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것의 사용기

샤오미 홍미노트 10프로 가성비 스마트폰 한국정발

반응형

샤오미폰은 저에게 충격 그자체였습니다. 하두 가성비 가성비하는 통에 저도 알리익스프레스에서 18년 8월에 홍미노트5를 구매했었더랬지요.. 당시 금액이 20만원 중반대에 구매를 한것으로 압니다. 국내에 폰가격이 30만원대의 폰이 보급형으로 나왔을 시기에 제대로 쓸수 없을정도의 폰사양으로 말들이 많았던 시기였습니다.

 

그러던 시기에 얼리아답타 들이 중국 가성비폰 하면서 샤오미폰을 직구로 구매해서 사용하면서 가성비..가성비하는 소리에 저도 한번 호기심에 구매를 해봤습니다.

 

특히 듀얼유심을 사용할수 있다는 그 오묘한 사용형태에 매력을 느껴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3일전인 23일 샤오미가 정식발표한 홍미노트10과 홍미노트10프로입니다. 처음 샤오미가 만드는 폰들이 아이폰을 닮았다고 해서 아이폰 짝퉁으로 불렸던 폰들이 요즘은 샤오미만의 디자인으로 만들어져 가는것 같은 느낌이 들더군요..

 

6.67인치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로 FHD+ 2400 * 1080 해상와  최대밝기는 700니트와 최대피크치는 1200니트의 밝기를 지원하는 극강의 사양을 보여줍니다. 

 

120Hz의 주사율로 부드러운 화면 전환을 보여주는 퍼포먼스를 볼수 있습니다.

 

AP는 퀄컴 스냅드래곤 732G를 채용하여 빠른 퍼포먼스를 구현한다고 하네요.. 

 

다음은 카메라 스펙입니다. 

1억800만 화소의 메인카메라

800만화소의 초광각카메라

500만화소의 텔레매크로

200만화소의 심도카메라를 지원합니다.

전면 1600만화소의 카메라로 F2.45를 지원합니다.

 

손떨방 기능인 OIS 기능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샤오미는 램과 저장공간을 달리해서 기종을 두세개 내놓는 편입니다. 6기가 램 128기가의 저장공간이 기본형인 모양입니다. 배터리 용량은 5000mAh로 고용량 배터리를 사용하여 33W 고속충전으로 빠른 충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색상은 글래시어 블루, 그라디언트 브론즈, 오닉스 그레이 등 세가지의 색상을 출시될것 같습니다.

 

NFC 지원되며 무엇보다 샤오미폰의 가장 큰 장점인 듀얼심을 기본 지원해서 데이터용 유심과 통화용 유심의 조합으로 싼요금으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고 업무용 혹은 개인용 유심을 한폰에 관리해서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 폰으로 유명합니다.

 

사실 저도 홍미노트 5 사용때 이 듀얼유심을 이용해서 사용해본 경험이 있어 그 편리성을 잘 알고 있습니다. 

 

164mm * 76.5mm * 8.1mm의 크기와 193g의 무게가 나갑니다.

 

측면지문센서를 지원하며 듀얼스피커와 3.5mm 이어폰잭 USB-C타입의 충전잭을 지원하네요

통신사는 SKT, KT, LG유플러스 모두 사용이 가능하고 정발품은 SK네트윅스 서비스N의 AS를 받을수 있습니다.

 

방수방진은 IP53 등급으로 OS는 안드로이드R 기반의 MIUI 12 입니다. 샤오미는 OS관련해서 꾸준히 업데이트를 해주는것 같더군요.. 

 

가격은 30만원 초반대가 될것 같습니다. 제가 홍미노트5를 써보면서 느꼈던 샤오미의 느낌은 가성비라는 타이틀은 정말 기가차게 잘만들어내는 제조사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가지 터치 오류가 좀 있습니다. 오터치가 각 모델마다 어느정도 있는듯한데 과연 이제품은 어떨지 궁금하군요..

 

제가 홍미노트5를 안쓰게된 이유는 갤럭시워치 액티브를 사용하다보니 삼성헬스를 설치하고 연동을 하려했더니 안되서 갤럭시S7로 옮겨타게 되었습니다. 

 

이런점도 있으니 혹 갤럭시워치류 사용을 하시는 분들은 미리 확인해보시고 구매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