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것의 사용기

스마트폰 네비게이션 추천 - 직관적 조작이 쉬운 네비 아틀란

반응형

제차의 매립형 네비게이션 아이나비가 고장이 났는지 됐다 안됐다 GPS를 인식했다 못했다 정신을 못차리는 것같아 집에서 사용하지 않은폰 샤오미 홍미노트5를 이용해서 모바일 네비게이션으로 이용중에 있습니다. 

 

한동안 여러 무료네비를 사용하면서 각 네비마다의 사용법이나 장단점 등을 한번 포스팅 해보고자 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에 대표적으로 사용할수 있는 무료 네비는 이렇게 8가지로 뽑을수 있을것 같습니다. 모든네비를 고루고루 써보고 네비마다의 장점이나 단점이 있고 그래서 그런지 어느 한네비만을 쓰게 되지는 않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잘 쓰게 되는 네비는 따로 있는것 같습니다.

 

오늘은 아틀란 네비를 한번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아틀란 네비의 장점은 직관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최대한 사용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쉽고 편하게 사용할수 있는 메뉴얼 구성으로 꾸며져 있고 스마트폰이라는 작은 화면 구성에서도 가고자 하는 방향이나 길을 확실히 판단할수 있는 그래픽이 눈에 확들어옵니다.

 

아틀란 네비를 실행하면 첫화면에 검색창과 최근검색한 장소 즐겨찾기로 자주가는 저장 장소를 보여줍니다. 그중 화면 상단의 좌측에 세개의 줄메뉴를 터치하면

 

자신의 차량 종류(하이패스 설정 및 주유소 설정시 금액표시)를 설정할수 있습니다. 차량 종류 및에 차량에 대한 더욱 자세한 설정을 위하여 메뉴를 터치하면

 

차종과 유류설정을 하여 맵에서 하이패스 설정시 고속도로 통행료 사정 및 주유소 혹은 충전소의 금액등을 네비에서 확인할수 있도록 설정하실수 있습니다.

 

최근장소/즐겨찾기 편집 메뉴를 누를경우

 

최근검색한 장소가 표시되며 최근검색한 장소를 즐겨찾기 장소로 저장할수 있습니다.

 

최근장소에서 별표가 된것이 즐겨찾기에 저장된 장소인데 최근장소중 하나를 저장하고 싶으실때 장소끝의 느낌표? 혹은 영문 아이? 표시가 되어 있는것을 터치합니다.

 

최근검색한 장소 끝의 아이?표시를 누르면 다음과 같이 지도가 나오게되는데 하단의 별표를 누르시면 그장소는 즐겨찾기 장소로 저장됩니다.

 

즐겨찾기는 초기화면에서 다음과 같이 최근장소 오른쪽의 즐겨찾기 메뉴를 터치하면 저장한 장소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삭제를 원하실경우 장소앞에 채크표시를 해서 밑의 삭제 버튼을 눌러도 되고 전체삭제를 누를 경우 장소 전체가 삭제됩니다.

 

다시 되돌아가서 차량정보 입력메뉴의 맨밑의 환경설정 메뉴는 네비 구동 환경설정을 하는 메뉴입니다.

 

특별히 설정할 항목은 경로탐색옵션을 어떤것으로 미리 세팅해두는가 정도가 되겠네요..

장소검색후 네비게이션 초기화면에  무조건 설정된 모드로 초기 안내를 해주기에 자신이 잘 다니는 길위주로 설정해두면 좋습니다.

 

그다음 주간/야간모드는 네비가 알아서 주간,야간을 구분하여 야간시엔 배경화면이 어두운 다크모드로 바뀝니다. 그밑의 지도 다운로드는 네비사용에 있어서 데이터를 적게 사용할수 있는 방법으로 전국의 지도를 미리 다운로드 하여 안내시 데이터 사용을 최소화할수 있는 방법입니다. 

 

단 지도를 미리 다운로드 할시 업데이트 또한 본인이 수동으로 업데이트 시켜야 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언제 업데이트가 되는지 확인이 어렵기 때문에 환경설정에 간혹 한번씩 들어가서 신버전이 업데이트 되는경우 수동으로 다운받으셔야 합니다. 

 

아틀란 네비게이션의 가장큰 장점은 작은화면에서도 진행방향이 눈에 확띄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바로 경로선 색상설정입니다.  주간야간을 달리 설정하셔도 되고 본인이 원하는 색상으로 설정하시면 타 네비에 비해서 확실히 가독성 좋게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그외의 설정은 본인이 편리한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초기화 화면에서 맨 상단 오른쪽의 지도모양을 누를 경우 화면에 바로 지도 그래픽으로 진행되는 메뉴입니다.

 

맵 상단에 검색하고자 하는 장소를 검색하여 네비를 실행시킵니다.

 

경로검색화면에서 최상단의 경로옵션 메뉴를 누를 경우

 

다른경로로 검색, 경유지 추가, 출발지와 목적지를 바꾸기, 모의주행, 스쿨존 회피경로, 차량전용내비와 목적지 공유 등을 설정할수 있습니다.

 

만약 검색화면에서 최적길이 아닌 다른 모드를 설정해서 검색을 하고 싶을때 오른쪽 모드를 원하는 길이 나올때까지 반복해서 터치를 하시면 여러가지 운행모드가 소개되고 원하는 모드가 나올때 안내시작을 누르시면 됩니다.

 

안내모드로 바뀌면서 하단에 남은거리와 도착시간이 표시됩니다. 아틀란 네비는 안내 경로 색상을 자신이 원하는 바대로 자유롭게 설정이 가능하고 타맵에 비해 안내 경로 선이 굉장히 굵게 표시되어 직관적인 확인이 가능합니다.

 

안내모드에서 하단 오른쪽의 점세개 메뉴를 눌러보시면

 

간단 메뉴가 뜨는데 다른경로로 설정이 가능하며 전체 경로, 검색하기 및 환경설정으로 사용하면서 불편한 점을 바로바로 수정이 가능하나.. 

 

운행중에는 절대로 조작하지 않으시는게 안전운행에 좋습니다.

 

제가 제일 많이 사용하는 맵은 아틀란입니다. 작은 화면에서도 빠른 방향이나 회전구간을 파악할수 있는 장점이 있는 맵입니다. 다만.. 사용하는 유저마다 다릅니다만 카카오 네비에 비해 안내가 약간 부족하다는 느낌이 들수도 있으나 너~~무 친절한 카카오 네비가 시끄럽다는 분들이 쓰시기엔 딱 좋은 네비입니다.

 

쉽고 편하게 사용할수 있는 네비.. 그리고 직관적인 사용을 원하신다면 아틀란 네비를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