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요금제를 이용하다 보면 와 이런 요금제라면 갈아타야겠다는 생각부터 번호 하나 더 만들어 볼까 하는 생각까지 들정도로 무척이나 착한 요금제에 매력적이라는 생각이 드는 것도 있습니다. 저희 가족들은 알뜰폰 요금제만 이용하고 있습니다만 가성비 좋은 요금제로 이용하다 보니 3명 모두 해도 요금제가 7만 원 정도에 풍족하게 쓰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요즘 강력하게 광고하고 있는 티플러스 요금제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먼저 알뜰폰사 마다 좀 다르긴 합니다만 메이저 3사의 요금제를 모두 판매하는 알뜰폰사가 있고 각 통신사의 자회사가 하나의 통신사만 판매하는 알뜰폰도 있습니다. 티플러스는 SKT, KT, 유플러스등 3사 모든 통신사의 알뜰 요금을 출시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중 티플러스에서 추천하는 3종의 요금제를 먼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유플러스 통신사의 요금제로 티플 가성비(300분/6기가) 요금제입니다. 기간 한정 할인 요금제도 아니고 말 그대로 평생 6천 원이라는 금액으로 음성 300분, 문자 300건, 데이터 6기가를 6천원에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입니다. 통화 300분이면 5시간 동안 통화할 수 있는 시간이며 문자 300건은 하루에 10건 정도의 발신이 가능한 양이라 생각하면 되겠네요.. 데이터는 와이파이 이용이 가능한 분들에겐 한 달 사용하는데 크게 모자람이 없는 양입니다.
데이터 사용보다는 통화 사용이 많으신 분들에게 좋습니다.
음성 300분 데이터 10기가 문자 100건의 요금제로 방금전의 데이터 6기가 보다는 많은 데이터가 주어지며 문자는 300건이 아닌 100건으로 문자 사용이 작은 양으로 월 8,990원 요금제의 유플러스망 요금제입니다. 문자보다는 데이터 사용이 많은 요금제로 사용됩니다. 자신의 데이터 사용량이 많지 않다면 한달 10기가는 꽤 많은 양이라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사용이 가능하고 동영상 시청이 많지 않다면 인터넷 사용에는 크게 지장가지 않는 수준의 양이라 생각됩니다.
요금제 가입 하러 가기
KT 망의 요금제로 처음 말씀드린 유플러스 티플 가성비 요금제와 같은 양의 요금제 입니다. 금액도 6천 원으로 똑같은 요금제인데 유달리 유플러스 통신망을 싫어하시는 분들에게 KT 요금제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요금제는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에도 있는 요금제로 티플러스 홈페이지 내에서도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3종의 알뜰 요금제를 티플러스에 인기 요금제로 밀고 있지만 그외의 요금제도 많기에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SKT망의 요금제입니다.
초 저가 요금제인 2천원에서 10원 빠지는 1,990원 요금제입니다. 월 50분의 통화량과 1기가의 데이터가 주어지며 문자는 사용건수 만큼 부과됩니다. 이런 초 저가형 요금제는 수신 위주의 번호 유지 요금제로 많이들 가입하시거나 통화량이 극히 적으신 어르신들이 많이 쓰십니다.
같은 10기가의 데이터 양이라 하더라도 앞에서 말씀 드린 유플러스 망의 통화 300분 문자 300건 데이터 10기가와 차이가 납니다. 알뜰폰도 SKT 요금제가 주어지는 양이나 금액이 좀 비싼 것 같더군요.. SKT 티플 10기가는 100분 100건 10기가의 요금제입니다.
속도제한 무제한 요금제로 티플 완전 마음껏 7GB+ 요금제는 통화와 문자는 기본제공을 하고 7기가의 데이터는 LTE 본래의 속도로 사용이 가능하고 7기가 모두 소진한 후에는 1 Mbps의 속도로 무제한 이용이 가능한데 1 Mbps의 속도는 유튜브 480p 해상도로 끊김 없이 볼 수 있는 수준이라 빠른 인터넷은 아닐지라도 인터넷 사용에 그럭저럭 사용할만한 수준은 되는 속도입니다.
티플러스에서 SKT 요금제중 그나마 무제한 요금제로 많이들 신청하는 통화 문자 무제한에 월 11기가 테이터 모두 소진후 3 Mbps의 속도로 무제한 사용이 가능한 33,000원짜리 유심 LTE 데이터 중심 42라는 요금제는 각 알뜰폰 통신사에서 무제한 요금제로 가장 많이 나가는 요금제입니다. 물론 명칭이야 다 다르겠지만 월 11기가 모두 소진후 3 Mbps의 속도는 유튜브 720p 해상도를 끊김 없이 볼 수 있는 속도로 인터넷 사용에 있어 크게 불편함이 없는 속도입니다.
요금제 가입 하러 가기
지금부터는 KT 통신사의 요금제인데 대부분의 알뜰폰 중 KT 요금제의 종류가 가장 많습니다. 데이터 양이나 음성 문자 사용량은 유플러스 보다는 못하거나 유플러스와 비슷한 수준에서 판매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시니어 요금제들이 가격이 싸고 무제한으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다고는 하지만 400 Kbps의 속도는 사진은 버벅거리면서 보게 되고 동영상은 아예 보지도 못할 수준이기에 카톡사용이 빈번하신 분들이나 유튜브를 즐겨 보시는 어르신들에게는 이런 요금제는 절대 추천 하지 않습니다.
티플러스의 시니어 요금제는 의도치 않게 인터넷 사용이 되어 과금되는 것을 방지하는 차원에서 하는 것이지 인터넷 사용을 하기 위해서 이용하시는 요금이 아닙니다. 스마트폰을 쓰다 보면 알게 모르게 데이터는 사용이 됩니다. 스마트폰의 시스템 업데이트를 한다거나 앱 업데이트 같은 것을 스마트폰이 자동으로 실행하는 경우 자신이 알게 모르게 발생되는 데이터 과금을 막기 위해 최대 400 Kbps 속도로 걸어두면 데이터 폭탄은 막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만 요즘 연세 드신 어르신들도 스마트폰 유튜브 동영상 보는 세상이시니 스마트폰 자체를 전혀 사용할 줄 모르시는 분들이 아니시라면 이런 요금제는 비추천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1 Mbps 무제한 요금제를 추천드립니다.
티플 파워플러스 8 같은 요금제는 데이터 사용보다는 통화량이나 문자 사용이 많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요금제로 월 8,600원으로 사용하시기에 좋습니다. 문자 사용량도 하루 10건 정도면 충분하신 분들에게 추천드리며 와이파이 생활권이시라면 4기가는 잠시 잠깐 사용하는 정도로 이용하시는데 불편함은 없습니다.
티플러스의 KT 요금제는 종류는 많으나 다른 통신사의 요금제와 비교해봤을 때 크게 좋은 요금제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유심 LTE 데이터 선택 300M 요금제와 비교해 보시면 SKT 요금제인 티플 완전 마음껏 7GB+ 요금제는 같은 17,600원 요금제이지만 통화 문자 제공양은 무제한이라 할지라도 데이터 제공양이 300MB 기본 제공에 1 Mbps로 무제한 제공하는 것이라 7GB 기본 제공에 1Mbps 속도 무제한 제공과 비교해 보신다면 과연 이 요금제를 선택하게 될지 의문이 듭니다.
요금제 가입 하러 가기
그나마 무제한 요금제인 유심 데이터 ON 100기가 요금제는 45,100원의 요금제로 월 100기가의 데이터량이 모두 소진되면 최대 5 Mbps 속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5Mbps 속도는 유튜브 1080p 해상도를 끊김 없는 속도로 이용이 가능한 것입니다. 티플러스의 KT 요금제는 종류는 많지만 혜자스러운 요금제는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다음은 유플러스 요금제입니다. 티플러스의 요금제 중 유플러스 요금제는 장기간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는 별로 없고 거의 단기간 할인되는 요금제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7개월 동안 할인된 요금으로 사용을 하다가 7개월 할인 기간이 끝나면 오른쪽의 원래 요금제로 되돌아가게 됩니다.
실예로 티플포유 2기가 200분 요금제는 7개월 동안 0원에 이용이 가능한데 7개월 후에는 원래 요금제인 5,500원 요금제로 되돌아가게 됩니다.
알뜰족은 이런 요금제를 0원에 사용하다가 7개월 후에 바로 다른 알뜰폰의 0원 요금제로 옮겨 타기를 합니다. 티플러스 알뜰폰만이 아닌 다른 유플러스 망의 알뜰폰 요금제 중에서 이런 식으로 6개월 혹은 7개월 단위로 0원 할인 요금제로 판매하는 곳이 있기에 7개월 후에 다른 알뜰폰 0원 요금제로 이리저리 메뚜기처럼 옮겨 다니는 메뚜기 족도 꽤 있습니다.
그러나 한번 살펴보시면 아시겠지만 유플러스 망의 요금제만큼 싸게 판매하는 요금제도 없을 것입니다. 다만 기간 한정 요금제다 보니 정해진 할인기간이 끝나면 이전 요금제로 계속 사용하시던지 아니면 다른 알뜰폰으로 옮겨서 이용하시든지 그 차이일 뿐입니다.
알뜰폰 중에는 유플러스 망의 요금제가 그나마 많은 양의 데이터와 통화 문자 양이 주어지며 가격이 싼 편에 속합니다. 동일 요금제나 동일 데이터 혹은 통화 문자 양을 살펴보시더라도 유플러스가 낮은 편이거나 많은 양을 사용할 수 있는 것 같더군요..
아쉬운 것은 할인기간이 짧고 할인기간이 지난 후에는 원래 요금제로 원상 복귀되기에 단기간 사용하기 좋은 요금제로 많이들 이용합니다. 유플러스 알뜰폰은 이런 점이 아쉽더군요..
요금제 가입 하러 가기
초창이 티플러스는 SKT 요금제만 판매를 했던 곳입니다. 어느 정도 시간이 흐르면서 KT와 유플러스 요금제도 같이 판매를 하지만 살펴보시면 아시겠지만 KT와 유플러스 요금제보다는 SKT망의 요금제가 더 나아 보이는 것을 느끼실 것입니다. 자신에게 가장 좋은 요금제를 살펴보시고 메인 폰으로 쓰시든 세컨드폰으로 사용하시든 합리적인 요금제 선택으로 가성비 있게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한 가지 확실한 건 메이저 3사의 SKT, KT, 유플러스 요금제에 비해서는 월등히 싸다는 사실은 두말하면 잔소리라는 사실입니다.
'모든것의 사용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마트 폰으로 팩스 보내는 방법 - 모바일 팩스 앱 추천 (0) | 2023.02.14 |
---|---|
갤럭시 스팸문자 및 전화 수신 차단 하는 방법 (0) | 2023.02.13 |
가성비 전동 칫솔 샤오미 미지아 T100 - 음파 충전식 전동 칫솔 (0) | 2023.02.06 |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인터넷으로 신청하기 (0) | 2023.02.05 |
스마트폰 대용량 파일 무선으로 컴퓨터로 옮기기 - 샌드애니웨어(Send Anywhere) (0) | 2023.0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