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청소기 하나가 필요한 상황에서 이전에 사용하던 알리익스프레스 천원 마트에서 구매한 차량 진공청소기는 집안에서 머리카락이나 작은 부스러기 청소용으로 간단간단하게 사용할 목적으로 구매해서 잘 쓰고 있는데 아무래도 흡인력이 좀 떨어지는 것 같아서 이번에 베이서스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베이서스 A2 pro 제품입니다. 알리익스프레스 행사기간에 23,000원으로 구매할수 있었습니다. 베이서스 코리아에서는 5만원대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둥근 원통형으로 충전식으로 무선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성능도 좋고 가격도 부담가지 않는 선이라 오늘은 이제품을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포장 박스를 벗기면 구성품은 본체와 블러쉬 노즐과 에어건으로 사용할 수 있는 송풍관이 있습니다. 이 제품은 단순 진공청소기뿐만 아니라 에어건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매뉴얼엔 한국어 파트도 있어서 간단하게나마 확인이 되고 C타입 충전 케이블이 있습니다.
왼쪽의 짧은 노즐은 진공 청소기 뒤쪽에 꽂아서 배출되는 에어를 건 형태로 사용이 가능하며 오른쪽의 블러시 노즐은 흡입 시 블러시를 세워서 먼지 제거용으로 사용하거나 블러시를 안쪽으로 당겨서 일반 노즐로 사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
본체는 둥근 원통형으로 무게가 제법 나갈 정도로 묵직합니다 543g 입니다. 본체크기는 268 x 61 x 61mm이며 본체 배터리 용량은 2000mAh이고 충전 시간은 3.5시간이 걸립니다. 충전방식은 스마트폰에서도 충전이 가능한 C타입입니다. 흡입력 세기는 1단 2단으로 사용이 가능하고 연속사용 시 차량 실내 청소기로 청소하는데 크게 지장이 없을 정도인 것 같습니다. 디자인은 보시다시피 나쁘지 않습니다. 멀리서 보면 둥그런 형태의 텀블러 같은 느낌이 듭니다.
앞쪽의 먼지나 이물질을 흡입하는 집진기와 필터 부분입니다. 왼쪽으로 돌리면 분리가 되고 집진기 크기는 그렇게 크지 않아서 한두번 청소 후에는 모여진 쓰레기를 버리고 흰색의 필터를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 말려서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집진기 앞쪽의 흡입구입니다. 오리 입모양으로 타원형의 구멍으로 직접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블러쉬 노즐을 꽂아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다만 직접 사용하시면 모았던 이물질이 전원을 끌경우 그대로 흘러내릴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블러시가 달린 노즐을 꽂아서 사용하시는 게 더 좋습니다.
뒤쪽은 에어건으로 사용할수 있는 송풍구입니다. 앞쪽에서 흡입되는 에어를 뒤쪽 송풍구로 나가는 에어를 이용해서 에어건 노즐을 꽂아서 에어건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중간에는 C타입 충전잭이 있습니다. 뒤쪽에 C 타입 충전케이블을 꽂아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앞쪽 흡입기 부분의 모터입니다. 전원을 켜면 이쪽으로 에어가 빨려 들어갑니다. 물론 앞쪽의 집진기와 필터를 꽂아서 사용을 하셔야 되는 것이고요.. 소음은 좀 있습니다. 혹 송풍기로 사용하면 앞쪽에서 빨려 들어오는 오만가지 먼지 다 뒤로 빠져나가는 거 아닌가 하는 걱정을 하실 수도 있는데 필터가 그런 부분을 막아주기에 큰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뒤쪽에 송풍구 노즐을 꽂아서 전원을 켜시면 앞쪽 흡입구에서 들어오는 에어를 뒤쪽으로 배출하면서 에어건 사용에 이용할수 있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베이서스 A2 pro를 구매하시면 에어건과 진공청소기 두 가지를 모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차량에 먼지를 에어건으로 먼저 불어서 털어주고 진공청소기를 사용하셔도 되고 꼭 차량용이 아닌 집안 간이 청소용으로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앞쪽으로 흡입노즐을 이용한 진공 청소용으로 사용하실때 쓰시면 됩니다. 앞쪽에 블러시가 달려있어서 먼지를 쓸어서 흡입할 때 이렇게 사용하시면 될 것 같고요..
혹 블러시 없이 일반 흡입기 형태로 사용하시려면 이렇게 블러시를 안쪽으로 당겨서 일반 흡입 노즐로 이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버튼을 눌러서 앞으로 밀거나 뒤로 당길수 있는 형태입니다.
본체 중간엔 두 가지 버튼이 있는데 흰색 버튼은 전원버튼으로 꾹 누르고 있으면 작동이 되고 위쪽의 붉은 버튼은 1단 2단의 세기 버튼입니다. 약하다 싶으시면 붉은색 버튼을 누르시면 좀 더 강력한 세기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1단은 무게감 없는 머리카락 종이류 작은 부스러기 등을 흡입할 때 좋고 차 안의 작은 돌 같은 무게감 있는 것을 흡입할 때는 2단으로 흡입력을 올려서 사용하시면 깨끗하게 청소가 가능합니다.
뒷부분의 C타입 충전잭에 충전케이블을 꽂아 충전하시면 전원 버튼 중간에 흰색의 LED가 깜박거리며 충전이 완충되면 LED가 꺼집니다. 둥근 원통형이라 보관이 용이할 수도 있지만 되려 둥근 형태라 여기저기 굴러다닐 수도 있습니다. 흡입력은 2단으로 쓰셔야 만족하실 겁니다. 1단은 머리카락 제거용으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저는 일주일 정도 집안에서 머리카락이나 뭐 먹고 흘린 부스러기 제거에 사용해 보니 1단으로도 충분히 사용이 가능한데 차량 바닥 청소 시에 사용하시려면 2단은 사용하셔야 만족하실 것 같더군요.. 무엇보다 배터리 사용시간이 만족스럽습니다. 차량 앞뒤 모두 사용해도 크게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물론 사용 후 충전은 미리 해두는 게 좋을 것 같았지만 사용 중에 꺼질 정도로 약하진 않습니다.
다만 본체 크기가 좀 긴 원통형이라 사용 후에는 차량 실내보다는 트렁크에 넣어 두시는 게 좋을 것 같구요.. 집안에서 사용하실 용도라면 어디 틈새사이에 끼워서 세워놓고 사용하시면 좋을것 같더군요.. 가격도 비싸지 않고 해서 차량용이든 집안에서 서브로 사용하시든 강력 추천 드립니다. 디자인 이쁘더군요..
'모든것의 사용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밴드8 프로 스마트 밴드 추천 - 갤럭시 핏3 대신할 스마트 밴드 (0) | 2024.04.15 |
---|---|
모디스 일체형 보조배터리 5000mAh - 고속 충전 지원 도킹형 보조배터리 (0) | 2024.04.12 |
갤럭시 핏3 드디어 국내 정발 - 삼성 닷컴 8만9천원 (0) | 2024.04.04 |
다이소 차량용 논슬립패드 사용법 - 스마트폰 거치대 및 미끄럼 방지 패드 (0) | 2024.04.01 |
자동차 안 선글라스 및 안경 보관 클립 - 선바이저 고정 선글라스, 안경 클립 추천 (1) | 2024.03.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