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것의 사용기

미밴드8 목걸이 추천 - 미밴드7 목걸이와 스트랩으로 활용하기

반응형

미밴드엔 다양한 스트랩이 있습니다. 스포츠 루프, 솔로 루프, 메탈 스트랩, 실리콘 스트랩까지.. 찾아보면 이보다 더 다양하고 이쁜 스트랩들이 무궁무진하게 있기 때문에 사용하기 나름이고 착용하기에 따라서 다양한 패션을 추구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오늘은 미밴드8이 출시되면서 목걸이로 활용이 되는 제품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미밴드 8 뿐만 아니라 미밴드 7부터 그 아래 버전까지 이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앞전에 저는 미밴드8 전용 스트랩인 롱 스트랩 정확히는 더블 루프 스트랩이라고 하는 제품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것은 미밴드 7입니다. 미밴드 7과 8은 스트랩 결합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호환이 되지 않기에 미밴드 8 전용 스트랩을 사용하시면 안 되고 각 버전마다 제작되는 것이 있기에 보시고 버전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2023.09.25 - [모든것의 사용기] - 미밴드 8 롱 스트랩 사용법 - 미밴드 7 롱 스트랩 사용하기, 더블 루프 스트

 

미밴드8 롱 스트랩 사용법 - 미밴드7 롱 스트랩 사용하기, 더블 루프 스트

미밴드를 사용해 보시면 싸고 다양한 스트랩으로 인해서 기분에 따라 바꿔가면서 여러가지 디자인으로 새것 같은 느낌으로 계속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현재 미밴드 8이 출시되면서

kanastan.tistory.com

 

이번엔  미밴드8 출시 시에 미밴드 8 전용 목걸이가 있길래 미밴드 7 롱 스트랩과 같이 7 버전의 목걸이를 한번 구매해 봤습니다. 알리에서 배송비 포함해서 6,200원대에 구매를 했습니다. 색상은 골드, 실버, 블랙으로 메탈 소재와 고무줄 소재등으로 8 전용 모델 재질과 똑같은 방식으로 판매를 하고 있기에 7 뿐만 아니라 그 이하 버전의 제품을 재활용하고 싶으신 분들에게도 좋은 패션 아이템으로 추천드립니다.

 

미밴드는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매해 출시 버전마다 구매하시는 분들도 많으리라 생각됩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버전을 그냥 묵혀두지 마시고 알림 전용 목걸이로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목걸이 사용을 극히 싫어하시는 분들이 아니라면 말이지요..

 

구성품은 이렇습니다. 미밴드 7을 넣을 밴드 포켓과 메탈 목줄, 그리고 미밴드와 미밴드를 포켓에 넣었을 때 딱 맞게 사용할 수 있는 미밴드 고무밴드 2개가 있습니다. 

 

골드 색상이 이쁘긴 하네요.. 직접 미밴드 목걸이 포켓에 넣어 보시면 아시겠지만 미밴드가 포켓에 헐렁해서 맞지 않는 걸 느끼실 겁니다. 

 

메탈 스트랩이나 포켓 부분이 딱딱하게 제작된 것은 구성품의 고무밴드를 미밴드 주위 홈에 끼워서 결합해야 포켓에 딱 맞도록 제작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아무 생각 없이 같이 구성되어 있는 고무밴드가 어떻게 사용하는지 모르고 그냥 버리게 되면 구성품 전체를 사용할 수 없게 되어 꼭 고무밴드를 버리지 마시고 미밴드 주위 홈에 끼워서 이용하셔야 합니다. 측면의 고무 밴드의 홈이 디스플레이 쪽으로 향하게 끼워 주십시오

 

 

이렇게 미밴드 7 주변 홈에 고무밴드를 씌워서 미밴드7 목걸이 포켓의 아랫면에서 윗면으로 끼워 주시면 결합은 끝납니다. 아주 간단하게 끼워 쓰실 수 있습니다.

 

미밴드 7의 메탈 목걸이입니다. 목걸이 형태가 체인형태로 만들어져 있어서 엉성하거나 약하지 않고 탄탄하게 만들어져 있어서 인위적으로 힘을 가하지 않는다면 모를까 약하게 끊어질 형태는 아닙니다. 길이는 60cm입니다.

 

포켓 상하 부분에 메탈 목걸이를 끼울 수 있도록 되어 있고 목걸이가 단순하게 원형 구멍에 끼워서 미밴드가 목에서 꼬여서 앞뒤로 뒤집히게 만들어진 것이 아닌 사진과 같이 어느 정도 균형감 있게 앞쪽으로만 보이게 뚫려 있어서 목에 걸었을 때 미밴드가 뒤집히지 않도록 만들어져 있어서 좋더군요..

 

일주일 정도 사용을 해봤는데 스마트 폰에 알림이 올 때 느껴지는 진동이 꽤 괜찮게 느껴지더군요.. 미밴드7 기준으로 목걸이로 사용하실 때는 AOD로만 해 놓으시거나 배경 좋은 화면을 계속 켜두시는 것으로 사용하시면 이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대신 AOD 설정으로만 하신다면 3일에 한번 정도 좋은 배경으로 계속 켜두시려면 하루에 한 번 정도는 충전을 하셔야 되겠더군요.. 7 아래 버전을 사용하시려는 분들은 배경 화면으로만 사용이 가능하기에 하루에 한번 혹은 이틀에 한번 정도는 계속 충전을 하셔야 할것 같더군요

 

 

미밴드 없이 고리형태의 포켓만 달고 있어도 꽤 괜찮은 것 같더군요.. 저는 이 상태로 이틀 정도 사용을 해봤었는데 나쁘지 않더군요 ㅎㅎㅎ 목걸이 그 자체로 패션입니다.

 

도저히 목걸이 사용을 못하시겠다 싶으시면 이렇게 위아래로 목줄을 넣으시고 주머니에 넣고 다니시거나 어디 걸어두셔도 좋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목걸이를 손목에 밴드로 사용하는 방법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간단합니다. 앞에서 말씀드렸던 것과 같이 미밴드 포켓의 위아래 메탈 목걸이를 꿸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위아래로 뀁니다.

 

손목에 넣으시고 칭칭 감아서 끝부분을 연결하시면 밴드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손목 굵기에 따라서 감는 횟수가 달라지고 줄의 여유분이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일반 다른 스트랩보다는 착용하기가 약간 번거롭긴 합니다만 목걸이로 썼다가 밴드로 썼다가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기에 여성들에게 좋은 아이템이 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어떻게 사용하느냐는 사용하는 유저가 쓰기 나름이겠지만 혹 미밴드 7 사용하시다가 8로 업그레이드하신 분들... 기존에 다른 버전 가지고 계시는데 그냥 놔두기 보담은 여러 가지 패션 아이템으로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이런 방법도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미밴드 7은 목걸이로 활용하고 어메이즈핏 GTS2 mini는 스마트워치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하루는 미밴드를 스마트워치 대용으로 하루는 목걸이로 그렇게 써보기도 하면서 여러 형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저는 이상하게 이렇게 목걸이를 밴드로 활용하게 되면 영화의 한 장면이 떠오르네요..

 

" 나는 관대하다.. 나는 관대하다.. " 이거 차고 일하면 관대해질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