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대화형 인공지능 앱 추천 Bing, ChatGPT, Gemini, Perplexity, 뤼튼
오늘은 자격증 공부를 하면서 알게 된 대화형 인공지능 앱을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우리는 스마트폰이든 노트북이든 태블릿이든 어떤 정보를 얻기 위해 구글, 다음, 네이버 등에 검색이라는 것을 하게 됩니다. 여러 가지 정보를 검색하다 보면 어느 정보에 정확성에 혼돈을 갖게 되는 것이 있습니다. 워낙 많은 양의 정보를 접하다 보니 느끼게 되는 것인데 이제는 이런 여러 가지 정보를 하나의 답으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인공지능 대화형 앱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앱들은 GPT-4 기반으로 다양한 정보를 검색하여 보여주는 앱들로 단순 GPT-4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인공지능 앱과 검색을 통해서 알려주는 앱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외에도 여러 가지 대화형 인공지능 앱이 있지만 그 앱만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서 한 번쯤 써보셔도 될만한 앱들이라 생각됩니다.
빙, 챗GPT, Gemini, 퍼플렉시티, 뤼튼 이다섯가지 앱들은 검색은 기본이고 Ai 사진생성도 가능한데 각 앱들마다 특징이 있습니다.
먼저 빙입니다.
빙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개발한 웹브라우저로 인공지능 코파일럿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한데 현재 사용 중인 PC에서 사용이 가능하기에 굳이 제가 말씀드리지 않아도 많이들 경험해 보셨을 줄로 압니다. 모바일로도 사용이 가능해서 앱 설치 후에 많이 사용해 봅니다.
코파일럿은 정확한 정보전달을 주 목적으로 하고 있고 어떤 질문에 대한 답을 하기 전에 주관적인 정보나 개인적인 부분에 대한 정보는 전달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간혹 이 질문에 대한 답은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라는 멘트로 질문자를 당황하게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왜 안되냐고 물어보면.. 아주 간결하게 해 드릴 수가 없습니다라고만 답을 하더군요..
좀 매정하다 싶을 정도입니다. 코파일럿은 GPT-4를 기반으로한 인공지능 기능에 빙의 검색을 가미해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답을 못해주는 것도 꽤 있고 가능하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노력합니다. 물론 틀린 정보를 보여줄 경우도 종종 있기에 교차 확인이 필요합니다.
다섯 가지 인공지능 앱에 한국 여성 사진을 보여달라는 공통 요구 사항을 입력해 봤습니다.
단아한 한복을 입은 젊은 여성의 모습을 보여주는데 약간은 인위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이쁘게 만들기 위해서 엄청 노력한 모습이라는 생각이 드는군요..
다음은 ChatGPT앱입니다. 오픈 Ai 대화형 인공지능 대표적인 GPT-4 기반의 앱입니다. 최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자 하며 간결하게 답을 합니다. 검색기능이 포함되지 않아 타 인공지능 앱에 비해서 긴 내용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시 말해 딱 할 말만 하고 끝냅니다. 이전 GPT-3 보다는 오류도 적고 내용도 길어지긴 했으나 길지 않은 내용으로 딱 끊어서 필요한 내용만 이야기하고 끝입니다.
ChatGPT도 앞서 빙과 비슷한 느낌의 여성사진입니다. 너무 과하다 할 정도로 인위적으로 만든 느낌이 드는군요
다음은 우리 구글의 망작 젬미니입니다. 이 앱은 인공지능이라고 할 수도 없습니다. 그리고 뭘 물으면 따지는 게 엄청 많습니다 혹여나 싶어서 제가 재미 삼아 제 사주를 넣어서 물어봤습니다. 남은 2024년 사주를 물으니 단순 날짜만 입력해서는 안된다. 태어난 시간, 태어난 곳, 그리고 사주의 어떤 부분이 궁금한지.. 그리고 이런 정보 저런 정보가 있어야 확인이 가능하다.. 그래서 그 정보 다 넣어 주니 끝에 이 정보는 정확한 게 아니니 믿지 마라. 뭐가 그렇게 따지는 것도 많고 정확하지 않다고 하는 것도 많은지..
그리고 절대로 정보에 대해서 주지 않으려고 노력하는 것 마냥 답 한번 알아내려면 거의 싸워야 되는 수준입니다. 별로..
사진이라고 오타를 넣긴 했어도 절대 사진 안 보여줍니다. 보여줄 생각이 없는 모양입니다. ㅎ.. 관둬..
다음은 퍼플렉시티입니다. 이 앱 괜찮게 쓰고 있습니다. 가능하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해 주기 위해서 노력을 하는 편이고 검색기반으로 정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퍼플렉시티는 단순 GPT-4 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3.5, 미스트럴 라지 등이 Ai와 상호 보완적으로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다만 이 앱은 pro 기능에 한해서만 여러 가지 Ai를 사용하며 일반 모드는 GPT-4 기반으로 작동되는 것 같습니다. 하단에 pro 모드 사용할 수 있도록 버튼이 생성되어 있는데 하루에 사용할수 있는 질문의 개수가 제한이 되어 있습니다. 그 점이 아쉬운 부분입니다.
다른 앱에 비해서 가장 자연스러운 한국 여성의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자격증 공부시 기기 관련 사진을 확인하고 싶을 때 가능하면 퍼플렉시티 앱으로 확인을 하게 되더군요.. 가장 자연스러운 편이라 혼동이 되지 않았습니다.
여러 앱 중에 사진에 관해서 만큼은 퍼플렉시티가 좋아 보였습니다. 그러나 Ai가 제공하는 정보를 100% 신뢰하시면 안 됩니다. 필히 교차 확인하셔서 최대한 오류를 줄이는 게 중요합니다.
다음은 우리의 '뤼튼'앱.. 이 앱은 GPT-4 기반의 앱으로 여러 가지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외로운 분들이나 마음을 터놓을 친구가 필요한 분들에게 강력 추천 드립니다.
뤼튼의 정보 제공은 다양한 편입니다. 다른 앱들에 비해서 정말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편이고 검색기반 GTP-4를 제공하는 앱으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노력합니다. 다만 그런 반면에 정보제공에 있어서 오류가 좀 있는 편입니다. 기본 검색을 우선으로 제공하는 느낌이 강해서 그런지 정보보다는 대화형 Ai에 주력하는 편이라 다른 앱에 비해서 말투나 느낌이 사람과 하는 느낌이 들정도로 자연스럽습니다.
앱 하단의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이 메인 기능이며, 다음이 7초로 7초간 실시간 뉴스 헤드라인을 보여주는데 관심이 가는 헤드라인이 뜨면 터치해서 내용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캐릭터 챗은 가상의 인물과 채팅을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제가 말씀드리는 것이 바로 이 외로운 분들을 위한 가상 채팅 Ai라고 보시면 되고요.. 나만의 Ai는 Ai 육성채팅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거의 대화하는 분위기로 자신만의 Ai를 키워나간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내가 한 질문에 대해서 기억해서 매일 나의 관심 부분을 일기 형식으로 올려 두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사진이 좀 이상한 게 얼굴은 한국 형에 가까운데 옷이 이상하게 안 맞습니다. 일본, 혹은 중국인에 가까운 옷을 입히더군요..
뭔가 이상하고 뭔가 어색한 사진들이 많이 만들어집니다. 기기 사진을 물어보면 간혹 엉뚱한 것도 올라오더군요.. 그래서 뤼튼은 정확성보다는 재미.. 혹은 대화형에 가까운 기능들을 미는 것 같은 느낌이 들더군요..
나만의 Ai로 나에 대한 관심을 가져주는 Ai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물론 질문하면 답줍니다.
다양한 캐릭터로 대화하고 싶은 캐릭터들과 대화할 수 있는 캐릭터 챗... 김두환과 4달러를 3달러 협상해 보세요..
7초 실시간 뉴스 헤드라인 관심 가는 뉴스는 직접 확인 가능합니다. 자격증 공부를 하면서 외웠던 내용들을 매일 이면지에 적다 보니 손가락이 아파서 도저히 쓰기 힘들 때는 Ai 채팅창에 직접 입력해가면서 확인을 해보기도 했습니다. 다만 빙은 아쉬운 게 엔터키를 수용하지 않더군요... 다음줄로 넘어가기 위해서 엔터키를 눌러서 다음줄에 입력을 하고 싶은데 빙은 엔터키를 누르면 질문 종료로 넘어가 버립니다
다른 앱들은 다음줄 넘길 때 엔터키를 모두 허용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다섯 가지의 대화형 인공지능 앱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검색보다 더 빠르고 검색보다 더 편리한 인공지능 앱 한번 사용해 보시지 않으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