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것의 사용기

미니 클립형 스탠드 LED 조명 추천 - 독서 등, 취침 등, 야간 등

반응형

야간 잠들기 전 혹은 방에 전등을 끈 상태에서 필요한 수면등으로 요즘 많은 제품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다이소에서 USB 미니 LED 전구도 이용 중이지만 가지고 다니면서 어두운 곳에서 식별이 가능한 정도의 밝기로 이용하거나 잠시 잠깐 이나마 전등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조명등을 소개해 드립니다.

 

클립 램프로 LED BOOK LIGHT라는 명칭의 제품입니다. 클립형이라 어디에 꽂아서 사용이 가능하고 가지고 다니면서 이용이 용이해서 구매해 봤습니다. 제가 이런 조명 제품을 좋아하는 편이라 머리맡에 하나 정도 두고 밤이나 새벽에 화장실 갈일이 있을 때는 항상 켜놓고 다니는 편입니다.

 

 

 

방바닥 수면을 하다보니 잘못하면 상대방 발 밟는 경우가 생겨나서 어느 정도 식별이 가능한 조명이 있어야 되기에 구매한 제품입니다.

 

이전부터 보조 배터리에 꽂아서 사용하는 이 제품을 자주 이용했으나 항상 보조배터리나 충전기에 꽂아서 사용해야 된다는 단점이 있어놔서 전원을 끄기 위해서 보조 배터리에서 LED 등을 뽑으면  그 뒤로 굉장히 번거로워집니다. 

 

반면 이제품은 전원이 등에 있어서 버튼만 누르면 바로 빛이 나오고 빛도 백색광만 있는 것이 아니라 전구색 혹은 백색광과 전구색이 반반씩 섞여 있어서 원하는 빛으로 언제든지 전환이 가능하여 좋습니다. 또한 클립형이라 바닥에 두고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어디에든 집어서 거치된 상태로 사용이 용이합니다.

 

구성품은 읽어보지 않아도 쓸 수 있는 유저 매뉴얼과 마이크로 5핀 케이블 그리고 본체가 있습니다. 간단합니다.

 

본체 하단에는 이렇게 어디든 꼽을 수 있는 클립과 배터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본체 왼쪽에는 마이크로 5핀 충전잭이 있는데 충전 케이블을 꼽으면 충전잭 안쪽에서 붉은색 LED가 보이며 완충이 될 경우 녹색으로 바뀝니다. 배터리 용량은 500mAh로 완충 후 8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처음 사용하기 전에는 최소 2시간은 충전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본체 바닥엔 미끌림 방지 고무가 장착되어 있어서 클립을 집어서 거치하지 않아도 안정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LED 등 바깥쪽 부분엔 이렇게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터치형은 아니며 물리적 버튼형이라 살짝 눌러주면 실행됩니다.

 

버튼을 한번 누르면 백색광으로 4개의 LED가 켜집니다. 

 

 

 

 

한번 더 누르면 전구색의 3개의 LED가 켜집니다.

 

사진상으로는 표현이 안되는데 한번 더 누르면 4개의 백색광 LED와 3개의 전구색 LED가 섞여서 켜집니다.

마지막으로 한 번 더 누르면 꺼집니다.

 

밝기가 월등하지도 않지만 야간에 수면등으로 혹은 어두운 곳에서 식별이 가능한 조명이 필요할 정도면 충분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등의 목 휨이 좋아서 편하게 여러 각도로 사용이 가능이 가능합니다. 클립형이라 집게로 집을 수 있는 곳이라면 어느 곳이든 거치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컴퓨터 사용 시 이렇게 완전히 어두운 곳이 아닌 약간 어두운 조명이시라면 보조 조명으로 사용하셔도 좋으시며 요즘 셀카 이용 시 조명으로 이용하셔도 좋을 것 같은 생각이 드는군요..

야간 독서등, 수면등, 보조 등으로 추천드립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천 원 마트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