대부분 이 스마트워치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전용 전화로 사용하기 보다는 보조 전화기로 알뜰유심을 개통하시더군요.. 그래서 저도 오늘 티플러스에 천사요금제로 개통신청을 해뒀습니다. 

 

12개의 기본 워치페이스가 설치되어있고 새로운 워치페이스를 다운로드 받을수도 있고 자신이 찍은 사진을 워치페이스로 설정할수도 있습니다. 추후 워치페이스를 다운로드 받고 설정하는 방법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풀 안드로이드 워치인 만큼 자유자재로 앱다운받고 커스텀 할수 있어서 이런저런 설정하는 재미가 솔솔하더군요..

 

코스펫 프라임의 간단한 사양을 말씀드리자면

4G LTE가 가능한 스마트워치 입니다.

액정크기는 1.6인치에 해당하며 배터리는 1260mAh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완충시간이 2시간이면 가능하다고 하나 직접 배터리를 충전해보니 2시간은 이상은 가는것 같습니다.

대기시간은 168시간이며 사용시간은 사용방법에 따라 달라지나 48시간은 가능하다곤해도 음악듣고 이것저것하면 하루정도 쓸수 있을것 같더군요..

액정주위에 세라믹이 들어가 기스에 강하다고 합니다. 액정은 제외입니다.

 

앞에서도 말씀드린것과 같이 램 3기가 32기가 제품과 1기가 16기가 제품으로 나눠져 있으며 제가 선택한 제품은 1기가 16기가 제품입니다. AP는 MTK6739를 채용했으며

전면은 200만 화소의 카메라로 페이스ID로 화면잠금을 풀수있고 측면엔 800만화소 렌즈가 있습니다.

1.6인치 IPS 400*400 해상도의 354ppi 밀도의 화질을 보여줍니다.

 

9가지의 스포츠모드(야외달리기, 야외걷기, 실내달리기, 자전거, 농구, 축구, 탁구, 배트민턴, 줄넘기)등으로 운동측정이 가능하고 밴드는 24mm의 두께로 자유자재로 교체가 가능합니다.

코스펫프라임으로 찍은 두장의 메인측면 카메라 렌즈 사진입니다. 초창기 스마트폰의 화질이라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코스펫 프라임 전면 200만화소의 카메라렌즈 사진입니다. 거의 뭐.. 사진이라고 하기엔 힘든 수준인것 같네요.. 그냥 사진이란걸 찍을수도 있는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페이스 ID로 스마트폰 락을 풀기위해서나 영상통화 사용을 위해서 만들어놓은 렌즈같은데 별 쓸모가 없어보입니다.

 

페이스ID 설정하시면 되려 번거롭기만 합니다. 플레이 스토어에서 앱다운로드가 가능하기 때문에 간단하게 워치로도 사용이 가능한 앱을 사용하기엔 좋습니다. 실예로 녹음기 어플(설정에서 셈플링녹음 속도를 줄이셔야 확인할때 빨리감기 녹음한것 같은 현상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네이버지도(뚜벅이 길찾기모드 이용시 좋습니다), 

 

그리고 전화기 대용으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휴대폰 없이도 블루투스 이어폰을 연결해서 통화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고 주전화기에서 착신전환 서비스를 해둬 전화를 받지 못할경우 스마트워치로 통화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아예 전화기를 들고 다니지 못할경우 이용하기 좋은것 같더군요..

 

다만 이것저것 설정을 좀 해야되는게 있습니다. 몇가지 기본설정만 해둔다면 문자, 카톡, 전화정도는 간단하게 이용이 가능하다는 장점때문에 갤럭시워치류의 비싼 스마트워치를 대신해서 많이 이용하는 제품이더군요.. 좀더 사용후에 유용한 설정방법에 대해서 다시 포스팅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LTE 스마트워치를 저렴한 가격에 안드로이드 기반의 워치를 원하신다면 이제품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