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것의 사용기

Full Android Smartwatch - 코스펫 프라임 티플러스 천사요금제 유심 장착 및 개통 설정법

반응형

전화가 가능한 LTE 스마트워치의 갤럭시류의 금액은 30만원을 호가하는 편입니다. 사실 스마트워치를 사기위해 30만원이라는 금액 이상을 투자한다는 것이 선뜻내키지 않기에 혹 좀 저렴한 가격대의 스마트워치는 없을까 많이들 살펴보시고 결국에는 중고품 내지는 중국제품을 찾게 마련인데 제가 현재쓰고 있는 이제품 Kospet prime은 국내에서도 꽤 많은 유저들이 LTE 제품으로 소문이 난 제품인지라 혹 괜찮냐고 물으시는분들 부터 어떠냐고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꽤 되는것 같더군요.

 

그래서 이제품에 대한 저의 의견을 먼저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중국산이라는 사실을 먼저 인식하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갤럭시류와는 다릅니다. 갤럭시류는 국내 유저들에게 최적화가 되어 있는 제품으로 거의 설정할게 따로 없을 정도로 사서 부팅하고 번호 넣고 쓰시면 됩니다만 코스펫 프라임은 직구를 하시거나 국내 직구사를 통해서 구매를 해야합니다.

 

저는 2달이상을 기다려서 물건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단순히 알림받고 카톡이나 문자메세지 답장용 혹은 앱알림용도로 쓰시는건 문제가 없으나 '블루투스 통화용'으로는 사용이 안된다는 점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셔야 합니다. 

전화와 스마트워치를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전화가 아닌 스마트워치에서 전화를 받고자 하시는 방법은 사용이 안됩니다. 

 

둘째.. 설정을 본인이 일일히 해줘야 하기에 중간중간에 사용법 익히는게 번거로울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그러나 이런것에서 희열을 느끼고 금액적인 면에서 십만원대의 가성비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좋습니다.

 

 

셋째.. 두께 크기가 일반 스마트워치에 비해 크다는 점을 감안하셔야 합니다. 시계알 큰것을 좋아하는 분들께 강추드리고 이리저리 설정하는걸 좋아하시는 분들껜 이만한 제품도 없다고 봅니다. 그리고 설정도 막상 따라하다 보면 그리 어려운것도 없답니다. 

 

 유심 장착 및 개통 

 

이제품을 이용해서 통화를 이용하고 싶으시다면 일단 블루투스 통화가 되지 않는다는 점을 아셔야 합니다. 단독으로 유심개통을 해서 번호하나를 더 사용하시든지 아니면 번호하나를 개통해서 스마트워치에 쓰시고 스마트폰으로 온 전화를 못받았을때 자동으로 연결해주는 착신전환 서비스를 이용해서 스마트워치 번호로 연결해주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착신 전환서비스는 모든 통신사에서 유료로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저는 알뜰폰 통신사인 티플러스의 천사요금제로 개통을 했습니다. 티플러스가 요즘 가입자가 폭증해서 가입후 사일이 되서야 유심을 받을수 있었습니다.

 

티플러스의 천사요금제는 월 데이터 100MB를 이용할수 있는 3G 요금제로 첫 6개월간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고 6개월 이후로는 월 552원으로 이용이 가능한 요금제입니다. 간단한 통화용으로 많이들 사용하시는데 스마트워치를 메인통화가 아닌 전화기를 가지고 있지 않거나 앞에서도 말씀드린 착신전환용으로 사용하게될때를 위해 많이들 이용하시는 요금제입니다. 의무사용시간이 있는것도 아니기에 스마트워치용으로는 딱인 요금제인것 같더군요

 

 

일단 도착한 유심을 SKT용으로 사용되는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여러번 껐다켰다를 하여 유심개통을 시도했습니다. 그런데 개통이 안되더군요.. 한가지 아셔야 할것은 신규개통으로 개통된 유심을 코스펫 프라임에 끼우실때는 먼저 스마트폰으로 개통을 시킨후에 하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고 바로 코스펫 프라임에서 개통을 시도하시면 개통이 안됩니다.

 

저는 집에 SKT용으로 사용했던 단말기가 세대나 있어서 모두 끼워서 껐다켰다를 다섯번 이상 시도 해봤으나 도저히 안되서 KT용 스마트폰에 끼워서 해보니 허... 두번만에 개통처리가 되더군요.. 이게 말이 되는것인지 모르겠네요.. 천사요금제는 SKT 3G 요금제인데 말이져... 어찌됐거나 KT 단말기에서 개통이 된후 유심을 다시 코스펫 프라임에 끼웁니다.

코스펫 프라임에 동봉된 드라이버를 이용해서 뒷판의 나사를 풉니다. 유심은 나노유심을 끼울수 있습니다. 마이크로 유심이나 일반유심은 커팅을 하시거나 나노유심으로 신청하셔서 사용이 가능하십니다.

 

유심끼울 트레이를 밑으로 내립니다.

 

트레이를 위로 올리고 유심을 틀에 맞게 방향을 맞춰서 넣습니다. 그런후 코스펫 프라임의 뒷판을 나사로 조여 덮습니다. 이것으로 끝난것이 아닙니다. 코스펫 프라임은 국내판 기기가 아니기에 국내 통신사에 맞는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메인 워치페이스에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쓸어넘깁니다.

 

메뉴에서 설정을 찾아 터치합니다.

 

연결을 찾아 터치합니다.

 

연결 메뉴로 들어가서 맨밑으로 쓸어내리면 이동통신망이라는 메뉴를 터치합니다.

 

이동통신망 메뉴에서 기본 네트워크 유형을 찾아 터치합니다.

 

제가 가입한 티플러스의 천사요금제는 3G 망 요금제이기에 저는 3G 망을 선택했습니다.

선택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쓸어넘깁니다. 뒤돌아가면 APN 메뉴를 선택합니다.

 

저는 미리 SKT를 설정했기에 맨상단에 SKT가 설정되어 있으나 처음 설정하는 것이라면 새 APN과 초기화 메뉴만 있을것입니다. 새 APN을 선택합니다.

이름을 터치해서 SKT를 입력합니다. APN은 web.sktelecom.com 입력합니다.

밑으로 내려가면서 똑같이 입력하시면 됩니다.

MMS 프록시에 smart.nate.com

MMS 포트 9093

MCC 450

MNC 11

APN유형 default,supl,mms,dun

모두 입력후 맨밑에 저장 누른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쓸어넘기고 오른쪽 맨 윗키를 꾸욱 누르고 있습니다.

 

종료 버튼을 눌러서 껐다가 다시 오른쪽 맨 윗키를 눌러서 껐다켜기를 하시든지 아니면 두번째 Reboot 버튼을을 터치해서 리부트를 시킵니다.

 

메인 워치페이스 화면에서 위에서 아래로 쓸어내리면 다음과 같이 3G 네트워크가 설정되었음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전화도 해보고 수신도 해봐서 확인이 가능했고 블루투스이어폰을 이용해서 114 자동음성으로 목소리 상태도 확인을 해봤습니다. 설정이 잘된것 같더군요.

 

월요일엔 스마트폰에 사용하는 알뜰폰 통신사에 착신서비스를 신청할 생각입니다.

한가지 아셔야 할것은 신규개통이 아닌 기존 사용하던 유심을 장착하실때는 코스펫프라임에 장착하신후에 바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제가 설정한 방법은 3G망 설정법입니다. LTE 설정법은 다릅니다. 그리고 KT 설정법 또한 따로 설정하셔야 합니다. 코스펫 프라임은 여러가지 설정을 거쳐야 제대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시면 한글키보드도 따로 설정하셔야 하고 전화알림이 제대로 안될수도 있습니다. 코스펫프라임에 설정되는 Wiilwatch2앱으로는 블루투스 통화는 되지 않더라도 전화가 왔을때 알림을 받아야 되는데 확인해보면 부재중전화만 확인이 되는 경우가 있고 이럴땐 다른 앱을 이용해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추후 하나하나 설정법 관련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